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버즈의 왼쪽과 오른쪽 음량 레벨이 다른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날짜 2022-09-29
  • 조회수 76,845

갤럭시 버즈 프로, 버즈2, 버즈2 프로 사용 중 좌우 이어버드의 음량이 다르다고 느끼실 경우, 아래 설명된 추천 방법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추천 방법을 활용해 보시기 전에, 디바이스의 소프트웨어 및 관련 앱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디바이스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다음 단계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단계.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합니다.

2단계. 다운로드 및 설치를 선택합니다.

3단계. 화면 상의 지침을 따르십시오.


좌우 음량의 균형이 맞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어버드가 제대로 착용되지 않으면 왼쪽과 오른쪽 이어버드의 음량이 다를 수 있습니다.

최상의 음질과 정상적인 기능을 위해 이어버드를 귀에 안정적으로 삽입하는 것이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어버드를 제대로 착용하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거나 음질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올바른 착용 방법과 관련해서는 삼성 닷컴의 제품 페이지 및 매뉴얼을 통해 안내된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버드를 제대로 착용해도 좌우 볼륨이 다를 경우, 아래의 4가지 방법을 한 번 확인해보세요.


1. Galaxy Wearable 앱 설정 확인방법 

Galaxy Wearable > 이어버드 설정 > 접근성 > 좌우 소리 균형

Galaxy Wearable 앱 실행

① Galaxy Wearable


이어버드 설정

② 이어버드 설정

 

접근성

③ 접근성


좌우 소리 균형

④ 좌우 소리 균형



 2. 휴대전화 설정 확인방법

 설정 > 접근성 > 청각 보조 > 좌우 소리 균형

설정

① 설정


 

접근성

② 접근성


 

청각 보조

③ 청각 보조


 

좌우 소리 균형

④ 좌우 소리 균형


 

 3. 스피커 이물 확인

 이어버드의 스피커 부분에 이물이 있다면 청소해주세요.


 4. 이어버드의 좌/우 이어팁 사이즈 차이

 이어버드의 좌/우 이어팁 사이즈가 다르다면 좌/우 음량 레벨이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단말에 연결이 안되거나 한쪽만 소리가 안날 때 조치 방법 

 단말에 연결이 되지 않거나 한쪽 이어버드에서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 이어버드 커플링이 일시적으로 해제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커플링을 진행해보세요 .


커플링 방법 

 1. 충전 케이스 양쪽 이어버드를 모두 넣어주세요.

2. 양쪽 이어버드 터치 패드를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누르세요.

     충전 케이스 상태 표시등이 녹색으로 깜빡이다가 표시등이 꺼지면 커플링이 완료됩니다. 

양쪽 이어버드 터치 패드를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누르세요.


3. 단말에 이어버드를 연결해 보세요.

  

※ 참고 사항 


• 갤럭시 웨어러블 앱은 안드로이드7.0 이상, 1.5GB 메모리이상의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와 호환되지만, 갤럭시 버즈는 iOS 버즈 앱과 호환되지 않으므로 블루투스를 연결을 통해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삼성 안드로이드 디바이스가 아닐 경우, 일부 기능을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설명을 위한 화면 이미지 및 명칭은 모델 및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삼성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웨어러블 기기에서 비정상적인 동작을 경험하실 경우 Samsung Members 앱을 통해 문의 및 오류 신고를 할 수 있으며, 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C에 연결하여 사용 시 볼륨 레벨 조절이 필요할 경우 Galaxy Buds 프로그램 콘텐츠 바로가기 ▶ 을 설치하여 조절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도 정상적인 동작하지 않는 경우 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