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냉장실 플라스틱 캐비닛 소음이 발생합니다

  • 날짜 2021-11-30
  • 조회수 6,471

  냉장고 내부의 온도 및 압력 변화에 의해 내부 벽면 및 선반 등이 미세하게 수축 팽창을 하면서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특히 조용한 시간대에 크게 들립니다.

컴프레서(압축기, 모터)를 가동하기 위한 전자 릴레이(스위치) On/Off 되면서 딸깍, 뚝뚝, 딱 소리가 발생합니다 .


 온도관련 소리안내 

냉장고의 내부 온도변화에 의해 선반이나 내부 벽면이 미세하게 늘었다 줄었다를 반복하는데 그때 발생하는 소리인 것 같습니다.

경우에 따라 크기도 하고 작기도 하고 안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조용한 밤에는 크게 들리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페트병이 오므라들었다가 펴질 때도 소리가 나는데 그 소리와 비슷합니다.


선반이나 서랍들이 완전히 밀착되지 않으면 틈새로 인해 소리가 커지는 경우도 있는데 선반이나 서랍을 앞으로 당겼다가 뒤로 완전히 밀어서 끼워 주시면 효과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모터를 가동하기 위한 전자 릴레이(스위치)가 ON/OFF 되면서 붙었다 떨어졌다 하면서 딱 딱 소리가 날수 있습니다


온도 변화에 따른 수축 팽창 및 페트병 우그릴때 나는 소리 설명


 동작 시 소음안내 

냉장고는 직육면체(사각형 박스)의 캐비닛 모양으로 만들어집니다.

따라서 내부 공간이 비어 있는 형태로서 내부의 빈 공간이 압력이나 온도의 변화에 따라 미세하게 수축과 팽창을 반복하게 됩니다.

이때 내부의 벽면이나 선반 등에서 "뚝", "딱", "뚜둑", "우둑" 등의 다양한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소리의 유형을 표현하자면 펫트병 우그러뜨리거나 펴 때 나는 소리와 유사함)

실제 소음이 크진 않지만 주변이 조용한 시간이나 심야 시간대에는 크게 느낄 수 있습니다. 


소음이 주변 환경에 따라 시간에 따라 다른 차이 이미지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