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싱스 오프라인 기기 진단 가이드
- 날짜 2023-09-15
- 조회수 3,227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기기의 연결끊김이 발생했을 경우에, 앱 내의 ‘오프라인 기기 진단’ 기능을 사용하여 연결을 진단하고 간단 조치가이드와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기기 확인 및 진단 방법 안내
오프라인 기기 확인 방법
스마트싱스 앱 하단의 ‘메뉴’→ 아래서 위 방향으로 스크롤 → ‘오프라인 기기 진단’진입해 주세요.
연결된 기기 중 연결이 끊어진 기기의 리스트가 확인됩니다.
앱 화면 상의 가이드에 따라서 진단을 실행 해 주세요. 진단은 2-3분 정도가 소요되며 기기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① 스마트싱스 앱 실행
② 메뉴
③ 화면을 위로 미세요
④ 오프라인 기기 진단
앱 화면 상의 가이드에 따라서 진단을 실행해 주세요. 진단은 2-3분 정도가 소요되며 기기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기기 진단 방법
연결이 끊긴 기기에 대한 진단을 실행하면 SmartThings App, Wi-Fi AP, SmartThings Cloud 진단을 진행합니다. 진단 실행 후 앱 화면의 가이드에 따라 기기를 연결해 주세요.
만약 진단을 실행하는 기기가 2022년 5월 이후 출시된 모델이라면, 상세 진단 및 자동 복구를 수행합니다.
예시) Wi-Fi 변경으로 인한 연결끊김 시 진단을 통한 자동복구
① 진단 시작
② 기기 준비
③ 기기 확인
④ 진단 시작
⑤ WI-FI 재설정
⑥ 연결 확인
⑦ 연결 완료
사용자의 진단 내용을 바탕으로 장기적으로 서비스의 안정성과 제품의 퀄리티 향상을 위한 개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싱스 오프라인 기기 진단으로 수집된 데이터는 1개월 보관 후, 자동파기 됩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