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멀티, 화학약품 냄새가 납니다.

  • 날짜 2021-04-15
  • 조회수 3,175


조치 안내 

제품 내부에 냄새를 유발하는 부품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화학약품 같은 냄새의 경우 대부분은 제품 내부에 휘발성냄새가 배어 있다가  일정기간이 지나면서 냄새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짧게는 몇일~, 길게는 몇년 후 부터 냄새가 날 수 있음)

병원(약국)의 알콜성분이나, 미용실의 퍼머약, 또는 실내 인테리어를 하면서 생기는 휘발성 냄새(페인트, 목재류)가 대부분의 원인입니다.

필터 청소와 실내환기를 시키면서 송풍(또는 청정)운전을 많이 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먼지거름필터에 먼지가 많은 경우 발생될 수 있는데요, 먼지거름필터는 2주에 한번 정도 청소(물청소 또는 진공청소기를 이용한 먼지 흡입)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매한지 2년 경과된 제품의 경우) 또한 전문필터가 들어 있는 모델이라면, 필터 교체시기가 지나서 발생되는 경우도 있어서 교체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필터 청소를 하고 난 후, 스마트 냉방 세척 기능을 사용해 주세요 

스마트 냉방 세척 기능은 제품 내부 열교환기(냉각판)에 수분을 만들어  자동 세척을 한 후 송풍모드로 동작하여 내부를 건조시키면서 배어있는 냄새를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 2018년도 이후 제품은 리모컨을 이용하여 스마트 냉방 세척 기능을 사용 해주세요

ㆍ ‘2018년~19년 7월 이전(무풍갤러리): 2시간 동작 후 종료 (제습 1시간+송풍 1시간)

    → 무풍클래식&무풍슬림: ‘2018년~2019년 9월 이전 제품

ㆍ ‘2019년 7월 이후: 온습도에 따라 동결(최대 2회) → 해동 → 세정 동작 후 종료 (50분~80분)

    → 무풍클래식&무풍슬림: ‘19년 9월 이후 제품 


동결이미지

[동결] 

해동이미지

[해동] 


  - 2018년도 이전 제품은 환기상태에서 냉방운전을 2시간 동작 후 청정(또는 송풍) 운전을 30분 동작 시켜 주세요.   


 스마트 냉방 세척 기능 동작 방법 (제품이 꺼져 있는 상태)

   1) 마이크 버튼이 있는 모델: 마이크+무풍 5초 이상 누름

   2) 마이크 버튼이 없는 모델: 모드+무풍 5초 이상 누름

    

 Q. 리모컨에 “마이크” 버튼이 있는 모델 인가요?

 A. 있음(마이크+무풍), 없음(모드+무풍) 

  

설명에 대한 리모컨 선택방법 이미지


Q. 스마트 냉방세척 기능을 작동하면 전기세 많이 나오지 않나요? 

A. 일반 가정집에서 평상시에 사용하는 소비전력(약 300kw)을 감안했을 때 17평 기준 1회 운전에 1.1kw 정도가 소요되어 220원정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화학약품 냄새는 새아파트에서 나오는 휘발성 냄새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자주 환기를 하면서 송풍(or 청정)운전을 많이 해 주시면 어느 정도의 냄새는 배출됩니다.


또한, 평소에 사용하시고 끄기전에 1~20분이라도 송풍을 해 주시고 끄면 화학약품 냄새가 제품에 배이는 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09년이후 모델: ‘자동청소’기능 있다면 사용권장)



※ ‘자동청소’기능: 사용 중 리모컨의 [청소]버튼을 눌러 놓으면,    에어컨을 끄고 나서 일정시간1) 송풍운전 후 에어컨이 꺼지는 기능.

  (일정시간1)   2016년 이전: 스탠드 약 3분, 벽걸이 약 30분 → 스탠드는 팬이 큼)

   2016년~17년 스탠드 에어컨 10분으로 변경, 디스플레이부 진행내용 표시

   2017년 벽걸이도 10분으로 변경 적용됨. (A70112_자동청소 참조)}

   2018년 스탠드 에어컨 내부 건조상태에 따라 10~20분까지 동작

   2019년 이후, 스탠드 에어컨 내부 건조상태에 따라 10~30분까지 동작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