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어를 열면 음식 및 김치 냄새가 납니다.

  • 날짜 2013-06-05
  • 조회수 535

 냉장고에 보관된 김치 및 음식의 냄새로 인한 현상입니다. 오래된 야채나 과일로 인한 냄새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식품 보관 방법

 냉장고는 냄새를 스스로 만들지는 못합니다. 대부분 여러 가지 보관식품의 냄새가 혼합되어 찌든 냄새로 심해지는 경우입니다.

특히, 김치나 생선, 반찬 등의 경우 보관 과정에서 냄새가 많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밀폐하여 보관 하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이미 베인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으로는 깨끗한 행주 등을 이용하여 김치용기 및 선반, 벽면을 닦아 주시면 좋습니다.

냄새가 심하게 베인 경우에는 잠시 전원을 끄고 도어를 열어서 냄새를 환기시키는 방법이 좋습니다.

이 때 청소를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냉동실은 열지 않으면 몇 시간 정도는 냉동 식품은 큰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청소 방법 및 음식물 보관방법

 냉장실 냄새 중 가장 심하게 나는 원인 중 하나는 변질된 식품이나 국물넘침 등에 의한 음식 냄새입니다.

변질된 음식은 정리 후 청소 및 환기해주시고, 선반이나 바닥 등에 흐른 국물 등도 닦아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냉장고 내부에 드시지 않는 식빵이나 원두 커피 찌꺼기 등을 넣어 두면 냄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냉장고 안과 부속품은 부드러운 천에 깨끗한 물을 적셔 닦은 후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서랍과 선반은 세척 후 물기를 말려서 넣어 주세요. 

 냉장고  문의 고무패킹은 부드러운 천에 깨끗한 물을 적셔 닦고, 홈 사이는 면봉으로 닦아 주세요   


온도 조절방법 

온도가 약할 경우 냄새를 나게 하는 입자가 더욱 활발해지므로 온도를 현재보다 한 단계 강하게 조정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냉장고는 스스로 냄새를 만들거나 냄새를 발생하는 문제가 생기진 않습니다.

대부분의 냄새는 보관된 식품에서 비롯되며 이러한 냄새들은 환기와 더불어 청소/세척 등을 통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미 베인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으로는 깨끗한 행주 등을 이용하여 김치용기 및 선반, 벽면을 닦아 주시면 좋습니다.

더불어 냄새 예방법으로는 냄새를 주로 발생시키는 음식의 경우 정확히 밀폐하여 보관해 주시고, 주기적으로 탈취기를 청소해 주시면 효과적입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