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rts) Easy Connection 앱이 안 되어요

  • 날짜 2024-01-08
  • 조회수 3,254


Easy Connection to Screen앱이 안 될때 조치 방법을 짧은 동영상으로 안내하고 있으며, 앱 사용전 미리 설정해 주시면 좋습니다


Q. Easy Connection to Screen 앱이 안 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Windows10 버전 이상에서만
사용이 가능해요.
2. TV에 삼성 계정 로그인 후 PC에도 TV와 동일한 삼성 계정을 로그인해 주세요.
3. 윈도우 방화벽을 해제해 주세요.
4. 동일한 네트워크 공유기(AP)로 TV와 PC를 연결해 주세요.
5. 위 방법으로 안 된다면 작업관리자→서비스→Easy Connection to Screen 앱
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하여 "작업끝내기"를 선택하고 다시 실행
※ 곧 시작되는 동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1. Windows 10 이상 버전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므로
▶ 시작 → '시스템' 정보에서 윈도우 버전을 확인해 주세요.
2. TV 삼성 계정과 PC에 설치된 Easy Connection to Screen 앱의 계정이 동일한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3. 윈도우 방화벽을 해제해 주세요
4. 동일한 네트워크 공유기(AP)를 사용하나요?
사용하고 있으나 안 된다면
▶ 시작 → ' 작업관리자'를 선택 후
▶ 서비스 → ' Easy Connection to Screen '에서 마우스 오른쪽 눌림 → ' 작업끝내기 ' 선택 종료 후 다시 앱을 실행해 주세요

하단 자막
※ 방화벽 설정, 라우터 종류, 무선 신호 세기 등 사용자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속도 저하, 연결 끊김, 연결 제한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Easy Connection to Screen 앱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하여 "작업끝내기"를 선택 후 다시 앱 실행


※   Easy Connection to Screen을 Windows 11 OS에서 실행 시 로그인 안 되는 현상이 발생된다면 기존 설치된   Easy Connection to Screen 앱을 삭제하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후

아래 링크를 통해 설치 진행해 주세요.

Easy Connection to Screen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만일 다운로드가 잘 안된다면  '  Easy Connection to Screen 다운로드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Easy Connection to Screen 다운로드 방법

- Microsoft Edge 앱 사용을 권장하며, http://smsng.co/easy 클릭으로 다운로드 후 설치 진행해 주세요.  

(Google Chrome으로 다운로드는 가능하나 진행전 Google Chrome 보안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네트워크 공유기 UDP hole punching이 Symmetric NAT인 경우  Easy Connection to Screen 사용을 하지 못 합니다.

Symmetric NAT 사용 여부는 사용중인 공유기 제조사로 문의해 주세요.


 Easy Connection to Screen  앱 다운로드가 Microsoft Edge에서 안 될 경우 조치해 주세요 

- 앱 다운로드가 안 되는 경우 Microsoft Edge 강화된 보안으로 저장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방법으로 조치 시도해 주세요.

※  설명이 보이지 않는다면 키보드의 ' F5 ' 버튼을 1번 누른 뒤 다시 클릭해 주세요.


☞ Microsoft Edge에서 앱 다운로드가 안 되는 경우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1. 'http://smsng.co/easy' 링크에서 PC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여 '새 창에서 열기(N)'를 선택해 주세요.
1. 'http://smsng.co/PConTV' 링크에서 PC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여 '새 창에서 열기(N)'를 선택해 주세요.

2. PC(컴퓨터) Microsoft Edge 오른쪽 상단의 ① 다운로드를 클릭하고 ② 점 3개를 누른 후 ③ '유지'를 선택해 주세요.
※ ② 점 3개가 바로 표시된다면 클릭 후 ③ '유지'를 선택해 주세요.
  2. PC(컴퓨터) Microsoft Edge 오른쪽 상단의 ① 다운로드를 클릭하고 ② 점 3개를 누른 후 ③ '유지'를 선택해 주세요.

