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HD 제품 화질이 안 좋아요.

  • 날짜 2020-02-17
  • 조회수 1,022


해상도 차이 확인 안내

UHD TV에 UHD 해상도가 아닌 HD급 해상도의 디지털방송 시청시 매장에서 본것과 같은 선명한 화질이 아니라 화질이 떨어지게 보일수 있습니다.


TV는 디지털방송 보다 4배 선명한 UHD 해상도를 지원하지만 현재 시청하고 계신 디지털방송은 HD급 해상도이기 때문에 매장에서 보셨던 화질과 차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이상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품에 기본 탑재된 UHD 데모영상 시청 또는 유투브에 등록된 UHD 샘플영상으로 UHD 화질재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UHD 데모 영상

메뉴 → 고객지원 → 사용모드 → 매장모드 선택 → UHD 데모영상 자동 재생됨

단, 어플을 TV에 추가 설치한 경우 데모영상이 삭제되어 UHD 데모영상 재생안됨


2. 유투브 등록된 영상 확인방법

스마트허브 → 유투브 → "UHD" 검색 → 4K Chimei inn 30 mbps 2160p UHD 재생


유투브 등록된 영상 확인방법 1

스마트허브 → 유투브 실행

UHD 검색

스마트허브 → 유투브 실행

UHD 검색



유투브 등록된 영상 확인 방법 2

4K Chimei inn 30 mbps 2160p UHD

4K 샘플영상 재생

다음페이지

4K Chimei inn 30 mbps 2160p UHD

4K 샘플 영상 재생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