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싱스 기기 등록 중 멈추고 되지 않아요.
- 날짜 2021-04-14
- 조회수 21,430
오류 코드(04-100) 해결 방법
원인
□ 주변의 다른 스마트폰에서 동시 연결 시도 하는 경우
□ 디바이스 Soft-AP(소프트 에이피) 오류 시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
- 주변의 다른 스마트폰과 동시에 연결하지 않도록 주의
- 스마트폰에 저장된 디바이스 Soft-AP(SSID) 기록 제거
- 디바이스의 전원을 끄고, 다시 켜기
- 스마트폰의 Wi-Fi를 해제 후, 다시 켜기
- 스마트폰의 전원을 끄고, 다시 켠 후, 연결 진행
오류코드(11-001) 해결방법
원인
- 제품과 연결된 스마트폰의 Wi-Fi 전파 감도가 낮거나, 전파 방해 요소가 있는 환경에서 발생
- 제품을 연결하던 중 연결하고자 하는 제품으로 부터 응답이 없는 경우
해결 방법
- 디바이스와 연결된 스마트폰의 Wi-Fi 수신 감도 확인 (제품과 스마트폰의 거리를 좁히고, 주변의 장애물 제거)
- 스마트폰의 ‘모바일 네트워크 전환‘ 해제
- 디바이스의 전원을 끄고, 다시 켜기
- 스마트싱스 앱을 종료 후 다시 실행하여 연결 진행
오류코드(15-100, 15-300) 해결방법
원인
- 제품과 고객의 공유기 사이의 Wi-Fi 수신 감도가 낮아 연결 장애 발생
- 스마트싱스 클라우드 서버에 제품 등록 실패
해결방법
- 제품이 설치된 위치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고객댁의 Wi-Fi 공유기와 제품사이의 전파 감도 확인. (공유기 위치 이동 및 통신 환경 점검 안내)
- 디바이스의 전원을 끄고, 다시 켠 후, 연결 진행
- 고객의 Wi-Fi공유기 이름을 영문으로 변경 후 연결 진행
※ 스마트싱스 플러그인 UX2.5 기준 안내 내용입니다. 향후 스마트 싱스 버젼에 따른 (UX업데이트 ) 내용이나 메뉴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