3. 이 파일을 안전하게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가 뜨면 '그래도 계속'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3. 이 파일을 안전하게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가 뜨면 '그래도 계속'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4. 'Easy_Connection_to_Screen-4.7.1-win64.msi'가 뜨면 '열기'를 선택해 주세요.
4. Easy_Connection_to_Screen-4.7.1.win64.msi가 뜨면 '열기'를 선택해 주세요.          

  5. 'Easy_Connection_to_Screen-4.7.1-win64.msi' 장치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도 유지하시겠습니까' 뜨면 '유지'를 선택해 주세요.
  5. Easy_Connection_to_Screen-4.7.1.win64.msi 장치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도 유지하시겠습니까 뜨면 '유지'를 선택해 주세요.

6.  Easy Connection to Screen 설치 마법사 시작이 뜨면 '다음'을 눌러 설치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6.  Easy Connection to Screen 설치 마법사 시작이 뜨면 '다음'을 눌러 설치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Easy Connection to Screen  앱 다운로드가 Google Chrome에서 안 될 경우 조치해 주세요  

- 앱 다운로드가 안 되는 경우 Google Chrome 강화된 보안으로 저장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방법으로 조치 시도해 주세요.


☞ Google Chrome에서 앱 다운로드가 안 되는 경우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1. 'http://smsng.co/PConTV' 링크에서 PC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여 '다른 이름으로 링크 저장...'을 선택해 주세요.
1. 'http://smsng.co/PConTV' 링크에서 PC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여 '다른 이름으로 링크 저장...'을 선택해 주세요. 

2. 'Easy_Connection_to_Screen-4.7.1-win64.msi'파일을 찾기 쉬운 바탕 화면에 저장 후 실행해 주세요.
2. 'Easy_Connection_to_Screen-4.7.1.win64.msi'파일을 찾기 쉬운 바탕 화면에 저장 후 실행해 주세요.

3. Easy Connection to Screen 설치 마법사 시작이 뜨면 '다음'을 눌러 설치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3. Easy Connection to Screen 설치 마법사 시작이 뜨면 '다음'을 눌러 설치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네트워크 공유기가 NAT 방식이 아니지만 다운로드나 앱 설치, 실행이 안 된다면 컴퓨터(PC) 방화벽이나 바이러스 백신 보안, 윈도우 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삼성 컴퓨터라면 저희 전문 상담사와 원격 상담으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전화상담 예약 <<< 클릭


※ 다운로드나 앱 설치는 정상적으로 진행되나 앱 동작이 안 된다면 아래 조치 방법을 진행해 주세요.


■ Easy Connection to Screen 앱 사용 전 꼭 확인해 주세요 

※  아래 설명이 보이지 않는다면 키보드의 ' F5 ' 버튼을 1번 누른 뒤 다시 클릭해 주세요.

※ 해당 기능은 유/무선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PC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1. TV 네트워크 상태 확인 후 PC(컴퓨터)도 TV와 동일한 네트워크를 사용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 TV 네트워크 상태 확인 후 PC(컴퓨터)도 TV와 동일한 네트워크를 사용하는지 확인하는 방법 <<< 클릭

1) 리모컨 홈 버튼 눌림 → 메뉴 → 우측 이동 시 WiFi에서 현재 연결된 네트워크 이름인지 확인해 주세요.
1) 리모컨 홈 버튼 눌림 → 메뉴 → 우측 이동 시 WiFi에서 현재 연결된 네트워크 이름인지 확인해 주세요

2) PC 윈도우 화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네트워크 아이콘(네트워크 아이콘 이미지)선택 후 현재 연결된 네트워크 이름이 TV와 동일한 네트워크 이름인지 확인해 주세요.
동일하지 않을 경우 TV와 동일한 네트워크로 연결 진행 
2) PC 윈도우 화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네트워크 아이콘선택 후 현재 연결된 네트워크 이름이 TV와 동일한 네트워크 이름인지 확인해 주세요


2. 연결할 노트북 Windows 버전을 확인해 주세요. Windows 10 이상 버전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10 확인 경로 : 시작 → ' 설정 ' 눌러 ' Windows 설정 ' 실행 → 시스템 → 왼쪽 메뉴 중 정보 선택 → 윈도우 버전을 확인해 주세요.

