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TV의 특정 채널에서 음성이 안 나와요.

  • 날짜 2019-10-10
  • 조회수 1,031


스마트 TV의 특정 채널에서 음성이 안 나올때 방송신호 감도 확인, 음질테스트 확인, 최신버전 업데이트 확인을 안내드립니다 

  •  셋탑박스 또는 방송신호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송신호 감도 확인

특정채널 음성 안나오는 증상은 방송신호 또는 TV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TV에 내장된 방송신호 감도 확인하는 기능을 통해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리모컨의 홈버튼누름 → 설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신호정보 시작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신호정보 시작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신호정보 시작 

시청중 채널에 대한 신호정보 확인

시청중 채널에 대한 신호정보 확인 


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에스엔알(SNR) 값이 20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가 미약한 경우로 이경우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는 것 이 좋습니다.



음질테스트 확인

특정채널 음성 안나오는 증상은 방송신호 또는 TV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음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테스트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왼쪽 하단 [설정] 이동

좌측 하단 [설정] 이동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자가진단 이동 

[음향테스트 시작] 선택

[음질테스트 시작] 선택 


 음질테스트를 진행 시 TV에 내장된 샘플사운드가 재생되는데,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소음없이 깔끔하게 잘 들린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만약,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소음이 발생된다면, 스피커 또는 음성회로상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최신버전 업데이트 확인

소프트웨어 오동작으로 특정채널 음성이 안들릴 수 있으며 이 경우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한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① 인터넷 업그레이드

    - 2012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인터넷 업데

   - 20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드 → 지금 업데이드


메뉴 → 시스템

메뉴 →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지금 업데이트

지금 업데이트


 ② USB 업그레이드

 다운경로 : 삼성전자 홈페이지 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펌웨어 → 펌웨어파일 PC로 다운로드 → 받은 펌웨어 파일을 압축 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을 TV연결


설치방법

    - 20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 2013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USB업그레이드


메뉴 - 고객지원

메뉴 - 고객지원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USB로 업그레이드 선택

USB로 업그레이드 선택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