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 eSIM 자가 진단하기
- 날짜 2023-08-30
- 조회수 6,074
갤럭시 워치 시리즈의 eSIM을 사용하는 동안 때때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아래 자가 진단 방법을 통해 해결해 보세요.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 업데이트 확인하기
휴대전화와 갤럭시 워치의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휴대전화 :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① 설정
②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③ 다운로드 및 설치
• 갤럭시 워치 :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① 설정
②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③ 다운로드 및 설치
eSIM 자가 진단 기능 실행하기
휴대전화의 삼성 멤버스 앱을 사용하여 갤럭시 워치의 eSIM 기능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 실행 전 비행기 모드와 방해 금지 모드가 꺼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자가 진단은 갤럭시 워치4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삼성 멤버스 앱 실행 > 도움받기 > 연결된 기기 진단에서 갤럭시 워치 선택 > 진단 소프트웨어 설치(미설치 시) > 진단기능에서 eSIM 선택하여 진단 실시
① 삼성 멤버스 앱 실행
② 도움받기
③ 연결된 기기 진단에서 갤럭시 워치 선택
④ 진단 소프트웨어 설치(미설치 시)
* 설치하는데 몇 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⑤ 진단기능에서 eSIM 선택하여 진단 실시
eSIM 자가 진단 실패 시, 갤럭시 워치에 모바일 요금제가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eSIM 자가 진단에 실패하면 워치의 모바일 요금제에서 eSIM 프로필이 활성화되어 있고, 갤럭시 워치의 eSIM이 웨어러블 앱에 추가되어있는지 확인하세요.
[eSIM 진단 실패 화면]
갤럭시 워치의 모바일 요금제가 활성화되어 있고 eSIM이 추가되었는지 확인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라 주세요.
• 웨어러블 앱 실행 > 워치 설정 > 모바일 요금제 > ‘사용 중’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 및 ‘요금제 상세정보’를 선택하여 갤럭시 워치의 eSIM이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 추가되었는지 확인
① 웨어러블 앱 실행
② 워치 설정
③ 모바일 요금제
④ ‘사용 중’ 활성화 확인 및
‘요금제 상세정보’ 내 갤럭시 워치의
eSIM이 추가되어 있는지 확인
※ 위의 안내된 내용에 따라 자가 진단을 한 후에도 eSIM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가입하신 통신서비스 사업자에 문의하여 추가 지원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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