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음이 늦게 얼거나 제빙이 되지 않습니다

  • 날짜 2013-05-27
  • 조회수 1,512

 설정 온도가 약(-17 ℃ ~ -20 ℃)으로 설정하거나, 보관 식품이 많아 냉기 순환이 안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온도 조절 방법  

 냉동은 괜찮은 상태에서 얼음이 늦게 어는 경우라면 현재 온도에서 한 두 단계 정도 강하게 조정하여 사용해보세요. 가장 많이 사용하는 냉동실 표준 온도는 -20 ℃ ~ -21 ℃ 정도입니다.

-23 ℃ 이상 강으로 설정 냉장고는 보관 식품 및 사용 환경, 주변 온도 등에 따라 온도 조정이 필요하며 정상적으로 사용했더라도 온도가 약해지면 조절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더운 여름철이나 사용을 많이 하는 계절의 경우 온도 조절이 필요합니다.

아이스크림의 경우 유제품 특성상 냉동 온도가 낮기 때문에 냉동실 안쪽에 보관해 주세요. 도어 가드에 보관시 녹을 수 있습니다.


 냉장실 온도 조절 방법  

디스플레이

변경 방법

설명

양문형 냉장고 온도 조절 표시부 디스플레이

① [잠금/풀림]버튼을 3초 이상 눌러 풀림 상태로 변경해 주세요.

※ 풀림 상태일 경우 생략하셔도 됩니다.

잠금 풀림 아이콘

② [냉동실] 버튼을 눌러 현재 온도보다 한 두 단계 강하게 조정해주세요.

※ 버튼을 누를 때마다 -20→-21→-22→  -23→-24→-25→-17→-18→-19→20℃    순으로 변경됩니다.

   [일부 모델 -23도 까지 설정됨]

-25℃ : 강

-17℃ : 약

일부모델  -23도 까지 설정됨

③ [잠금/풀림]버튼을 3초 이상 눌러 잠금 상태로 변경해 주세요.

※ 풀림 상태로 사용하실 경우 생략하셔도됩니다.

잠금 풀림 이미지

④ 조절 후 동일 문제시 점검이 필요합니다.



 식품 정리 방법  

 냉장고는 내부에 찬 공기를 순환시켜 낮은 온도를 유지합니다. 내부가 꽉 차서 공간이 없거나 냉기가 나오는 곳을 용기가 막고 있으면 찬 공기가 순환하는데 방해가 됩니다.

냉장고 안쪽 냉기가 나오는 토출구 쪽에 음식물을 정리해 주세요. 내용물은 약 70 % 정도만 채워 주시는 것이 좋고 찬 공기가 쉽게 순환될 수 있도록 내부를 정리해 주십시오.

도어 열림 확인   

냉장고 도어가 미세하게 열려 있으면 냉기가 새어 나가고 외부 공기가 들어가므로 내부 온도가 점차 약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 도어가 장기간 열린적이 있으면 냉동실 온도가 높아집니다.

이때 확인 방법으로는 냉동실의 하단 서랍을 완전히 뺀 후 정면으로 보이는 냉기 토출구 주변에 성에가 보이면 도어가 열려서 외부 공기가 들어간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선반 아래 및 내부 벽면에 물방울이나 이슬이 있으면 외부 공기 유입된 증상] 

내부 선반이 앞으로 나와 있거나 음식물이 가득 저장되어 있으면 냉장고 문이 제대로 닫히지 않을 수 있으므로 잘 정리해 주십시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