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Z 폴드5, Z 폴드6 커버 화면 보호필름 부착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4-07-11
  • 조회수 19,815


갤럭시 Z 폴드5, Z 폴드6의 커버 화면 보호 필름의 구성품은 보호 필름(2매), 어플리케이터(1개), 먼지 제거용 스티커(2매), 부착 가이드(1매), 마이크로융(1개), 스퀴지(1개) 입니다.

먼저 갤럭시 Z 폴드5, Z 폴드6를 펼쳐 보세요.
어플리케이터(부착 지그)의 모든 스티커를 제거하세요.
휴대전화를 어플리케이터(부착 지그)에 맞춰 고정하고 꾹 눌러주세요.
화면을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남아 있는 먼지를 제거합니다.
보호 필름의 ① 보호지를 제거하세요.
보호 필름을 뒤집어 휴대전화 위에 올리고 어플리케이터(부착 지그)의 홈에 끼워 고정 합니다.
이때 휴대전화 화면과 보호 필름이 바로 닿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상단 카메라 홀을 중앙에 맞춘 후 손가락으로 보호 필름을 전체적으로 눌러 임시 고정 합니다.
스퀴지를 중앙 점선 위에 위치 시킨 후 보호 필름 상단부를 들어 올려 스퀴지를 위쪽으로 밀면 파란색 보호지가 제거 되면서 부착 됩니다.
휴대전화가 움직이지 않도록 다른 손으로 휴대전화를 안정적으로 잡으세요.
 휴대전화를 반대로 돌려주세요.
보호 필름을 들어 올려 어플리케이터(부착 지그) 고정 홈에서 분리 후 어플리케이터를 제거 합니다.
보호 필름 하단부를 위쪽으로 들어 올려, 점선에서부터 앞으로 밀면서 파란색 보호지를 벗겨내세요.
스퀴지를 사용하여 보호 필름 전체를 좌/우로 밀어 보호 필름 위치를 고정 합니다.
휴대전화를 닫고 ② 투명 보호 필름을 제거 하세요.
마이크로융으로 보호 필름 전체를 충분히 닦아 줍니다.
완성!

※ 고정된 필름에 움직임이 없어야 합니다. 
 ※ 보호필름 부착 후 화면 중앙부에 라인이 생길 수 있습니다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 갤럭시 Z 폴드5, Z 폴드6 커버 화면 보호 필름 부착 동영상은 음성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Q1. 갤럭시 Z폴드5, Z 폴드6 커버 화면에 보호 필름이 부착되어 있지 않나요? 

갤럭시 Z 폴드5, Z 폴드6 커버 화면의 경우 보호 필름을 기기에 부착하여 제공하지 않습니다.

추가로, 현재 시중에 수많은 보호필름이 유통되고 있고, 이로 인한 폐기물 또한 날로 증가하고 있는 현실을 고려하여 환경보호 활동 강화는 물론,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예방하기 위해 이와 같이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보호 필름 부착을 원하는 고객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서비스 센터에서 유상 부착서비스를 제공합니다.

 Q2. 서비스센터에서 보호필름을 구매하면 부착 서비스도 받을 수 있나요? 

서비스 센터에서는 별도 보호필름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다만, 보호필름을 구매하지 않은 고객께는 보호필름 1매와 부착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부착 서비스 패키지(필름1매 + 부착)’ 를 유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센터 방문 전 부착 서비스 패키지 재고(1588-3366 / 통화요금: 발신자 부담)를 확인하신 후 방문해 주시기 바라며 해당 서비스는 고객님께 어플리케이터(부착 지그)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Q3. 다른 곳에서 구입한 보호 필름도 서비스 센터에서 부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나요? 

삼성전자 웹 사이트 및 타 사이트에서 별도로 구매하신 정품 보호필름 구성품 모두를 가지고 오신 경우에는 서비스 센터에서 유상으로 부착 가능합니다.

아래의 4가지 방법 중 한가지로 정품 보호 필름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① 구입 영수증(현금/카드), ② 구성품 SET 및 BOX, ③ 구매 내역 화면 캡처, ④ 사은품 신청 내역(사은품 지급 시)
 
갤럭시 Z 폴드5, Z 폴드6 정품 보호 필름 구성
보호 필름(2매), 어플리케이터(1개), 먼지 제거용 스티커(2매), 부착 가이드(1매), 마이크로융(1개), 스퀴지(1개)
갤럭시 Z 폴드5,Z 폴드6 정품 보호필름 구성 이미지
• 삼성은 타사 제품과의 호환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보호 필름이나 스크린 프로텍터의 두께와 구조가 터치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Q4. 보호 필름 보증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정품 보호 필름 보증 기간은 구매 후 3개월입니다.
부착하기 전 상태의 불량(스크래치, 찍힘 등)에 대해서만 서비스 센터에서 정품 확인 후 1:1 교체가 가능합니다.

아래의 4가지 방법 중 한가지로 정품 보호 필름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① 구입 영수증(현금/카드), ② 구성품 SET 및 BOX, ③ 구매 내역 화면 캡처, ④ 사은품 신청 내역(사은품 지급 시)  

고객께서 셀프 부착 시 발생하는 기포, 들뜸, 오염, 위치 틀어짐 등과 사용 중 발생하는 불량에 대해서는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Q5. 갤럭시 Z 폴드5, Z 폴드6 커버 화면 정품 보호 필름의 구분 방법이 궁금합니다.

갤럭시 Z폴드5, Z 폴드6 커버 화면 정품 보호 필름은 필름박스 전/후면에 다음과 같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보호필름 박스 정면에 'SAMSUNG' 로고와 뒷면 하단 코드(EF-UF946CTEGKR / EF-UF956CTEGKR)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 갤럭시 Z 폴드5
정면 SAMSUNG 로고, 뒷면 바코드 하단 EF-UF946CTEGKR
Z 폴드5 보호필름 박스 정면 삼성로고Z 폴드5 보호필름박스 뒷면 하단코드Z 폴드5 보호필름박스 뒷면 하단코드

갤럭시 Z 폴드6   
정면 SAMSUNG 로고, 뒷면 바코드 하단 EF-UF956CTEGKR
Z 폴드6 보호필름 박스 정면 삼성 로고Z 폴드6 보호필름박스 뒷면 하단코드Z 폴드6 보호필름박스 뒷면 하단코드

 Q6. 갤럭시 Z 폴드5, Z 폴드6 정품 보호 필름 부착 후 화면 중앙부에 줄이 생겼습니다.

 보호 필름의 접착 성분에 의해 중앙부 보호 테잎을 제거한 경계선이 보이는 현상으로 일정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이는 제품의 문제가 아니므로 안심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Q7. 갤럭시 Z 폴드5, Z 폴드6 메인 화면의 보호 필름 제거 후 화면이 파손(손상) 되었습니다. / 터치가 잘 되지 않습니다.

 갤럭시 Z폴드 시리즈 제품의 메인 화면에 부착된 보호필름은 폴더블 전용 정품 필름입니다.
보호필름을 임의로 떼어내거나 정품 이외 필름을 부착할 경우 화면 손상(파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용 중 보호필름 교체를 원하실 경우,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메인 화면 보호 필름을 제거하는 경우, 보호 필름에 맞춰진 터치 감도가 달라져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메인 화면 보호 필름을 제거하여 사용하는 경우 터치 민감도 설정을 비활성화(OFF) 하여 사용하세요.

관련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컨텐츠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갤럭시 Z폴드 / Z플립 시리즈, 메인 화면 보호 필름을 제거하면 터치 이상, 화면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