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600번 ~ 699번] 에어컨 점검 코드 확인하기 「LIST」

  • 날짜 2023-08-18
  • 조회수 5,459

※ 모바일에서 표의 상세 내용(예상 원인, 조치 안내, 비고)은 손가락을 이용하여 좌우(↔)로 움직여서 확인하세요.


에어컨의 점검(에러)코드에 대한 예상 원인과 조치 방법입니다.

에어컨의 점검(에러)코드에 대한 예상 원인과 조치 방법입니다.

점검 코드

예상 원인

조치 안내

비고

C601, E601

시스템 에어컨의 유선리모컨과 에어컨 실내기가 서로 신호를 주고받지 못하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누전차단기에 실외기 스위치를 올리는 모습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02, E602

시스템 에어컨 유선리모컨이 2개 이상 연결되어 있는 경우 리모컨끼리 서로 신호를 주고받지 못할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03, E603

시스템 에어컨 실내기와 실외기 사이에 통신 속도가 맞지 않는 경우 신호를 주고받지 못해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04, E604

벽면에 설치된 유선리모컨과 실내기가 서로 신호를 10회이상 연속으로 주고 받아도 연결이 안되고 있을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05, E605

주간스케쥴러(1주일 간의 일정을 미리 입력할 수 있는 시스템 에어컨용 장치)와 중앙제어기, 벽면 유선리모컨 간에 서로 신호를 주고 받지 못하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06, E606

벽면에 설치되는 유선리모컨의 안쪽 통신선이 서로 엇갈리게 설치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07, E607

벽면에 설치되는 유선리모컨의 설정이 잘못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마스터, 슬레이브 설정 오류)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08, E608

실내, 실외 간 공기를 환기 시켜주는 전열교환기를 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는 제어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09, E609

실내기를 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는 제어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10, E610

실내기와 실외기 간의 신호를 이어주는 중계기와 중앙제어기가 서로 신호를 주고 받지 못하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11, E611

인터넷으로 관리할 수 있는 DMS와 실내.외기를 이어주는 중계기간에 서로 신호를 주고 받지 못하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DMS 전원(OFF 또는 전원플러그 빠짐)에 이상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이상이 없다면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12, E612

인터넷으로 관리할 수 있는 DMS와 전력관리 장치인 PEAK 중계기 간에 서로 신호를 주고받지 못하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13, E613

인터넷으로 관리할 수 있는 DMS와 전력 분배를 하기 위한 중계기인 PIM, SIM 중계기가 서로 신호를 주고받지 못하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14, E614

전자 신호로 소모 전력량을 측정한 전력량계와 전력 분배를 하기 위한 중계기인 PIM, SIM 중계기가 서로 신호를 주고받지 못하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15, E615

실내기와 실외기를 이어주는 중계기와 실내기가 서로 신호를 주고 받지 못하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16, E616

실내기와 실외기를 이어주는 중계기와 실외기가 서로 신호를 주고 받지 못하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17, E617

관리자가 설정해 놓은 전력 통제 장치와 사용 전력량을 중계해 주는 중계기 간에 서로 신호를 주고받지 못하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18, E618

시스템 에어컨의 실내기 최대 설치 대수를 초과하여 연결한 경우 나타나는 표시(컨트롤러의 설정 대수 초과)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19, E619

벽면에 설치되는 유선리모컨에 표시되는 온도 단위가 섭씨, 화씨 같이 설정이 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20, E620

벽면에 설치되는 유선리모컨에 표시되는 온도 단위가 섭씨, 화씨 같이 설정이 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21, E621

벽면에 설치되는 유선리모컨에 마스터, 슬레이브 설정이 잘못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22, E622

관리자가 전력 사용량을 설정할 수 있는 디맨드 컨트롤러와 전력량계의 설정 방식의 선택이 잘못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23, E623

관리자가 전력 사용량을 설정할 수 있는 디맨드 컨트롤러에서 전력량의 비율을 잘못 설정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24, E624

관리자가 전력 사용량을 설정할 수 있는 디맨드 컨트롤러는 전력량계로 부터 데이터를 받는데 이 과정에서 데이터에 오류가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25, E625

2대 이상의 DMS가 연결 설치된 경우 두 DMS간 서로 신호를 주고받지 못하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DMS 전원 확인 하기

DMS 전원(OFF 또는 전원 플러그 빠짐)에 이상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이상이 없다면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26, E626

벽면에 설치하는 시스템 에어컨 유선리모컨중 ERV가 연동되는 리모컨에 ERV만 설치된 경우 또는 벽면에 설치하는 ERV용 유선리모컨 중 시스템에어컨 실내기가 연동되는 리모컨에 실내기만 설치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27, E627

벽면에 설치하는 유선 액정 리모컨이 2개 이상 연결되어 설치되는 환경에서 유선리모컨 설정이 잘못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28, E628

인터넷으로 제어를 하는 DMS와 각 실내기와 연동하여 제어할 수 있도록 신호를보내주는 중계기간에 서로 신호를 주고받지 못하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DMS 전원 확인 하기

DMS 전원(OFF 또는 전원플러그 빠짐)에 이상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이상이 없다면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29, E629

인터넷으로 제어를 하는 DMS와 BACnet(빌딩 제어시스템)의 전력제어 장치 간 서로 신호를 주고받지 못하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DMS 전원 확인 하기

DMS 전원(OFF 또는 전원플러그 빠짐)에 이상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이상이 없다면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30, E630

ERV(전열교환기)에서 보통 환기를 지원하지 않으며 옵션으로 보통 환기를 할 수 있는데 보통 환기만 사용으로 설정하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잘못된 설정으로 인해 나타나는 표시)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31, E631

ERV(전열교환기)에서 자동환기를 지원하지 않고 옵션으로 자동 환기를 할 수 있는데 자동 환기만 사용으로 설정하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잘못된 설정으로 나타나는 표시)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32, E632

전력 분배기에서 설정한 설정값을 넘어서는 값이 입력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잘못된 설정으로 인해 나타나는 표시)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33, E633

벽면에 설치되는 유선 액정 리모컨에 지원하지 않는 장치가 연결되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미지원 기기를 감지하였을 때의 표시)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52, E652

DMS가 2대 이상 연결 되었을 경우 설정이 잘못 되었을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53, E653

벽면에 설치되는 유선리모컨에 설치된 온도 센서에서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54, E654

벽면에 설치되는 유선리모컨 내부 전기 회로상에 문제가 있을 경우 또는 연결된 ERV의 풍량 조절 날개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55, E655

DMS와 S-NET간 통신을 주고 받을 때 오류가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DMS 전원 확인 하기

DMS 전원(OFF 또는 전원 플러그 빠짐)에 이상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이상이 없다면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656, E656

인터넷으로 시스템 에어컨을 제어할 수 있는 DMS와 PC로 제어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S-net 간 데이터를 주고 받을 때 오류가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DMS 전원 확인 하기

DMS 전원(OFF 또는 전원 플러그 빠짐)에 이상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이상이 없다면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제품 초기화 하기

분전반에서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