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큐커, 동작할 때 연기(냄새)가 발생합니다.

  • 날짜 2023-06-16
  • 조회수 10,978


[동영상 자막]
  
 큐커의 상단 그릴 히터부에 유증기(기름 때)가 누적되면 그릴, 에어프라이어 모드를 동작할 때 유증기가 타면서 연기와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리실 청소 방법 1. 스팀 청소
 전자레인지 모드로 물을 끓여 생긴 증기로 조리실 내부의 이물을 제거하는 청소 방법입니다.
 큐커 내부의 음식물과 그릴 플레이트를 꺼내고 물 반컵이 담긴 유리컵을 조리실 바닥에 놓아 주세요.
문을 닫고 전자레인지 모드를 5분 설정해 주세요.
동작이 완료되면 문을 닫은 상태로 5분 대기하여 조리실을 식혀주세요.
 뜨거운 물이나 스팀, 날카로운 부위에 부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화상 주의)
 그다음, 문을 열고 마른 행주로 조리실 내부의 물기를 닦아줍니다.
 기름 때가 누적되지 않도록 조리 후에 주기적으로 조리실을 청소해 주세요.

 조리실 청소 방법 2. 그릴 청소
 상단의 그릴 히터를 동작하여 주변에 누적된 기름 때를 태워 이물질을 제거하는 청소 방법입니다.
 큐커 내부의 음식물과 그릴 플레이트를 꺼내고 문을 닫은 후 그릴 모드를 30분 설정해 주세요.
 기름 때가 타면서 연기와 냄새가 발생하므로 창문을 열고 후드를 동작하여 환기를 해주세요.
 동작이 완료되면 문을 닫은 상태로 30분 대기하여 조리실을 충분히 식혀주세요.
 청소 직후 조리실에 남은 잔열과 날카로운 부위에 부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화상주의)
 그다음, 문을 열어 브러시로 상단 히터부에 남은 기름 때를 털어주시고 조리실 바닥의 떨어진 이물을 청소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