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문 등록시 장치에서 사용자를 인식하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에러

  • 날짜 2023-06-13
  • 조회수 2,941

지문 등록 시 장치에서 사용자를 인식하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센서가 깨끗한지 확인하세요 에러가 발생하는 화면


Windows Hello에서 지문 등록 시 지문 센서 보호 필름을 제거하지 않은 상태에서 지문 등록을 진행하는 경우 [장치에서 사용자를 인식하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센서가 깨끗한지 확인하세요] 라는 메시지가 나타날수 있습니다.


보호 필름을 제거하고 기존에 등록한 지문을 삭제 후 재등록하여 증상을 해결해보세요.


■ 지문 보호 필름 제거 후 지문 삭제 및 재등록 하기 

1. 전원 버튼에서 지문 센서 보호 필름을 제거하세요.

※ 전원 버튼에 지문 인식 센서가 있으며, 일부 모델에선 전원 버튼과 지문 인식 센서가 별도로 존재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전원 버튼에 지문 인식 센서가 있는 모델을 기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전원 버튼에서 지문 센서 보호 필름 제거하기


2.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을 선택하세요.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버튼 선택하기


3. 시작 화면에서 [설정]을 선택하세요.

시작 화면에서 설정 선택하기


4. [계정]을 선택하세요.

계정 메뉴 선택하기


5. [로그인 옵션] 탭을 선택하세요.

로그인 옵션 탭 선택하기


6. [지문 인식(Windows Hello] 탭을 선택 후 [이 로그인 옵션 제거]에서 [제거] 버튼을 선택하여 등록된 지문을 제거하세요.

지문 인식(Windows Hello] 탭을 선택 후 이 로그인 옵션 제거에서 제거 버튼을 선택하여 등록된 지문 제거하기


7. 지문 제거 후 시스템을 재시작 하세요.

지문 제거 후 시스템 재시작 하기


8. 시스템 재시작 후 [로그인 옵션]에서 [지문 인식] 선택 후 [설정]을 선택하세요.

시스템 재시작 후 로그인 옵션에서 지문 인식 선택 후 설정 선택하기


9. [Windows Hello 시작]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하세요.

Windows Hello 시작에서 시작 버튼 클릭하기


10. [전원 단추 터치] 창이 나타나면 전원버튼(지문센서)에 손가락을 대세요.

전원 단추 터치 창이 나타나면 전원버튼(지문센서)에 손가락 대기


11. 지문 설정이 완료될 때까지 지문 인식 센서에 반복하여 손가락을 대었다 떼세요.

지문 설정이 완료될 때까지 지문 인식 센서에 반복하여 손가락을 대었다 떼기


12. [모두 설정 되었습니다] 창이 나타나면 [닫기] 버튼을 선택하여 지문 등록을 완료하세요.

※ 다른 손가락의 지문을 추가로 등록하려면 [다른 손가락 추가]를 선택하세요.

모두 설정 되었습니다 창이 나타나면 닫기 버튼을 선택하여 지문 등록 완료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선택하신 제품의 연관질문들도 살펴 보세요!
지문 인식 등록이 안되거나 갑자기 지문 인식 로그인 안됨
지문 인식으로 윈도우 로그인하는 방법(Win 10, 11)
윈도우 업데이트 후 지문인식 센서가 동작하지 않아요.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