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싱스 오프라인 기기 진단 가이드

  • 날짜 2023-09-15
  • 조회수 3,227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기기의 연결끊김이 발생했을 경우에, 앱 내의 ‘오프라인 기기 진단’ 기능을 사용하여 연결을 진단하고 간단 조치가이드와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기기 확인 및 진단 방법 안내 

오프라인 기기 확인 방법  

 스마트싱스 앱 하단의 ‘메뉴’→ 아래서 위 방향으로 스크롤 → ‘오프라인 기기 진단’진입해 주세요.

연결된 기기 중 연결이 끊어진 기기의 리스트가 확인됩니다.

앱 화면 상의 가이드에 따라서 진단을 실행 해 주세요. 진단은 2-3분 정도가 소요되며 기기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SmartThings 앱 실행

① 스마트싱스 앱 실행 

메뉴

② 메뉴  

화면을 위로 미세요

 ③ 화면을 위로 미세요

오프라인 기기 진단 선택

④ 오프라인 기기 진단  


 앱 화면 상의 가이드에 따라서 진단을 실행해 주세요. 진단은 2-3분 정도가 소요되며 기기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기기 진단 방법 

연결이 끊긴 기기에 대한 진단을 실행하면 SmartThings App, Wi-Fi AP, SmartThings Cloud 진단을 진행합니다. 진단 실행 후 앱 화면의 가이드에 따라 기기를 연결해 주세요.

만약 진단을 실행하는 기기가 2022년 5월 이후 출시된 모델이라면, 상세 진단 및 자동 복구를 수행합니다.


예시) Wi-Fi 변경으로 인한 연결끊김 시 진단을 통한 자동복구

진단 시작

 ① 진단 시작

기기 준비

②  기기 준비

기기 확인

③  기기 확인 

진단 시작

 ④ 진단 시작 


WI-FI 재설정

⑤ WI-FI 재설정 

연결 확인

⑥  연결 확인

연결 완료

⑦ 연결 완료  


 사용자의 진단 내용을 바탕으로 장기적으로 서비스의 안정성과 제품의 퀄리티 향상을 위한 개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싱스 오프라인 기기 진단으로 수집된 데이터는 1개월 보관 후, 자동파기 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