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View 연결 및 TV 업그레이드 방법 안내

  • 날짜 2021-04-27
  • 조회수 96,207


Smart View 기능을 사용하면 디바이스의 화면을 TV로 보다 쉽게 볼 수 있습니다.


Smart View는 무엇인가요? 

스마트폰에 서 기본으로 제고하고 있는 Smart View는 Wi-Fi를 통해 디바이스 화면 및 소리를 TV로 전송하여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으로 더 큰 화면에서 좋아하는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Smart View가 동작하지 않으면 다시 연결을 시도하거나 디바이스를 다시 시작해보세요.

여전히 사용에 문제가 있을 경우, TV가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 모델인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스크린 미러링, 스마트뷰 기능 사용 방법이 궁금합니다. ' 콘텐츠 바로가기 ▶

확인1. 동일한 Wi-Fi 네트워크에서 디바이스와 TV 연결 

갤럭시 디바이스는 스마트 TV와 동일한 네트워크에 연결되어야 합니다. 같은 Wi-Fi에 연결 중인지 확인하려면 다음 단계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단계. 디바이스의 화면 맨 위에서 아래로 스크롤하여 빠른 설정창을 엽니다.

2단계. Wi-Fi아이콘을 길게 눌러 디바이스의 Wi-Fi설정을 엽니다.


상단바를 아래로 내려 와이파이 아이콘을 길게 선택
와이파이 아이콘 길게 선택 
와이파이 연결
와이파이 연결 


3단계. 올바른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고 변경이 필요하면 변경해 주세요.


확인2. TV에서 권한 허용 확인 

TV가 별도 권한이 필요한 경우, TV에서 권한 허용을 선택해야합니다.



1단계. 빠른 설정 창에서 Smart View 아이콘을 누릅니다.

2단계. 연결 하고자 하는 TV를 선택합니다.


Smart View 아이콘 선택
Smart View 아이콘 선택 
연결할 TV 선택
연결할  TV 선택 

 확인3. TV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하기

연결하고자 하는 TV의 소프트웨어가 최신인지 확인하십시오. 삼성 스마트TV가 있는 경우, 설정 메뉴에서 가능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확인하십시오.



1단계. 설정 메뉴로 이동한 다음 고객지원을 선택합니다.

TV에서 설정 메뉴 선택 후 고객지원을 누름


2단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한 다음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지금 업데이트 누름


3단계. 새 업데이트가 있으면 업데이트가 다운로드되어 TV에 설치됩니다. 새 업데이트가 없으면 확인을 선택하여 종료 합니다.


참고 

• 업데이트가 완료될 때까지 TV를 끄지 마십시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TV가 자동으로 다시 시작됩니다.

• TV 모델에 따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대한 경로 및 절차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확인4. 갤럭시 디바이스의 화면 비율 조정 

갤럭시 디바이스의 미러링되는 화면이 TV에서 너무 작게 보이면, Smart View 설정에서 화면 비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에서 파란색 Smart View 아이콘을 눌러 휴대전화 화면 비율 메뉴를 통해 원하는 설정 값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빠른 설정창 구성
 빠른 설정창 구성 
휴대폰 화면 비율
휴대폰 화면 비율  
연결된 디바이스에서 전체 화면
연결된 디바이스에서 전체 화면  

확인5. 갤럭시 디바이스 초기화 진행 

 위의 방법을 통해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디바이스를 처음 전원을 켤 때와 마찬가지로 출고 시 기본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모바일 디바이스를 전체 초기화 할 경우 개인 데이터 및 설정 값이 삭제되며, 디바이스를 초기화하기 전에 필요한 모든 정보가 백업될 수 있도록 하십시오.



1단계. 설정 > 일반으로 이동합니다.

2단계. 초기화 >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를 누릅니다.

3단계. 페이지를 스크롤한 후 초기화를 선택합니다.

4단계. 모두 삭제를 선택합니다.


참고 

• 설명을 위한 화면 이미지 및 명칭은 모델 및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삼성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웨어러블 기기에서 비정상적인 동작을 경험하실 경우 Samsung Members 앱을 통해 문의 및 오류 신고를 할 수 있으며, 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