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싱스(SmartThings) 기기 등록 중 멈추고 되지 않아요

  • 날짜 2021-04-14
  • 조회수 1,897


조치 방법

39 % 이하 멈춤, 오류 코드(04-100) 해결 방법 

□ 증상 : 디바이스 추가 중 39 %에서 멈춤

설명에 대한 예시 그림

  □ 증상: 오류코드 04-100 발생
설명에 대한 예시 그림


해결 방법 


① 폰의 ‘설정’ > ‘연결’ > ‘Wi-Fi’ > ‘더보기’ > ‘고급’ 실행

② ‘네트워크 관리’ 선택

③ 오류난 디바디스의 SSID를 선택

④ 제거 후, 스마트폰 Wi-Fi 및 전원 Off → On 후 재연결 진행

1 / 4
수정하기


 44 % 미만 멈춤 증상 및 오류코드(11-001)  해결 방법 

□ 증상: 디바이스 추가 중 44 % 미만에서 멈춤  
□ 증상1 : 디바이스 추가 중 44% 미만에서 멈춤

□ 증상: 오류코드 11-001 발생  
□ 증상2 : 오류코드 11-001 발생


해결 방법 


 Soft AP에 연결 후 디바이스와 스마트폰의 Wi-Fi 감도 확인

② 스마트폰의 ‘설정’ > ‘연결’ > ‘Wi-Fi’ > ‘더보기’ 선택 (아이폰은 해당 없음)

③ ‘고급’ 실행

④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해제 후, 디바이스와 재연결(온보딩) 진행

4 / 4
수정하기

 99%(98%) 멈춤 증상 및 오류코드(15-300) 해결 방법

  □ 증상: 디바이스 추가 중 99%(98%)에서 멈춤
설명에 대한 예시 그림
 □ 증상: 오류코드 15-300 발생

설명에 대한 예시 그림


해결 방법 

 ①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제품과 Wi-Fi 공유기 간의 전파 감도 확인  

      제품이 설치된 위치에서 댁내 Wi-Fi공유기와 전파 감도 확인

      (※ 안테나가 3칸 이하인 경우, 공유기 위치 이동 또는 통신사를 통한 무선 환경 점검 안내)

 ② Wi-Fi 공유기의 이름이 한글인 경우, 영문으로 변경 후 재연결

 ③ 디바이스의 전원을 끄고, 다시 켠 후 재연결 시도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더욱 유익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선 자료로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