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 한 쪽 이어버드 소리가 잘 안들려요.(좌우 음량 차이)
- 날짜 2024-09-01
- 조회수 112,167
갤럭시 버즈 사용 중 한 쪽 이어버드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다면 먼저 이어버드를 귀에 안정적으로 삽입했는지, 이어버드 스피커 부분에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물질이 있거나 제대로 착용하지 않았다면 소리가 잘 안들릴 수 있습니다. 또한 이어버드 좌/우 이어팁 사이즈가 다른 경우에도 음량 크기가 각각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제품별 올바른 착용 방법 및 이어버드 청소 방법은 삼성닷컴의 제품 페이지의 사용 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어버드를 올바르게 착용했으나 양 쪽 음량 크기가 다르거나 잘 안들리는 경우, 좌우 소리 균형을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휴대전화와 버즈 연결 후 설정에서 양 쪽 이어버드 균형을 조절하며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좌우 소리 균형 기능은 통화에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 갤럭시 버즈+ 해당 기능 미지원
기기에 연결이 되지 않거나 한 쪽만 소리가 아예 나지 않는 경우, 이어버드 커플링이 일시적으로 해제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버즈 이어버드 커플링 방법은 다음 링크를 참고하세요.
갤럭시 버즈 이어버드 소리 균형 조절 방법
1단계) 휴대전화와 버즈 연결 후 설정에 진입하여 접근성에 들어가 청각 보조를 선택합니다.
2단계) 화면을 아래로 내려 좌우 소리 균형 기능의 연결된 오디오에서 바를 이동하여 왼쪽/오른쪽 균형을 맞춰주세요.
※ Wearable(갤럭시 웨어러블) 앱 실행 > 이어버드 설정 > 접근성을 통해서도 좌우 소리 균형 조절이 가능합니다.

① 설정

② 접근성

③ 청각 보조

④ 좌우 소리 균형 - 바 이동하여 균형 조절
※ 참고 사항
• Wearable(갤럭시 웨어러블) 앱은 안드로이드7.0 이상, 1.5GB 메모리이상의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와 호환되지만, 갤럭시 버즈는 iOS 버즈 앱과 호환되지 않으므로 블루투스를 연결을 통해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삼성 안드로이드 디바이스가 아닐 경우, 일부 기능을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설명을 위한 화면 이미지 및 명칭은 모델 및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삼성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웨어러블 기기에서 비정상적인 동작을 경험하실 경우 Samsung Members 앱을 통해 문의 및 오류 신고를 할 수 있으며, 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C에 연결하여 사용 시 음량 레벨 조절이 필요할 경우 Galaxy Buds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조절해 보시기 바랍니다. Galaxy Buds 프로그램 콘텐츠 바로가기 ▶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