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냉동, 냉장이 약합니다

  • 날짜 2023-06-22
  • 조회수 36,610


 설정온도가 약하거나 보관 식품이 많아 냉기 순환이 안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온도 조절방법 

 가장 많이 사용하는 냉동실 표준 온도는 -20 ℃ ~ -21 ℃ 정도입니다.

냉장고는 보관 식품 및 사용 환경, 주변온도 등에 따라 온도 조정이 필요하며 정상적으로 사용했더라도 온도가 약해지면 조절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더운 여름철이나 사용을 많이 하는 계절의 경우 온도 조절이 필요합니다.

냉동이 약한 경우라면 현재 온도에서 한 두 단계 정도 강하게 조정하여 사용해 주십시오


냉동실 온도 조절 방법 

Display

변경 방법

설명

냉동실 온도 표시창입니다

① [잠금/풀림]버튼을 3초 이상 눌러 풀림 상태로 변경해 주세요.

※ 풀림 상태일 경우 생략하셔도 됩니다.

잠금 풀림 이미지

② [냉동실]버튼을 눌러 현재 온도보다 한 두 단계 강하게 조정해주세요.

※ 버튼을 누를 때마다 -20→-21→-22→ -23→-24→-25→-17→-18→-19→20℃

   순으로 변경됩니다.

-25℃ : 강

-17℃ : 약

③ [잠금/풀림]버튼을 3초 이상 눌러 잠금 상태로 변경해 주세요.

※ 풀림 상태로 사용하실 경우 생략하셔도됩니다.

잠금 풀림 이미지

④ 조절 후 며칠 경과 후에도 동일 문제 시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식품 보관방법  

냉장고는 내부에 찬 공기를 순환시켜 낮은 온도를 유지합니다. 내부가 꽉 차서 공간이 없거나 냉기가 나오는 곳을 용기가 막고 있으면 찬 공기가 순환하는데 방해가 됩니다.

내용물은  약 70 % 정도만 채워 주시는 것이 좋고 찬 공기가 쉽게 순환 될 수 있도록 내부를 정리해 주십시오 


 도어 상태확인 

도어가 미세하게 열려 있으면 도어 열림을 감지하지 못합니다. 열린 틈 사이로 냉기가 새어 나가고 외부의 더운 공기가 들어가므로 내부 온도가 이유 없이 점점 약해질 수 있습니다.

외부의 더운 공기가 유입된 경우 벽면이나 선반 등에 습기 또는 물기(물방울) 등이 맺히게 되며 이로 인해 내부의 온도가 상승하게 됩니다.

특히 보관 식품이 많거나 내부 선반이 앞으로 나와 있으면 도어의 내부의 병 꽂이에 걸려 냉장고 도어가 제대로 닫히지 않을 수 있으므로 잘 정리해 주시고 하루 정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출장서비스 신청 (바로가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