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해외 직구로 구매한 제품 Q&A
- 날짜 2021-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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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직구로 구매(구입)한 노트북에 대한 사용 여부, 서비스 및 국제보증 기준 등에 대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Q1. 해외에서 제품을 구매하였는데 국내에서 사용 가능할까요?
A1. 노트북 AC 어댑터는 전압(100~240V), 주파수(50~60Hz) 프리볼트를 지원 하기 때문에 국내(해외)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 다만, 국가별 플러그 모양은 다르니 그 나라에 맞는 플러그를 구매하여 사용해 주세요.
※ 참고 : 국가별 플러그 이미지 (이미지가 없는 국가의 플러그는 별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Q2. 해외에서 구매한 노트북 국내에서도 서비스 가능한가요?
A2. 해외에서 정상적인 유통 경로를 통해 구매한 노트북 제품은 국제보증(International Warranty) 기준이 적용됩니다.
국내에서도 구입일 기준 1년(구입일 확인 불가 시 제조번호 기준으로 15개월) 보증기간이 적용됩니다.
단, 메인보드에 대한 2년 보증 연장은 국내 소비자기본법에만 적용되기 때문에 해외 제품의 경우는 제품과 동일하게 1년 보증이 적용됩니다.
※ 데스크톱 PC 또는 올인원 PC는 글로벌 워런티 적용이 안되기 때문에 구매한 나라에서만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 리퍼비쉬(Refurbished) 제품은 국제 보증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유상으로 서비스 가능합니다.
Q3.해외에서 구매하였는데 메뉴 언어가 영어로 표시됩니다. 한국어로 변경이 가능한가요
A3. Single Language 지원 모델은 한국어로 변경할 수 없고, Multi Language 지원 모델은 한국어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 Single Language 지원 모델은 한글판 윈도우 라이선스를 고객님께서 별도 구매 후 서비스 센터 내방 시 유상 서비스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제품 판매 국가 전용이므로 별도 언어를 변경하는 메뉴가 없습니다.
※ Multi Language 지원 모델일 경우 한국어 언어팩 추가방법(예시 : 미국향 제품)을 확인해보세요.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i 키를 누른 후 Settings → Time & language → Language & Region → Add a language → 한국어 → Next → Install → 재부팅
(미국향 外 다른 나라는 별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Q4. 해외에서 구입한 노트북 국내에서 교환이나 환불이 가능한가요?
A4. 국제보증(International Warranty) 기준상 제품의 교환/환불은 구입한 나라에서만 가능합니다. (제품 수리와 자재 교체만 가능합니다)
Q5.노트북 국제보증 기준은 어디서 확인이 가능한가요?
A5. 노트북 국제보증 기준과 국제보증카드(Samsung International Limited Warranty Card)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에서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참조 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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