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리모컨 동작이 안됩니다.

  • 날짜 2018-10-12
  • 조회수 257


예상 원인

 리모컨 배터리 잔량 부족 또는 페어링 연결이 안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리모컨 배터리 재삽입

 리모컨 오동작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후면 배터리 커버를 OPEN하여 배터리를 제거 후 1분 후 다시 삽입해주세요.


리모컨 페어링 확인

리모컨 배터리 재삽입 또는 배터리 교체 시에 페어링을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페어링 방법]

TV 전원 ON → 스마트리모컨 후면 페어링 버튼을 1초간 누름 → 페어링 완료


[2013년 제품 페어링 방법]

 리모컨 뒷커버 열고 "페어링" 버튼을 TV쪽을 향해 5초 이상 누르기


2013년 제품 페어링 방법

리모컨 뒷커버 열음

TV 왼쪽 하단 연결 중 생성

TV 왼쪽 하단 연결중  생성

TV 왼쪽 하단 페어링 완료 생성

TV 왼쪽 하단 페어링 완료 생성



[2014년 제품 페어링 방법]

 "복귀 + 방송안내" 버튼을 동시에 TV쪽을 향해 5초이상 누르기


2014년 제품 페어링방법

2014년 제품 페어링 방법

TV 왼쪽 하단 연결중 생성

TV 왼쪽 하단 연결중 생성

TV 왼쪽 하단 페어링 완료 생성

TV 왼쪽 하단 페어링 완료 생성


[2015년 제품 페어링 방법]

 "복귀/종료 + 부가정보" 버튼을 동시에 TV쪽을 향해 5초이상 누르기


2015년 제품 페어링 방법

2015년 리모컨 이미지

TV 왼쪽 하단 블루투스 생성

TV 왼쪽 하단 블루투스  생성

TV 왼쪽 하단 페어링 완료 생성

TV 왼쪽 하단 페어링 완료 생성


[2016년 제품 페어링 방법]

 "복귀+재생/일시정지" 버튼을 동시에 TV쪽을 향해 5초


2016년 제품 페어링 방법

2016년 리모컨 이미지

TV 상단 중앙 연결중 생성

TV 상단 중앙 연결중  생성

TV 상단 중앙 페어링 완료 생성

TV 상단 중앙 페어링 완료 생성


[2017년 제품 페어링 방법]

 "복귀+재생/일시정지" 버튼을 동시에 TV쪽을 향해 5초 이상 누르기


2017년 제품 페어링 방법

2017년 제품 페어링 방법

TV 상단 중앙 연결중 생성

TV 상단 중앙 연결중 생성

TV 상단 중앙 페어링 완료 생성

TV 상단 중앙 페어링 완료 생성



배터리 교체 확인



  페어링 시 TV좌측 하단 배터리 잔량 표시가 거의 남아있지 않는 경우 사용 중인 배터리를 새 배터리로 교체하여야 합니다.
 배터리 교체 시에는 꼭 알카라인 배터리로 교체 후 사용해주세요. 일부 망간 전지를 사용 시 배터리 전압부족으로 리모컨 간헐적 동작 안됨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서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배터리 교체 후 페어링 설정을 다시 해야 합니다.

 초기화 방법

2012년까지 TV 초기화 방법

년도

설명

~2009년

초기화 기능이 적용되지 않음 → 전원코드 1분 정도 뺀뒤 다시 연결

2010년

~

2011년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누름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세요.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 진행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메세지가 표시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

2012년

~

2014년

메뉴 → 고객지원

자가진단 선택

초기화 선택

메뉴 → 고객지원

자가진단

초기화

초기비번 0000

초기화 확인

초기화 완료

초기비번 0000

초기화 확인

초기화 완료



 [2015년 TV 모델 초기화 설정 방법]

 리모컨의 메뉴/123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누르면됨

추가 설치한 앱 삭제되고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2015년 초기화 설정 방법

메뉴/123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메뉴/123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 버튼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 버튼을 누름



[2017년 TV 모델 초기화 방법]

 리모컨의 홈버튼누름 → 설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 재부팅 후 초기화 완료


2017년 TV 모델 초기화 방법

리모컨 홈 버튼 누름

좌측하단 [설정] 이동

리모컨 홈 버튼 누름

좌측하단 [설정]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자가진단] 선택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자가진단] 선택

[초기화] 선택

비밀번호 [0000] 입력

[초기화] 선택

비밀번호 [0000] 입력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더욱 유익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선 자료로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