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성으로 공기질확인_날씨안내_필터관리 기능이 안됩니다.

  • 날짜 2021-04-16
  • 조회수 2,075


사용설명서에서 공기질, 날씨, 필터관리 지원 확인 방법 

 1. 모델에 맞는 에어컨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  홈페이지에서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방법

     -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모델 검색  ←  클릭하세요.


2.  참고(기능별 소개)

 □ 공기질확인 기능이란?

제품이 꺼져 있거나 켜져 있을 때 온도, 습도, PM10/PM2.5/PM1.0 농도, 가스청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기능


□ 날씨안내 기능이란?


현재 날씨와 내일 날씨 정보를 음성으로 안내해 주는 기능


□ 필터관리 기능이란?

필터의 청소방법을 디스플레이 및 음성으로 안내해주는 기능

(극세필터, PM1.0 필터 시스템의 세척방법과 탈취필터의 교체방법 안내)


 에어컨(스탠드형, 홈멀티) 기기 추가 방법

 음성 안내 기능은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앱으로 에어컨 제품을 네트워크에 연결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사전 준비 사항

  •  에어컨 전원 연결 상태 확인
  • 고객님 댁의 무선 공유기 전원을 켜고, 인터넷 가능 상태 확인
  • 무선 공유기(WiFi)에 스마트폰 연결
  • 에어컨 위치에서 무선 공유기(WiFi) 신호 세기 확인

   ※ 에어컨과 무선공유기의 거리가 멀거나, 전파 방해가 있는 경우 연결이 불가할 수 있으며, 고객이 가입한 인터넷 업체를 통한 통신 환경 점검이 필요합니다.

  • 에어컨에 스마트홈어댑터(동글)가 미장착된 경우, 장착 위치 확인


 2. 스마트싱스 지원되는기기 확인 방법

 기기 추가 과정 중 제조사 선택 후, [지원되는 기기] 항목에서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의 지원 모델 여부 확인 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앱 실행
①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앱 실행 
홈 화면 하단에서 '기기' 선택
 ② 홈 화면 하단에서 '기기' 선택
'추가(+)'선택
 ③ '추가(+)'선택
'기기 추가' 선택 (안드로이드폰 )
④ '기기 추가' 선택 (안드로이드폰) 
'스마트 홈 어댑터' 선택
⑤ '스마트 홈 어댑터' 선택  
브랜드(제조사) 선택
⑥ 브랜드(제조사) 선택 
'지원되는 기기'선택
⑦ '지원되는 기기'선택 
모델명 검색하여 지원여부 확인
 ⑧ 모델명 검색하여 지원여부 확인

3. 기기 추가 방법

사전 준비 완료 후,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실행
 ① 사전 준비 완료 후,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실행'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추가(+)' 선택
 ②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추가(+)' 선택 
기기 선택
③ 기기 선택 
에어컨 선택
 ④ 에어컨 선택
제조사 선택
⑤ 제조사 선택 
에어컨 종류 ‘스탠드형 에어컨’ 선택
⑥ 에어컨 종류 선택 
등록 시작하기 화면이 나오면 시작 선택
⑦ 시작 선택 
기기가 설치될 장소와 방 선택
⑧ 장소와 방 선택 
에어컨에 AP 글자가 표시될 때까지 화면에서 안내하는 버튼을 5초 이상 누름
 ⑨ 화면에서 안내하는 버튼 5초 이상 누름
스마트싱스 화면에 에어컨과 연결 중 표시
 ⑩ 에어컨과 연결 중 표시
에어컨이 사용할 무선 공유기 선택 (2.4GHz, 5GHz 지원 여부는 모델별 상이)
⑪ 에어컨이 사용할 무선 공유기(2.4GHz, 5GHz) 선택 
삼성계정에 제품 등록 중 표시
 ⑫삼성계정에 제품 등록 중 표시
제품 이름 설정 후 완료 선택
 ⑬ 제품 이름 설정 후 완료 선택
기기 추가 완료
 ⑭ 기기 추가 완료

□ 아이폰(iOS)

사전 준비 완료 후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실행
①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실행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추가(+) 선택
②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추가(+) 선택 
기기 선택
③ 기기 선택 
에어컨 선택
④ 에어컨 선택 
제조사 선택
⑤ 제조사 선택 
에어컨 종류 '스탠드형 에어컨' 선택
⑥ 에어컨 종류 선택 
등록 시작하기 화면이 나오면 시작 선택
 ⑦ 시작 선택
기기가 설치될 장소와 방 선택
⑧ 기기가 설치될 장소와 방 선택 
에어컨에 AP 글자가 표시될 때까지 화면에서 안내하는 버튼을 5초 이상 누름
⑨ 화면에서 안내하는 버튼을 5초   이상 누름 
iPhone 설정의 Wi-Fi로 이동한 후 [floor a/c]로 시작하는 네트워크 선택’ 안내 표시
⑩ [floor a/c]로 시작하는 네트워크 선택 안내 표시

iPhone 설정의 Wi-Fi로 이동 후 [floor a/c]로 시작하는 네트워크 선택
 ⑪ [floor a/c]로 시작하는 네트워크 선택
Soft AP 암호 ‘1111122222’ (‘1’ 5회, ‘2’ 5회) 입력 후, 연결 선택
⑫ Soft AP 암호 '1111122222'          ('1' 5회, '2’'5회) 입력 후, 연결 선택

다시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화면으로 이동하면 에어컨과 연결이 자동 진행, 디바이스 연결 중 이미지
 ⑬ 디바이스 연결 중
에어컨이 사용할  무선 공유기(2.4GHz, 5GHz) 선택 및 암호를 입력 후, ‘다음‘ 선택
 ⑭ 무선 공유기 선택 및 암호 입력 후 다음 선택
에어컨에 Wi-Fi 정보 전송 표시
⑮ 에어컨에 Wi-Fi 정보 전송 표시 
삼성계정에 제품 등록 중 표시
⑯ 삼성계정에 제품 등록 중 표시 
제품 이름 설정 후 완료 선택
⑰ 제품 이름 설정 후 완료 선택 
기기 추가 완료
⑱ 기기 추가 완료 

기능별 참고(조건) 사항

☐ 공기질 확인 기능

최대 12초간 센서준비 표시 후 온도, 습도, PM10/PM2.5/PM1.0 농도, 가스청정도가 15초간 실내기 디스플레이에 표시


☐ 날씨 안내 기능

 인터넷 연결 상태가 좋지 않거나, 스마트싱스 앱에 위치 정보가 없거나, 날씨 제공 업체 사정이 좋지 않을 경우 미동작 될 수 있음


☐ 필터관리 기능


에어컨의 필터청소 시기가 되면 음성으로 필터 청소를 안내하고, 디스플레이에 필터청소 아이콘과 필터 청소 가이드 화면이 5초 간격으로 전환되어 표시


 본체(실내기) 전원코드 재연결 또는 스마트리셋

 1. 본체(스탠드 실내기) 전원코드 재연결

      - 스탠드 에어컨 실내기의 전원코드를 분리 후 10초 뒤 재연결 하세요.


 2. 에어컨 스마트리셋

     - 에어컨의 스마트리셋은 전원코드를 재연결한 것과 동일한 효과로 전원코드를 찾을 수 없거나 분리가 불가한 경우 진행하시면 됩니다.

     

※ 모델별 스마트리셋 방법은 다르므로 사용설명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설명서 확인하는 다운로드 자료실 바로가기  ←  클릭하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