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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탑박스/컨버터 연결 후 음성이 안나와요.

  • 날짜 2018-10-12
  • 조회수 887


예상 원인

 케이블 연결상태, STB 와 TV의 볼륨조절에 따라서 안나올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TV와 셋톱박스 볼륨조정 확인

 TV 또는 셋탑박스 둘중 하나의 볼륨이 낮은 경우 음성이 작게 또는 안들릴  수 있습니다. 이경우 TV와 셋탑박스의 볼륨을 각각 조정해야 합니다.

TV 볼륨 조정 시 화면 좌/우측에 0~100까지 표시되며 셋탑박스 볼륨조정 시 화면 상단에 0~30까지 표시됩니다.


볼륨 조정 확인

STB 볼륨을 확인

TV 볼륨을 확인

1. STB 볼륨을 확인 해보세요.

2. TV 볼륨을 확인 해보세요.


자가진단 음질테스트 확인

 해당 증상은 방송신호 또는 TV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음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테스트]


음질테스트 방법 안내

리모컨 홈 버튼 누름

좌측하단 [설정] 이동

리모컨 홈 버튼 누름

좌측하단 [설정] 이동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이동

[음질테스트 시작] 선택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이동

[음질테스트 시작] 선택


음질테스트를 진행시 TV에 내장된 샘플사운드가 재생이되는데, 정상적으로 음성이 들리는 경우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만약, 재생되는 샘플사운드 음성이 안들리는 경우 TV 스피커 볼륨을 15이상 조정하고 그래도 동일한 경우는 초기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HDMI 케이블 확인

 TV와 셋탑박스를 HDMI 케이블로 연결시 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 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통신 오류로 인하여 음성 안들림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품 HDMI 케이블은 케이블에 Ultral High Speed HDMI로 인쇄 또는 각인이 되어 있으며 해당 문구가 없을 경우 인증되지 않은 케이블로 정품 HDMI 케이블로 교체 후 사용해주세요.


HDMI 케이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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