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싱스 기기 등록 중 멈추고 되지 않아요.

  • 날짜 2021-04-14
  • 조회수 21,492

오류 코드(04-100) 해결 방법   

 원인 

□ 주변의 다른 스마트폰에서 동시 연결 시도 하는 경우

 □ 디바이스 Soft-AP(소프트 에이피) 오류 시 발생합니다.


오류코드 04-100
 오류코드 04-100

 해결 방법  

  •  주변의 다른 스마트폰과 동시에 연결하지 않도록 주의
  • 스마트폰에 저장된 디바이스 Soft-AP(SSID) 기록 제거
  • 디바이스의 전원을 끄고, 다시 켜기
  • 스마트폰의 Wi-Fi를 해제 후, 다시 켜기
  • 스마트폰의 전원을 끄고, 다시 켠 후, 연결 진행

고급
    ‘연결’ > ‘Wi-Fi’ >
    ‘더보기’ > ‘고급’ 실행
네트워크 관리
 ② ‘네트워크 관리’ 선택

오류난 디바이스 soft-ap 선택
③ 오류난 디바디스의 
    Soft-AP인 SSID를 선택
  
와이파이 전원 off/on
 ④ 제거 후, 스마트폰
    Wi-Fi 및 전원 Off →
    On 후 재연결 진행


오류코드(11-001) 해결방법 

 원인 

  • 제품과 연결된 스마트폰의 Wi-Fi 전파 감도가 낮거나, 전파 방해 요소가 있는 환경에서 발생
  • 제품을 연결하던 중 연결하고자 하는 제품으로 부터 응답이 없는 경우


오류코드 11-001
오류코드 11-001 


해결 방법 

  •  디바이스와 연결된 스마트폰의 Wi-Fi 수신 감도 확인 (제품과 스마트폰의 거리를 좁히고, 주변의 장애물 제거)
  • 스마트폰의 ‘모바일 네트워크 전환‘ 해제
  • 디바이스의 전원을 끄고, 다시 켜기
  • 스마트싱스 앱을 종료 후 다시 실행하여 연결 진행

와이파이 감도
 ① Soft AP에 연결 후
   디바이스와 스마트폰의
   Wi-Fi 감도 확인
더보기
② 스마트폰의 ‘설정’ >
    ‘연결’ > ‘Wi-Fi’ >
    ‘더보기’ 선택
고급
③ ‘고급’ 실행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 켜기
④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
   '해제 후, 디바이스와
    재연결(온보딩) 진행 


오류코드(15-100, 15-300) 해결방법 

원인  

  •  제품과 고객의 공유기 사이의 Wi-Fi 수신 감도가 낮아 연결 장애 발생
  • 스마트싱스 클라우드 서버에 제품 등록 실패 

오류 코드 : 15-100
15-100 아이폰 해당 
오류코드:15-300
15-300 안드로이드폰 해당 

해결방법  

  •  제품이 설치된 위치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고객댁의 Wi-Fi 공유기와  제품사이의 전파 감도 확인. (공유기 위치 이동 및 통신 환경 점검 안내)
  • 디바이스의 전원을 끄고, 다시 켠 후, 연결 진행
  • 고객의 Wi-Fi공유기 이름을 영문으로 변경 후 연결 진행

와이파이 감도
 

※ 스마트싱스 플러그인 UX2.5 기준 안내 내용입니다. 향후 스마트 싱스 버젼에 따른 (UX업데이트 ) 내용이나 메뉴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