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문 등록시 장치에서 사용자를 인식하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에러
- 날짜 2023-06-13
- 조회수 2,941
Windows Hello에서 지문 등록 시 지문 센서 보호 필름을 제거하지 않은 상태에서 지문 등록을 진행하는 경우 [장치에서 사용자를 인식하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센서가 깨끗한지 확인하세요] 라는 메시지가 나타날수 있습니다.
보호 필름을 제거하고 기존에 등록한 지문을 삭제 후 재등록하여 증상을 해결해보세요.
■ 지문 보호 필름 제거 후 지문 삭제 및 재등록 하기
1. 전원 버튼에서 지문 센서 보호 필름을 제거하세요.
※ 전원 버튼에 지문 인식 센서가 있으며, 일부 모델에선 전원 버튼과 지문 인식 센서가 별도로 존재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전원 버튼에 지문 인식 센서가 있는 모델을 기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2.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을 선택하세요.
3. 시작 화면에서 [설정]을 선택하세요.
4. [계정]을 선택하세요.
5. [로그인 옵션] 탭을 선택하세요.
6. [지문 인식(Windows Hello] 탭을 선택 후 [이 로그인 옵션 제거]에서 [제거] 버튼을 선택하여 등록된 지문을 제거하세요.
7. 지문 제거 후 시스템을 재시작 하세요.
8. 시스템 재시작 후 [로그인 옵션]에서 [지문 인식] 선택 후 [설정]을 선택하세요.
9. [Windows Hello 시작]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하세요.
10. [전원 단추 터치] 창이 나타나면 전원버튼(지문센서)에 손가락을 대세요.
11. 지문 설정이 완료될 때까지 지문 인식 센서에 반복하여 손가락을 대었다 떼세요.
12. [모두 설정 되었습니다] 창이 나타나면 [닫기] 버튼을 선택하여 지문 등록을 완료하세요.
※ 다른 손가락의 지문을 추가로 등록하려면 [다른 손가락 추가]를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