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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메시지가 발신이 안되거나 늦게 수신이 됩니다.

  • 날짜 2023-07-10
  • 조회수 12,514

갤럭시 폰 사용 중 메시지 발신이 안되거나 늦게 수신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예상 원인과 조치방법을 참고하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삼성 메시지 앱 외 별도 설치된 앱에서 문제 발생 시에는 앱 개발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예상 원인

1. 특정 번호 혹은 문구가 휴대전화에 스팸 번호 혹은 스팸 문구로 설정되어있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타사폰에서 갤럭시폰으로 변경한 후, 타사폰의 메시지앱 설정을 끄지 않은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휴대전화의 신호가 불안정한 경우, 채팅+ 기능 설정에 따라 메시지가 늦게 수신될 수 있습니다.

4. 가입된 이동통신사업자의 요금제 및 서비스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동통신사업자에 특정 번호가 스팸번호로 등록되어있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동통신사업자의 요금제로 인해 문자 발신 제한이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문자 사용 한도가 적용된 요금제 등)

  • 이동통신사업자의 부가서비스인 “휴대폰번호 보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메시지 앱의 차단(스팸) 설정 해제하여 해결하기 

특정 번호가 차단 번호로 등록되어 있거나, 특정 문구가 차단 문구로 등록된 경우에는 해당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습니다.

차단 설정된 번호 및 문구를 확인 및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메시지 더 보기 > 설정 > 전화번호 및 스팸차단 > 수신 차단 > 해제할 번호 우측 ( - ) 누름, 혹은 차단 문구 > 해제할 문구 우측 ( - ) 누름

메시지 앱에서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① 메시지 앱 > 더보기

 

설정을 선택하세요

② 설정 

 

전화번호 및 스팸 차단을 선택하세요

 ③ 전화번호 및 스팸 차단

 

수신 차단을 선택하세요

 ④ 수신 차단

 

수신차단을 해제할 번호 우측 -를 눌러주세요

 ⑤ 차단해제할 번호 우측 '-' 누름

 

차단 문구를 선택하세요

 ⑥ 차단 문구

 

삭제할 차단 문구 우측 -를 눌러주세요

 ⑦ 차단 해제할 문구 우측 '-' 누름

 


타사폰 메시지 기능 해제하여 해결하기 

타사폰에서 갤럭시폰(안드로이드 폰)으로 변경한 경우에 타사폰의 메시지 기능을 꺼야 갤럭시폰에서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타사폰에서 메세지 기능을 해제하고 타사 홈페이지에서 전화번호를 해제하면 갤럭시폰의 메시지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 자세한 조치 방법은 타사폰 제조사에 문의바랍니다.


약전계 혹은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기 어려운 환경에서 메시지 동작 설정 확인하기  

채팅+ 설정에서 수신인이 약전계 혹은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지 못하는 환경에서는 발신인이 채팅+ 대화를 보내더라도 수신인이 응답이 없으면, 1분 대기 후 문자로 전환하여 발신하는 기능이 동작되어 수신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채팅+ 기능 “전달 안 된 메시지” 설정별 동작 안내 

메시지 더보기 > 설정 > 채팅+ 설정 > 전달 안 된 메시지 > ① 문자나 멀티 미디어 메시지로 다시보내기 ② 보내기 취소 ③ 다시 보내기 전에 묻기 

메시지 앱 실행 후 우측 상단 점 3개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① 메시지 앱 > 더보기

 

설정을 선택하세요

 ② 설정 

 

채팅+ 설정을 선택하세요

 ③ 채팅+ 설정 선택

 

전달 안된 메시지를 선택하세요

④ 전달 안 된 메시지 선택 

 

문자나 멀티미디어 메시지로 다시 보내기 등  전달 안된 메시지에 대한 동작을 설정하세요

⑤  전달 안 된 메시지 동작 설정

 

① 문자나 멀티 미디어 메시지로 다시보내기 : 수신측의 응답이 없는 경우 1분 대기 후 기존에 발신인이 보냈던 채팅+ 대화를 문자로 전환하여 전송

② 보내기 취소 : 수신측이 강전계 및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을 때 까지 대기 후 수신측으로 부터 채팅+ 사용 가능 상태가 되면, 채팅+ 대화로 전송

③ 다시 보내기 전에 묻기 : 수신인의 응답이 없는 경우 1분 대기 후 발신 실패되며, 발신인이 채팅+로 보냈던 메시지를 선택하여 문자로 보낼지 여부를 결정하여 발신 가능


가입된 이동통신사업자의 요금제 및 서비스 확인하기 

1) 이동통신사에 특정 번호가 스팸번호로 등록되어있는 경우, 해제하여 해결하기 

입력된 스팸 번호를 삭제해도 특정 번호로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거나 스팸 번호로 등록된 번호가 없고 메시지 관련된 외부 어플을 설치한게 없는데도 특정 번호로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는 경우는 이동통신사업자의 부가서비스인 스팸 메시지 차단서비스에 특정 번호가 등록 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가입하신 이동통신사업자에 전화하여, “스팸 메시지 차단” 서비스 이용여부를 확인하시고, 해지 후 재확인해보세요.


2) 이동 통신사 요금제 확인하기

이동통신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통신사의 요금제에 따른 문자 발신 제한이 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3) 이동통신사업자의 “휴대폰번호 보호” 서비스 사용 여부 확인하기  

이동통신사업자의 부가서비스인 “휴대폰번호 보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부가서비스인 “휴대폰번호 보호” 서비스는 해킹이나 스미싱으로 인한 명의 도용 발생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서비스이므로 일부 메시지가 사전 차단될 수도 있습니다.

가입하신 이동통신사업자에 전화하여, “휴대폰번호 보호” 서비스 이용여부를 확인하시고, 해지 후 재확인해보세요.


※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통신사

유선전화 및 타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동일 통신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SKT

080-011-6000 (무료)

1599-0011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KT

1588-0010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LGU+

1544-0010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상기 조치로도 해결이 안되는 경우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삼성멤버스 앱을 통한 자가진단 하기  

삼성멤버스 앱에서 심카드 및 모바일 네트워크 상태 등을 점검하여, 갤럭시 폰 기능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세요.


1. 삼성멤버스 앱을 엽니다.

2. 아래 우측탭의 “도움받기”로 진입합니다.

3. “휴대전화 진단”을 탭합니다.

4. SIM카드, 모바일 네트워크 등 필요한 항목을 테스트하고, 결과를 확인합니다.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한 자가진단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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