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탭 S9 시리즈 및 S9 FE 시리즈 보호필름 부착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4-01-03
  • 조회수 17,879


갤럭시 탭 S9 시리즈의 커버 화면 보호필름의 구성품은 보호필름(1매), 부착 지그(1개), 먼지 제거 스티커(2매), 융(Microfiber, 1개), 스퀴지(Squeegee, 1개), 퀵 가이드(1매) 입니다.

 먼저 융으로 화면의 이물을 닦아줍니다.
먼지 제거용 스티커로 화면의 먼지/이물을 제거합니다.
갤럭시 탭 S9 시리즈 및 갤럭시 탭 S9 FE 시리즈를 부착 지그에 맞춰 고정합니다.
보호필름 배면 중심부의 보호 테잎을 제거하고 상단 카메라 홀을 중앙에 맞춘 후, 부착 지그의 고정용 홈에 끼워 반듯하게 맞춥니다.
스퀴지로 중심부 보호지 제거 부위를 위/아래로 기포 없이 밀어 필름 위치를 완전 고정합니다.
스퀴지로 보호 테잎 제거부를 위로 밀어 줍니다.
보호필름 상단부를 위쪽으로 들면서 스퀴지를 위쪽으로 밀면 보호 테잎이 제거 되면서 부착 됩니다.
반대편 보호 필름도 동일한 방법으로 부착 합니다.
스퀴지로 보호필름 전체를 충분히 문질러줍니다.
보호필름 윗면 투명 보호필름을 제거한 후 융으로 닦아줍니다.

※ 고정된 필름에 움직임이 없어야 합니다.
보호필름 상단부를 위쪽으로 들어 올려 아래로 꺾어, 하단 보호지를 위 방향으로 이탈시킨 상태로 스퀴지를 위쪽으로 밀면 보호지가 이탈되면서 부착됩니다.
반대편 보호필름도 동일한 방법으로 부착 합니다.(보호필름 하단부를 위쪽으로 들어 올려, 부착 jig를 제거 후, 동일하게 부착합니다.)
스퀴지로 보호필름 전체를 충분히 문질러줍니다.
보호필름 보호지를 제거한 후 융으로 구석구석 힘을 주어 문질러 줍니다.

※ 보호필름 부착 후 화면 중앙부에 라인이 생길 수 있습니다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 갤럭시 탭 S9 시리즈 화면 보호 필름 부착 동영상은 음성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1. 갤럭시 탭 S9 시리즈 및 갤럭시 탭 S9 FE 시리즈 화면에 보호 필름이 부착되어 있지 않나요? 

 갤럭시 탭 S9 시리즈 및 갤럭시 탭 S9 FE 시리즈 제품 디스플레이의 경우 디스플레이 보호필름을 기기에 부착하여 제공하지 않습니다.

 Q2. 서비스센터 또는 다른 곳에서 구입한 보호 필름도 구매하면 부착 서비스도 받을 수 있나요? 

서비스 센터에서는 별도 보호필름을 판매하지 않으며, 부착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삼성전자 웹 사이트 및 타 사이트에서 별도로 구매하신 정품 보호필름 불량에 대한 교환 요청 대해서만 서비스 센터에서 정품 확인 후 1:1 교체가 가능하며, 서비스 센터에서 부착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아래의 4가지 방법 중 한가지로 정품 보호 필름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① 구입 영수증(현금/카드), ② 구성품 SET 및 BOX, ③ 구매 내역 화면 캡처, ④ 사은품 신청 내역(사은품 지급 시)

■ 정품 보호 필름 구성
보호필름(1매), 부착 지그(1개), 먼지 제거 스티커(2매), 융(Microfiber, 1개), 스퀴지(Squeegee, 1개), 퀵 가이드(1매)
  탭 S9 정품보호필름 구성 이미지
  • 삼성은 타사 제품과의 호환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보호 필름이나 스크린 프로텍터의 두께와 구조가 터치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Q3. 보호 필름 보증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정품 보호 필름 보증 기간은 3개월입니다.
부착하기 전 상태의 불량(스크래치, 찍힘 등)에 대해서만 서비스 센터에서 정품 확인 후 1:1 교체가 가능합니다.

아래의 4가지 방법 중 한가지로 정품 보호 필름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① 구입 영수증(현금/카드), ② 구성품 SET 및 BOX, ③ 구매 내역 화면 캡처, ④ 사은품 신청 내역(사은품 지급 시)  
※ 고객님께서 셀프 부착 시 발생하는 기포, 들뜸, 오염, 위치 틀어짐 등과 사용 중 발생하는 불량에 대해서는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Q4. 갤럭시 탭 S9 시리즈 및 갤럭시 탭 S9 FE 시리즈 화면 정품 보호필름과 사제 필름의 구분 방법이 궁금합니다.

갤럭시 탭 S9 시리즈 화면 정품 보호필름은 필름박스 전/후면에 다음과 같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보호필름 박스 정면에 'SAMSUNG' 로고와 뒷면 하단 코드(EF-UX710CTEGKR / EF-UX810CTEGKR / EF-UX910CTEGKR)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탭 S9/ 갤럭시 탭 S9 FE
정면 SAMSUNG 로고, 뒷면 바코드 하단 EF-UX710CTEGKR
(이미지) 
  보호필름 박스 정면 삼성로고보호필름박스 뒷면 하단코드보호필름박스 뒷면 하단코드

   ■ 갤럭시 탭 S9+/ 갤럭시 탭 S9 FE+
정면 SAMSUNG 로고, 뒷면 바코드 하단 EF-UX810CTEGKR
(이미지)
보호필름 박스 정면 삼성로고보호필름박스 뒷면 하단코드보호필름박스 뒷면 하단코드

■ 갤럭시 탭 S9 Ultra      
정면 SAMSUNG 로고, 뒷면 바코드 하단 EF-UX910CTEGKR
(이미지)
보호필름 박스 정면 삼성로고보호필름박스 뒷면 하단코드보호필름박스 뒷면 하단코드   

  Q5. 갤럭시 탭 S9 시리즈 및 갤럭시 탭 S9 FE 시리즈 정품보호필름 부착 후 화면 중앙부에 줄이 생겼습니다.

 보호 필름의 접착 성분에 의해 중앙부 보호 테잎을 제거한 경계선이 보이는 현상으로 일정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이는 제품의 문제가 아니므로 안심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Q6. 갤럭시 탭 S9 시리즈 정품 보호필름은 갤럭시 S9 FE 시리즈 모델과 호환이 가능한가요?

 갤럭시 탭 S9 시리즈 정품 보호필름은 갤럭시 S9 FE 시리즈와 공용으로 사용 가능하며, 호환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갤럭시 탭 S9 AR 스크린 프로텍터   → 갤럭시 탭 S9 FE 호환
■ 갤럭시 탭 S9+ AR 스크린 프로텍터 → 갤럭시 탭 S9 FE+ 호환

다만, 갤럭시 탭 S9 시리즈와 동일하게 서비스 센터에서는 별도 보호필름을 판매하지 않으며, 부착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삼성전자 웹 사이트 및 타 사이트에서 별도로 구매하신 정품 보호필름 불량에 대한 교환 요청 대해서만 서비스 센터에서 정품 확인 후 1:1 교체가 가능하며, 서비스 센터에서 부착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