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번 ~ 199번] 에어컨 점검 코드 확인하기 「LIST」

  • 날짜 2023-08-18
  • 조회수 16,364

※ 모바일에서 표의 상세 내용(예상 원인, 조치 안내, 비고)은 손가락을 이용하여 좌우(↔)로 움직여서 확인하세요.


에어컨의 점검(에러)코드에 대한 예상 원인과 조치 방법입니다.

에어컨의 100번 ~ 199번 점검(에러)코드에 대한 예상 원인과 조치 방법입니다.

점검 코드

예상 원인

조치 안내

비고

C103, E103

실내기 표시부 회로와 메인 회로가 통신을 하지 못할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실내기 파워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는 모습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04, E104

가스식 시스템 에어컨의 실내기와 중앙제어기가 서로 통신을 못할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주세요.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리는 모습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05, E105

실내기의 카메라 또는 네트워크 부품과 내부 회로가 서로 신호 전달을 못할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06, E106

실내기의 터치식 화면과 내부 회로가 서로 신호를 주고 받지 못할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07, E107

실내기의 터치식 화면에서 입력한 신호가 실외기로 전달되지 못할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홈멀티 인버터 에어컨

홈멀티 인버터 에어컨은 실내기와 실외기 전원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실외기 전원 코드가 빠져 있거나 누전 차단기가 내려간게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실외기 전원 코드 연결 상태 확인하는 모습

(실외기 전원 코드 연결 확인)


누전 차단기 스위치를 올리는 모습

(누전 차단기 확인)


□ 벽걸이 에어컨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중대형 에어컨 및 시스템 에어컨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08, E108

시스템 에어컨의 실내기에 설정된 고유 주소가 중복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설치점 또는 시스템 에어컨 관리자에게 점검 요청

제품을 설치한 설치점 또는 시스템 에어컨 관리자에게 실내기 주소가 중복되었으니 점검해 달라고 말씀해 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09, E109

시스템 에어컨가동을 시작할 때 연결되어 있는 실내기가 설정된 댓수 만큼 추적(트래킹)이 안될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10, E110

하이드로 유니트(보일러)와 조작 패널이 서로 신호를 주고 받지 못하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21, E121

실내기의 실내 온도 측정 센서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22, E122,
C123, E123,
C125, E125,
C144, E144,
C145, E145

실내기의 열교환기로 연결되는 배관의 표면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26, E126

실내기에서 나오는 냉기의 온도를 측정하는 온도 센서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27, E127

가스식 시스템 에어컨의 실내기에서 실내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28, E128,
C129, E129,
C130, E130,
C147, E147,
C148, E148

실내기 열교환기에 연결된 에어컨 가스 배관 표면의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가 이탈 되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34, E134,
C136, E136

실내기의 전면 패널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실내기 주변 점검 하기

패널 동작 시 주변에 소파나 화분 등으로 간섭받는 부분이 없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간섭받는 물건이 있다면 위치를 옮겨 주세요.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35, E135

실내기 내부의 청정팬 회전 속도가 정상 속도보다 느려지거나 이상이 있을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38, E138

실내기에 장착된 냄새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을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39, E139

전열교환기(공기 정화 장치)내부 실내 공기가 탁한 정도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40, E140,
C196, E196,
C197, E197

실내기에 장착된 먼지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41, E141

천장형 공기청정기에 이산화탄소 측정 센서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42, E142

실내기(제습기도 해당됨)에 장착된 습도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43, E143

실내기에 장착된 실내 공간을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49, E149

AHU 공조기 실내기의 실내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의 설정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51, E151,
C152, E152,
C156, E156,
C157, E157

에어컨 가스의 흐름을 조절하는 밸브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53, E153

실내기 내부 워터 펌프의 이상 또는 물높이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54, E154,
C155, E155,
C176, E176

실내기 팬모터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C(E)154 : 상단 팬모터, (E)155 : 중단 팬모터, (E)176 : 하단 팬모터 에러)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158, E159

2010년 발매된 모델에 장착된 U-모션(좌우로 문이 움직이는 동작) 동작 부위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60, E160

(시스템에 어컨만 해당) 실내기 내부 배수 펌프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62, E162

에어컨의 내부 회로 설정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63, E163

에어컨에 입력된 설정값이 불안정한 전원, 정전 등으로 인해 오류가 발생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모델명 확인 하기

제품의 옵션은 리모컨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실내기 모델명을 확인 하신 후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67, E167

시스템 에어컨 실내기를 조정할 수 있는 중앙제어기, 유선리모컨 등의 설정이 잘못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설치점 또는 시스템 에어컨 관리자에게 점검 요청

제품을 설치한 설치점 또는 시스템 에어컨 관리자에게 실내기 주소가 중복되었으니 점검해 달라고 말씀해 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68, E168

천정형 공기청정기의 필터 커버(안전 커버)가 열려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필터 커버 조립 상태 확인 하기

제품의 전원을 끈 후 필터 커버가 제대로 닫혀 있는지 확인하고 필터 커버가 제대로 닫혀 있지 않다면 내부의 필터를 다시 장착한 후 닫혀지는지 확인해 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69, E169

AHU 공조기 실내기 내부의 에어컨 가스 흐름을 조절하는 밸브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71, E171

시스템 에어컨 실내기의 열교환기로 연결된 배관의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72, E172,
C173, E173

시스템 에어컨 실내기 열교환기에 연결된 배관의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가 이탈 되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74, E174

시스템 에어컨 실내기와 연결된 전열교환기의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77, E177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 DVM EHS 제품에서 빨리 조치를 해야 하는 문제가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78, E178

에어컨에 입력된 설정값이 불안정한 전원, 정전 등으로 인해 오류가 발생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80, E180,
C181, E181,
C190, E190,
C191, E191

시스템 에어컨의 냉난방 작동 시 에어컨 가스의 흐름을 조절하는 MCU라는 장치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82, E182

전열교환기의 실내 습도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83, E183

전열교환기의 실외 습도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84, E184

수위 감지 센서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물통 결합 상태 확인 하기

물통이 덜 삽입되어 있으면 물 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 C184 에러 및 누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물통을 삽입 후 위에서 가볍게 누르고 전원 코드를 뺀 후 재 연결해서 작동시켜 보세요.


□ (가습공기청정기) 이물거름망 청소 하기

이물거름망에 이물질이 있을 경우 물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검지 손가락 또는 핀셋을 이용하여 이물거름망을 분리하고 깨끗하게 세척 한 후 모두 장착해 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92, E192

에어컨 실내기의 커버가 열린채로 작동될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실내기 커버 조립 상태 확인 하기

제품의 전원을 먼저 끈 후 제품의 커버가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커버가 열린채로 가동되면 표시가 다시 나타날 수 있으므로 커버가 완전히 닫혀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93, E193

실내기의 조작 스위치 전기 회로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194, E194

실내기의 내부 전기 회로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