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탑박스/컨버터 연결 후 음질 이상(잡음) 해요
- 날짜 2018-10-12
- 조회수 867
셋탑박스/컨버터 연결 후 음질 이상(잡음)이 있을때 케이블 연결상태, 볼륨 조절 확인, TV와 셋톱박스 볼륨확인을 안내드립니다
케이블 연결상태, 볼륨 조절 확인
음성 연결선이 잘못 연결된 경우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셋탑박스와 TV 후면 케이블 연결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셋톱박스 연결 상태 확인

1. 컴퍼넌트

2. RCA

3. HDMI
TV 연결 상태 확인

1. 컴퍼넌트

2. RCA

3. hdmi
TV와 셋톱박스 볼륨 확인
STB의 볼륨이 최대일 경우 잡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2 정도로 설정을 하시고 TV의 볼륨을 조절하여 주세요.

1. STB 볼륨을 확인 해보세요.

2. TV 볼륨을 확인 해보세요.
자가진단 실행 확인
해당증상은 방송신호 또는 TV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음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테스트]

1. 리모컨 홈 버튼 누름
![좌측하단 [설정] 이동](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04/28/233b3c2b-18c3-4054-bed0-6675dc780d12.png)
2. 좌측하단 [설정] 이동

3.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이동
![[음질테스트 시작]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04/28/19250c93-142b-4e0c-a393-641b882ed873.png)
4. [음질테스트 시작] 선택
음질테스트를 진행시 TV에 내장된 샘플사운드가 재생이되는데,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소음 없이 깔끔하게 잘 들린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만약,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소음이 발생된다면 스피커 또는 음성 회로상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