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00번 ~ 599번] 에어컨 점검 코드 확인하기

  • 날짜 2023-08-18
  • 조회수 6,615


조치 안내

에어컨의 점검(에러)코드에 대한 예상 원인과 조치 방법입니다.

※ 모바일에서 표의 상세 내용(예상 원인, 조치 안내, 비고)은 손가락을 이용하여 좌우(↔)로 움직여서 확인하세요.

에어컨의 점검(에러)코드에 대한 예상 원인과 조치 방법입니다.

점검 코드

예상 원인

조치 안내

비고

C500, E500

실외기 압축기를 제어하는 전기 회로의 열을 배출해 주는 방열판에 장착된 방열판 표면 온도를 측정하는 온도센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실외기 주변 정리 하기

실외기 주변으로 바람을 막는 장애물이 있는지 보시고 바람이 잘 통하도록 조치해 주세요.

또한 실외기실에 설치되어 있을 경우 갤러리가 닫혀 있을 경우 보호 제어가 동작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 창을 완전히 열어 주세요.

실외기 주변 장애물 제거하는 모습

(실외기 주변 장애물 확인)


갤러리 창 열림 확인하는 모습

(갤러리 창 열림 확인)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누전차단기에 실외기 스위치를 올리는 모습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03, E503

실외기의 서비스 밸브가 잠겨 있는 상태에서 가동을 하게되면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05, E505

에어컨 가스가 지나가는 배관 중 고압 배관의 압력을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06, E506

에어컨 가스가 지나가는 배관 중 저압 배관의 압력을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08, E508

에어컨을 설치한 후 스마트인스톨(설치 점검 절차)이 진행되지 않았을 때 실외기에서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설치 기사님께 문의하세요.

최초 설치 이후 설치 점검 절차가 진행되지 않은 것으로 고장이 아닙니다.

최근에 에어컨을 설치하셨다면 설치점 또는 설치 기사에게 연락하여 설치를 완료하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15, E515

실외기 내 전기 회로가 들어있는 컨트롤 박스 내부의 온도가 과열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실외기 주변 정리 하기

실외기 주변으로 바람을 막는 장애물이 있는지 보시고 바람이 잘 통하도록 조치해 주세요.

또한 실외기실에 설치되어 있을 경우 갤러리가 닫혀 있을 경우 보호 제어가 동작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 창을 완전히 열어 주세요.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16, E516

실외기 내 전기 회로가 들어있는 컨트롤 박스 내부의 열을 배출시키는 송풍팬이 가동되지 못하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51, E551

실외기가 제상 운전(난방 운전 시 실외기에서 발생하는 성에, 얼음을 녹이는 동작) 중일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실외기 성에 제거 모드입니다.

난방 운전 시 실외기의 성에를 제거할 때 나타나는 표시이며, 난방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자동으로 진입하는 기능으로 제품의 이상이 아닙니다.

제상 운전은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다시 난방 운전으로 전환됩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52, E552

실외기의 압축기에서 압축된 에어컨 가스의 압력을 측정하는 센서가 낮은 압력을 감지하였을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54, E554

냉매 부족으로 실외기의 압축기가 가동을 하지 못하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55, E555

시스템 에어컨 실외기의 윤활 오일을 순환 시키는 운전 중에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오일 회수 모드

해당 표시는 실외기의 에어컨 가스 압축기를 원활하게 가동하기 위한 윤활 오일이 순환 중이라는 표시이며 압축기의 원활한 운전을 위해서 실외기끼리 윤활오일을 서로 순환시키는 동작으로 자동으로 진입합니다.

여러 대의 시스템에어컨 실외기가 연결되어 있는 경우 나타날 수 있으며 제품의 고장이 아닙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56, E556

시스템 에어컨 실외기와 실내기 간의 용량 설정이 잘못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아래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이 표시는 시스템 에어컨 실외기와 실내기가 서로의 용량 설정이 맞지 않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설치 단계에서 제품의 설정값이 잘못된 경우 나타나는 표시이며 설치점 또는 설치 기사에게 문의가 필요합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57, E557

DPM(하나의 실외기에 2~4대 까지의 실내기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시스템에어컨)에 연결된 리모컨의 설정이 잘못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아래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이 표시는 시스템 에어컨 실외기와 실내기가 서로의 용량 설정이 맞지 않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설치 단계에서 제품의 설정값이 잘못된 경우 나타나는 표시이며 설치점 또는 설치기사에게 문의가 필요합니다.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59, E559

실외기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체크코드가 발생하였을 때

안전을 위해 실내기의 운전을 정지시키고 나타내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60, E560

실외기의 용량에 맞는 정확한 설정값이 입력되지 않은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61, E561

ERV(전열교환기:실내의 온도는 유지하면서 실내의 공기를 바깥의 신선한 공기와 교환시켜주는 장치)의 외부 공기를 흡입하는 팬의 회전속도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62, E562

ERV(전열교환기:실내의 온도는 유지하면서 실내의 공기를 바깥의 신선한 공기와 교환시켜주는 장치)의 실내공기를 흡입하는 팬의 회전속도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63, E563

시스템 에어컨 실내기의 조합이 맞지 않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64, E564

천정형 공기청정기의 송풍 팬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65, E565

실외기의 압축기와 연결된 전원회로에서 이상이 발생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70, E570

전원이 켜지고 난 후 실외기의 압축기가 기동하지 못하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73, E573

시스템 에어컨의 실외기가 정해진 조합으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74, E574

실외기에서 에어컨 가스가 누설 또는 모자라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75, E575

실외기에서 에어컨 가스가 누설 또는 모자라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90, E590

실외기에서 압축기를 제어하는 전기회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91, E591

실외기에서 압축기를 제어하는 전기회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92, E592

실외기에서 압축기를 제어하는 전기회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93, E593

실외기에서 압축기를 제어하는 전기회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94, E594

실외기에서 압축기를 제어하는 전기회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95, E595

실외기에서 압축기를 제어하는 전기회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96, E596

실외기에서 압축기를 제어하는 전기회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