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번 ~ 199번, 에어컨 점검 코드 확인하기
100번 ~ 199번, 에어컨 점검 코드 확인하기
에어컨의 점검(에러)코드에 대한 예상 원인과 조치 안내입니다.
※ 모바일에서 표의 상세 내용(예상 원인, 조치 안내, 비고)은 손가락을 이용하여 좌우(↔)로 움직여서 확인하세요.
점검 코드 | 예상 원인 | 조치 안내 | 비고 |
---|---|---|---|
C103, E103 | 실내기 표시부 회로와 메인 회로가 통신을 하지 못할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04, E104 | 가스식 시스템 에어컨의 실내기와 중앙제어기가 서로 통신을 못할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 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05, E105 | 실내기의 카메라 또는 네트워크 부품과 내부 회로가 서로 신호 전달을 못할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06, E106 | 실내기의 터치식 화면과 내부 회로가 서로 신호를 주고 받지 못할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07, E107 | 실내기의 터치식 화면에서 입력한 신호가 실외기로 전달되지 못할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홈멀티 인버터 에어컨 홈멀티 인버터 에어컨은 실내기와 실외기 전원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실외기 전원 코드가 빠져 있거나 누전 차단기가 내려간게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 벽걸이 에어컨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중대형 에어컨 및 시스템 에어컨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08, E108 | 시스템 에어컨의 실내기에 설정된 고유 주소가 중복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설치점 또는 시스템 에어컨 관리자에게 점검 요청 제품을 설치한 설치점 또는 시스템 에어컨 관리자에게 실내기 주소가 중복되었으니 점검해 달라고 말씀해 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09, E109 | 시스템 에어컨가동을 시작할 때 연결되어 있는 실내기가 설정된 댓수 만큼 추적(트래킹)이 안될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10, E110 | 하이드로 유니트(보일러)와 조작 패널이 서로 신호를 주고 받지 못하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21, E121 | 실내기의 실내 온도 측정 센서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22, E122, | 실내기의 열교환기로 연결되는 배관의 표면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26, E126 | 실내기에서 나오는 냉기의 온도를 측정하는 온도 센서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27, E127 | 가스식 시스템 에어컨의 실내기에서 실내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28, E128, | 실내기 열교환기에 연결된 에어컨 가스 배관 표면의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가 이탈 되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34, E134, | 실내기의 전면 패널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실내기 주변 점검 하기 패널 동작 시 주변에 소파나 화분 등으로 간섭받는 부분이 없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간섭받는 물건이 있다면 위치를 옮겨 주세요.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35, E135 | 실내기 내부의 청정팬 회전 속도가 정상 속도보다 느려지거나 이상이 있을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38, E138 | 실내기에 장착된 냄새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을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39, E139 | 전열교환기(공기 정화 장치)내부 실내 공기가 탁한 정도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40, E140, | 실내기에 장착된 먼지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41, E141 | 천장형 공기청정기에 이산화탄소 측정 센서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42, E142 | 실내기(제습기도 해당됨)에 장착된 습도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43, E143 | 실내기에 장착된 실내 공간을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49, E149 | AHU 공조기 실내기의 실내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의 설정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51, E151, | 에어컨 가스의 흐름을 조절하는 밸브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53, E153 | 실내기 내부 워터 펌프의 이상 또는 물높이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54, E154, | 실내기 팬모터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C(E)154 : 상단 팬모터, (E)155 : 중단 팬모터, (E)176 : 하단 팬모터 에러) |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E158, E159 | 2010년 발매된 모델에 장착된 U-모션(좌우로 문이 움직이는 동작) 동작 부위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60, E160 | (시스템에 어컨만 해당) 실내기 내부 배수 펌프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62, E162 | 에어컨의 내부 회로 설정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63, E163 | 에어컨에 입력된 설정값이 불안정한 전원, 정전 등으로 인해 오류가 발생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모델명 확인 하기 제품의 옵션은 리모컨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 실내기 모델명을 확인 하신 후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67, E167 | 시스템 에어컨 실내기를 조정할 수 있는 중앙제어기, 유선리모컨 등의 설정이 잘못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설치점 또는 시스템 에어컨 관리자에게 점검 요청 제품을 설치한 설치점 또는 시스템 에어컨 관리자에게 실내기 주소가 중복되었으니 점검해 달라고 말씀해 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68, E168 | 천정형 공기청정기의 필터 커버(안전 커버)가 열려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필터 커버 조립 상태 확인 하기 제품의 전원을 끈 후 필터 커버가 제대로 닫혀 있는지 확인하고 필터 커버가 제대로 닫혀 있지 않다면 내부의 필터를 다시 장착한 후 닫혀지는지 확인해 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69, E169 | AHU 공조기 실내기 내부의 에어컨 가스 흐름을 조절하는 밸브에 이상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71, E171 | 시스템 에어컨 실내기의 열교환기로 연결된 배관의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72, E172, | 시스템 에어컨 실내기 열교환기에 연결된 배관의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가 이탈 되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74, E174 | 시스템 에어컨 실내기와 연결된 전열교환기의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77, E177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 DVM EHS 제품에서 빨리 조치를 해야 하는 문제가 생긴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78, E178 | 에어컨에 입력된 설정값이 불안정한 전원, 정전 등으로 인해 오류가 발생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80, E180, | 시스템 에어컨의 냉난방 작동 시 에어컨 가스의 흐름을 조절하는 MCU라는 장치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82, E182 | 전열교환기의 실내 습도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83, E183 | 전열교환기의 실외 습도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84, E184 | 수위 감지 센서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물통 결합 상태 확인 하기 물통이 덜 삽입되어 있으면 물 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 C184 에러 및 누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물통을 삽입 후 위에서 가볍게 누르고 전원 코드를 뺀 후 재 연결해서 작동시켜 보세요. □ (가습공기청정기) 이물거름망 청소 하기 이물거름망에 이물질이 있을 경우 물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검지 손가락 또는 핀셋을 이용하여 이물거름망을 분리하고 깨끗하게 세척 한 후 모두 장착해 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92, E192 | 에어컨 실내기의 커버가 열린채로 작동될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실내기 커버 조립 상태 확인 하기 제품의 전원을 먼저 끈 후 제품의 커버가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커버가 열린채로 가동되면 표시가 다시 나타날 수 있으므로 커버가 완전히 닫혀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93, E193 | 실내기의 조작 스위치 전기 회로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194, E194 | 실내기의 내부 전기 회로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 제품 초기화 하기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뺏다가 10초 뒤 다시 꽂아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