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갤러리 앱에서 사진 및 동영상이 안 보여요.

  • 날짜 2025-02-06
  • 조회수 18,177

휴대전화의 모든 파일에 대한 접근 설정의 '다운로드 관리자' 항목이 비활성화(OFF) 되어 있는 경우,

갤러리 앱에서 촬영한 사진 및 동영상, 다운로드 및 캡처한 사진(이미지) 등이 아래 현상과 같이 정상적으로 보여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다른 앱(내 파일, 타사 갤러리 앱 등)에서는 사진(이미지)/동영상이 정상적으로 존재하나 삼성 갤러리 앱에서는 보이지 않음

 • 갤러리 앱에서 사진(이미지)/동영상을 선택하면 '이미지 파일 로딩 중' 팝업 발생 후 보여지지 않거나 삭제되지 않음

 • 사진/동영상 촬영 후 갤러리 앱에서 해당 파일이 깨져보임 (사진을 선택하면 상세보기에서 정상적으로 보여짐)


모든 파일에 대한 접근 설정에서 '다운로드 관리자' ‘미디어’ ‘MTP 애플리케이션’ ‘MTP 호스트’ 항목을 활성화하면 조치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갤러리 앱에서 사진(이미지) 및 동영상이 안 보이는 경우 조치방법

다운로드 관리자 옵션 활성화 방법

1단계) 설정에 진입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세요.

2단계) 오른쪽 상단 옵션 더보기를 눌러 특별한 접근을 선택하세요.

3단계) 모든 파일에 대한 접근에 진입하여 시스템 앱 표시를 한 후 다운로드 관리자, 미디어 선택 도구, MTP 애플리케이션, MTP 호스트를 활성화 하세요.


설정

 ① 설정 

 

애플리케이션

② 애플리케이션  

 

옵션 더보기

 ③ 옵션 더보기


특별한 접근

④ 특별한 접근 

 

모든 파일에 대한 접근

 ⑤ 모든 파일에 대한 접근   

 

시스템 앱 표시

 ⑥ 시스템 앱 표시


다운로드 관리자 – 활성화(ON

⑦ 미디어 - 활성화(ON)  

 

미디어 선택 도구- 활성화(ON)

 ⑧ 미디어 선택 도구- 활성화(ON) 

 

MTP 애플리케이션/MTP 호스트 – 활성화(ON)

 ⑨ MTP 호스트 – 활성화(ON)

 

※ '다운로드 관리자, 미디어, MTP 애플리케이션, MTP 호스트 항목을 활성화하고 휴대전화를 다시 시작하세요.

     다시 시작 후에도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보여지지 않을 경우, 카메라 앱에서 사진 촬영 후 휴대전화를 재시작하세요.


※ 설명된 기능 및 메뉴의 명칭과 진입 경로, 화면 구성은 모델 및 적용된 소프트웨어, 앱 버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