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외관이 뜨거워요

  • 날짜 2023-08-22
  • 조회수 1,280


  • TV 초슬림 디자인과 LED 백라이트 위치의 구조적인 특성으로 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TV 초슬림 디자인과 LED 백라이트 위치의 구조적인 특성으로 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TV 본체 또는 원커넥트 박스가 뜨거워요  

TV 화면을 손으로 만졌을때 열 (뜨거움)이 발생된다면, TV의 구조적인 영향과 사용 환경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TV 구조적인 영향으로 열 발생

- 상부 뜨거움 : 내부 열은 하부에서 상부로 순환하기 때문에 상부가 더 뜨겁게 느낄 수 있습니다.

- 좌/우, 상부/하부 뜨거움 : 엣지형 TV인 경우, 좌/우, 상부/하부에 LED 백라이트가 위치하고 있어 장시간 사용 시 더 뜨겁게 느낄 수 있습니다.

※ TV 제품에 따라 LED Bar 위치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원커넥트 박스 뜨거움 : TV 전력을 공급하는 회로물이 내부에 있어 장시간 사용 시 더 뜨겁게 느낄 수 있습니다.


TV 제품 양쪽 Back Light

엣지형 TV 제품 LED Back Light


원커넥트 박스의 전력을 공급하는 회로부

원커넥트 박스의 전력을 공급하는 회로부



TV 사용 환경으로 인한 열 발생

- 대상 모델 : 삼성 TV 전 모델

- 열 발생 원인 : 빛을 발생하는 LED Back Light를 사용하기 때문에 장시간 TV 시청 시 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① TV가 설치된 장소 : 좁은 공간, 밀폐 공간 등에서 높은 열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② 계절 : 여름인 경우 실내/외 온도 차로 높은 열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③ 백열전구 및 형광등처럼 실생활에서도 높은 열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백열전구와 형광등의 발열

필라멘트 예열에 의해 열 전자가 방출되며, 이 전자는 주위에 있는 수은 원자와 충돌하여 자외선을 발생시키고

자외선이 형광등 내부의 형광 물질을 자극하여 외부로 가시광선인 빛을 내보내는 원리로 열리 발생



관리 기준  온도

TV 제품 특성상 장시간 시청 시 LCD 패널에서 열이 발생하며, 발생한 열은 TV 제품 상단의 통풍구로 방출됩니다.


- 당사 관리 기준 온도 : 60°C


※ TV 사용 환경 : 실내 온도가 25°C를 기준하고 있습니다.

실내/외 온도가 높을 경우 더욱 높게 열을 체감할 수 있으며, 좁은 공간, 밀폐된 공간, 통풍이 안되는 장소도 동일합니다.


☞ 국가기술표준원 바로가기 (K60065 참고) <<< 클릭



만일 위 안내와 다르게 60°C 이상의 높은 열이 발생된다면 내부 회로나 LCD 패널 점검이 필요하므로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직접 확인 후 증상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