윈도우 10 확인 경로 : 시작 → 설정 눌러 Windows 설정 실행 → 시스템 → 왼쪽 메뉴 중 정보 선택 → 윈도우 버전을 확인해 주세요


3. Microsoft Edge 앱 실행 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주세요

□ Microsoft Edge 앱 실행 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 <<< 클릭

시작 →  Microsoft Edge 앱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하여 자세히 → ' 관리자 권한 '으로 실행해 주세요.
시작 →  Microsoft Edge 앱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하여 자세히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주세요
이후  Easy Connection to Screen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 주세요. 

 Easy Connection to Screen 앱 설치 방법
1) Microsoft Edge 앱을 실행 후 주소란에 " http://smsng.co/easy " 입력해 주세요.
만일 위 링크로 접속되지 않는다면 아래 URL을 복사하여 Microsoft Edge 주소 란에 붙여넣기하여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복사하기 위한 URL 주소 : http://smsng.co/easy
1) Microsoft Edge 앱을 실행 후 주소란에 " http://smsng.co/easy " 입력해 주세요
※ Internet Explorer가 아닌 꼭 Microsoft Edge를 실행 후 주소란에 " http://smsng.co/easy " 입력해 주세요.
※ 사용 조건 : TV와 노트북이 동일한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되어야 합니다.

2) 다운로드 선택 후 Easy Connection to Screen 앱을 저장해 주세요.
2) 다운로드 선택 후 Easy Connection to Screen 앱을 저장해 주세요

※ 열기 선택이 뜨지 않는다면 오른쪽 상단ㆍㆍㆍ를 눌러 다운로드를 선택해 주세요.
※ 열기 선택이 뜨지 않는다면 오른쪽 상단ㆍㆍㆍ를 눌러 다운로드를 선택해 주세요

3) 다운로드 설치 요청 시 ' 유지 '를 선택해 주세요.
3) 다운로드 설치 요청 시 유지를 선택해 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TV와 PC(컴퓨터)에서 삼성 계정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4.  노트북에 설치된 Easy Connection to Screen 앱과 TV 로그인 계정이 동일한 삼성 계정인지 확인해 주세요

□  노트북에 설치된 Easy Connection to Screen 앱과 TV 로그인 계정이 동일한 삼성 계정인지 확인하는 방법 <<< 클릭

 1) Easy Connection to Screen 앱 실행 후 삼성 계정 ID를 확인해 주세요.
1) Easy Connection to Screen 앱 실행 후 삼성 계정 ID를 확인해 주세요

2) TV 로그인 계정이 노트북 Easy Connection to Screen 앱 로그인 계정과 동일한 삼성 계정인지 확인해 주세요.
다른 계정인 경우 동일한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해 주세요.
2) TV 로그인 계정이 노트북 Easy Connection to Screen 앱 로그인 계정과 동일한 삼성계정인지 확인해 주세요

※ Easy Connection to Screen 앱 사용 중이었으나 실행이 안 되거나 로그인이 안 된다면 작업관리자에서 앱 종료(작업 끝내기) 후 다시 시작해 주세요 

□ Easy Connection to Screen 앱 사용 중이었으나 실행이 안 되거나 로그인이 안 된다면 작업관리자에서 앱 종료(작업 끝내기)하는 방법 <<< 클릭

1) 윈도우 시작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하여 ' 작업 관리자(T) ' 를 선택해 주세요.
  1) 윈도우 시작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하여 ' 작업 관리자(T) ' 를 선택해 주세요

2) ① 서비스 → ② Easy Connection to Screen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하여 ③ 작업 끝내기 선택으로 종료 후 다시 실행해 주세요.
2) ① 서비스 → ② Easy Connection to Screen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하여 ③ 작업 끝내기 선택으로 종료 후 다시 실행해 주세요


만일 위 방법으로도 실행되지 않는다면 실제의 동작 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저희 고객센터 (1588-3366)로 연락하여 전문 상담사와 전화 상담으로 확인 후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