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탑박스/컨버터 연결 후 음질 이상(잡음) 해요
- 날짜 2018-10-12
- 조회수 779
셋탑박스/컨버터 연결 후 음질 이상(잡음)이 있을때 케이블 연결상태, 볼륨 조절 확인, TV와 셋톱박스 볼륨확인을 안내드립니다
케이블 연결상태, 볼륨 조절 확인
음성 연결선이 잘못 연결된 경우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셋탑박스와 TV 후면 케이블 연결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셋톱박스 연결 상태 확인
TV 연결 상태 확인
TV와 셋톱박스 볼륨 확인
STB의 볼륨이 최대일 경우 잡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2 정도로 설정을 하시고 TV의 볼륨을 조절하여 주세요.
자가진단 실행 확인
해당증상은 방송신호 또는 TV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음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테스트]
음질테스트를 진행시 TV에 내장된 샘플사운드가 재생이되는데,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소음 없이 깔끔하게 잘 들린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만약,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소음이 발생된다면 스피커 또는 음성 회로상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