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성인식 채널 동작이 안 돼요.

  • 날짜 2021-04-15
  • 조회수 1,640


예상 원인

음성인식 기능이 켜기로 되어있지 않거나, 네트워크 미사용으로 대화형 음성인식  동작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음성 인식 사용 설정 

① '2013년 이전제품   

   - 음성인식 켜기로 설정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 메뉴 → 시스템 → 음성인식 → 켜기]     


메뉴 → 시스템 표시된 이미지

메뉴 → 시스템 

음성인식 표시된 이미지

음성인식 

음성인식 → 켜기 선택 표시된 이미지

음성인식 → 켜기 선택 


② '2014년 이후제품

   - 음성인식 기능이 기본 켜기로 설정되어 있어서 별도 설정없이 사용가능 합니다.

쇼파 등 일반적인 시청거리에서 TV본체 마이크에 음성인식 발화시 주변 소음에 의하여  정상적인 인식아 안될 수 있습니다.

쇼파 등 일반적인 시청거리에서 TV시청시 스마트리모컨에 적용된 음성인식 기능을  이용시 보다 정확한 인식이 가능 합니다.


스마트 리모컨의 음성인식 기능 사용 방법


음성인식 버튼을 눌러주세요. 리모컨 이미지

음성인식 버튼을

눌러주세요.

 

TV화면에 음성인식 헬프바 표시 된 이미지

TV화면에 음성인식

헬프바가 뜨면

 

리모컨상단의 마이크홈 표시된  이미지

리모컨 상단 마이크홈에

명령어를 말씀하세요

 

[참고]

 카메라 외장형 제품의 경우 음성인식 마이크가 미내장되어 스마트리모컨을 이용해서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장형 카메라 장착시에 TV본체에서도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에 접속이 안될 경우 기본제공되는 음성인식 명령어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 채널올려, 채널내려


 기본 제공되는 명령어 이외에 보다 편리하게 11번, 7번 이런식으로 음성인식 기능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기 원하신다면 네트워크 설정을 해야 대화형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11번, 11, 7번, 7


 [참고]

 음성인식은 기본제공되는 음성인식과 네트워크 접속시 사용가능한 대화형음성인식  두가지로 제공이 되고 있으며, 기본제공되는 음성인식은 채널올려/채널내려 명령은  사용이 가능하지만 11번, 7 의 명령어는 인식을 못합니다.

 이런식으로 채널동작이 안될 경우 제품이상이 아닌 네트워크 설정이 안되어 발생하는  증상으로 네트워크 설정 후 사용해주세요.

 네트워크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자택 내 무선인터넷 공유기가 필요하며,  무선인터넷 공유기 설치가 필요할 경우 인터넷 통신사에 요청해주십시오.


음성인식기능 사용 방법    

 [메뉴 → 시스템 → 음성인식 사용안내]   


메뉴 → 고객지원

메뉴 → 고객지원 

음성인식 사용안내

음성인식 사용안내 

체험하기 선택

체험하기 선택   


순서에 맞춰 조작을 따라해보세요.

순서에 맞춰 조작을 따라해보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