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스템, E153,C153 점검 코드가 발생합니다.

  • 날짜 2025-10-31
  • 조회수 17,356

■ 이런 원인 일 수 있어요  

 

 - 실내기 내부 워터펌프의 이상 또는 물높이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생긴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① E1 ↔ 53 번갈아 가면서 표시

② C153표시

E153에러표시

C153에러 표시

  

  

 ■ 이렇게 해결해 볼 수 있어요 

 1. 에어컨 전용차단기 내려 보기 


- 사용 환경에 따라 일시적인 오류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원리셋을 통해 정상 동작이 될 수 있습니다.

- 에어컨 전용 차단기는 통상 분전반(두꺼비집)에 설치되어 있으며, 차단기에 "에어컨(A/C)" 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1) 에어컨 또는 A/C라고 표기되어 있는 차단기를 내렸다가 1분 정도 후에 올려 보세요
A/C라고 표기되어 있는 차단기 리셋 하기


 2. 리모컨으로 스마트리셋 진행하기 


 - 17년 이후에 구매하셨다면 리모컨으로 스마트 리셋을 실시해 볼 수 있습니다.

 1)  실내기를 향해서, 무선리모컨의 [확인]버튼 과 [바람세기 ▽]버튼 4초 이상 길게 눌러 보세요

      스마트 리셋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볼까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