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NFC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해결방법

  • 날짜 2023-08-07
  • 조회수 68,408

 갤럭시의 NFC 기능은 10cm 이내 거리에서 무선 데이터를 주고 받는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로, 가까운 거리에 있는 다른 무선 장치와 연결하여 데이터를 보다 쉽게 전송할 수 있어, 삼성 페이(Samsung Pay)나 교통카드 결제, 출입카드 기능 등 다양한 형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편리한 NFC 기능이지만, 간혹 작동이 안되어 곤란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해 보세요.



NFC 리더기에 올바르게 접촉하기

모바일로 결제하거나 NFC 태그를 읽고 쓰려면 아래와 같이 파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NFC 리더기 가까이에 대세요.

NFC 및 비접촉 설정 수정 이미지

갤럭시 NFC 기능 ON/OFF 하기 

NFC 기능을 껐다가 다시 켜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상단바를 화면 아래로 끌어오기 > 화면 상단 부분을 하단으로 한번 더 끌어오기(퀵 패널) > 편집 아이콘 > 전체 - 편집 > NFC 버튼 길게 눌러 퀵 패널로 끌어다 놓기 > 완료 > NFC 버튼을 눌러 끄기 > NFC 버튼을 눌러 켜기

상단바를 화면 아래로 끌어오기

 ① 상단바를 화면 아래로 끌어오기

 

화면 상단 부분을 하단으로 한번 더 끌어오기(퀵 패널)

 ② 화면 상단 부분을 하단으로 

한번 더 끌어오기(퀵 패널) 

편집 아이콘

 ③ 옵션 더보기 아이콘

 

전체-편집

④ 버튼 편집 

 

NFC 버튼 길게 눌러 퀵 패널로 끌어다 놓기

⑤ NFC 버튼 길게 눌러

 퀵 패널로 끌어다 놓기

 완료

 ⑥ 완료

 


 NFC 기능을 껐다 켜서 NFC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다시 확인해 보세요.

  • NFC 버튼을 눌러 끄기 > NFC 버튼을 눌러 켜기
NFC 버튼을 눌러 끄기

⑦ NFC 버튼을 눌러 끄기

 

NFC 버튼을 눌러 켜기

⑧ NFC 버튼을 눌러 켜기 

 


 갤럭시 NFC 비접촉 결제 수단 확인하기 (NFC 교통카드 등 인식 오류)

갤럭시에서는 NFC 설정에서 비접촉 결제 기본 수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NFC 결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NFC 설정에서 기본으로 설정된 결제 수단(앱)을 확인해보세요.

결제할 때, 기본 결제 수단이 아닌 현재 사용중인 앱으로 결제를 원하면 ‘현재 열려 있는 앱으로 결제’ 옵션을 활성화 하세요.


NFC 교통카드 오류가 있는 경우, 비접촉 결제 설정에서 현재 사용중인 교통카드 앱이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설정 > 연결 > NFC 및 비접촉 결제 > 비접촉 결제 > 결제 또는 기타 탭 확인

설정

① 설정

 

연결

② 연결


 NFC 및 비접촉 결제

③ NFC 및 비접촉 결제


비접촉 결제

 ④ 비접촉 결제 

 

기본 결제 수단 확인

 ⑤-1 기본 결제 수단 확인      


기타 결제 수단 확인

 ⑤-2 기타 결제 수단 확인

 


 갤럭시 케이스 및 액세서리 사용으로 인한 작동 오류 해결하기

 신용카드 및 신분증을 보관하는 자성이 있는 커버와 같은 일부 비정품 커버 및 케이스는 NFC 기능 동작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NFC 기능을 사용할 때는 이러한 커버 및 케이스를 휴대전화와 분리한 뒤 사용해 보세요.



 갤럭시 USIM(유심) 카드 제거 후 재장착 및 기기 재시작

일부 NFC 서비스는 결제 / 인증에 필요한 정보가 SIM 카드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SIM 카드 내 NFC 관련 장치에 문제 발생 시 해당 NFC 서비스가 정상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때 SIM 카드를 재장착 후 기기를 다시 시작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USIM 카드 제거 후 재장착하기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