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향(해외 직구) 제품 국내 사용 및 서비스 기준 안내
- 날짜 2023-11-21
- 조회수 6,205
해외 직구(블랙프라이데이) 제품, 국내 사용 및 서비스 기준 안내
☐ 해외에서 구입하여 국내 반입 또는 해외 직구 가전제품은 International Warranty(국제보증) 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보증기간에 관계없이 유상서비스로 아래 기준을 적용하오니 참고하여 이용 부탁드립니다.
- 제품에 따라 판매국가에서만 품질 보증을 제공하며, 한국에서 사용 중 제품의 결함 또는 하자 발생 시 유상서비스가 제공되나, 부품 미확보 등으로 수리 지연 또는 불가피하게 판매국가에서만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교환 환불은 판매 국가의 구입처에 확인하셔야 합니다.
Q1. 해외에서 구입 한 제품 국내에서 사용 가능할까요?
A1. 해외향으로 출시된 제품은 각 나라에 맞춰 전압, 주파수 등이 다르게 출시되어 제품에 따라 사용 시 주의 및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콘센트와 전원코드 규격이 국내와 다르므로 아래 국가별 콘센트 모양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주요 국가별 콘센트 모양

➀ 영국

➁ 인도

➂ 덴마크

➃ 이스라엘

➄ 프랑스

➅ 이탈리아

➆ 중국

➇ 미국, 캐나다

➈ 일본

➉ 브라질
1. 생활 가전 제품
- 해외향으로 출시된 가전제품은 국내 220V /60hz 전원 전압에 맞지 않아 승압/강압용 변압기를 이용해서 사용이 불가합니다.
2. 노트북, 휴대폰 제품
- 노트북 아댑터와 휴대폰의 충전기는 프리볼트이므로 국가별 콘센트 모양에 맞는 플러그를 별도 구매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Q2. 해외에서 직구한 제품인데 국내서비스 기준과 동일하게 적용되나요?
A2. 생활가전 제품은 International Warranty(국제보증)이 제공되지 않는 제품이며, 판매 국가에서만 품질보증을 제공합니다. 한국에서 사용 중 제품의 결함 또는 하자 발생시 유상서비스가 제공되나, 부품 미확보 등으로 수리 지연 또는 불가피하게 판매 국가에서만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교환 환불은 판매 국가의 구입처에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 외 제품은 아래 제품 선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TV 제품
- 한국에서 수리 가능한 경우에는 판매 국가의 보증기간을 적용 하여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14.3.1이후 구입분부터 적용)
※ 예시) 판매국가가 미국인 경우 미주 판매용 TV에 대한 A/S 기준은 제품 및 패널에 대하여 1년간 무상 수리를 적용합니다. 단, 미주 A/S기준상 101Cm(39.7")미만 제품은 내방수리 정책으로 인하여 101Cm(39.7")미만 제품 방문 A/S요청 시 1년 이내라도 출장비가 부과됩니다.
※ TV는 A/S신청시구매시 증빙되는 통관서류, 구입영수증이 반드시 있어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리퍼비쉬(Refurbished : 해외 딜러들을 통해 제품하자, 단순변심으로 반품이나 흠집이 난 해외향TV를 국내업체가 수입하여 가공하여 재판매한 제품) TV인 경우에는 당사에서 서비스는 불가하며,판매업체를 통해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2. 휴대폰 제품
- Warranty card 기준, 판매 국가 수리가 원칙이나 고객 불만 해소를 위해 국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면 수리가 가능합니다.
품질 보증 기간은 판매 국가의 Warranty card는 미적용되며, 국제보증 기준 1년을 적용합니다. 다만, 일부 수리 부품의 미확보 등으로 수리 지연 또는 불가피하게 판매 국가에서만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교환 환불은 판매 국가의 구입처에 확인하셔야 합니다 .
※ 갤럭시 워치/버즈 등 일부 분해수리 가능제품은 국내 서비스가 가능하나 액세서리(BT헤드셋/스피커 등), 기타 옵션물 및 기본 구성품(젠더/이어폰 등)은 국내에서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3. 노트북 제품
- International Warranty 가 적용되며 1년 동안 무상 서비스 가능합니다. 교환 환불은 판매 국가의 구입처에 확인하셔야 합니다.
해외에서 구입한 노트북의 경우 메인보드의 보증기간은 1년이며, 부품 보유 기한은 4년입니다.
※ 데스크톱 PC 또는 올인원 PC는 글로벌 워런티 적용이 안되므로 구매한 나라에서만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 리퍼비쉬(Refurbished) 제품은 국제보증이 적용되지 않아 유상으로 서비스 가능합니다.
Q3. 해외에서 구매(해외 직구)하였는데 메뉴언어가 영어로 표시됩니다. 국내 언어로 변경이 가능한가요?
A3. 생활 가전 제품은 판매 국가 전용이므로 별도 언어 변경하는 메뉴가 없으며, 이 외 제품은 아래 제품선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TV 제품
- 제품 구입시 해당 판매국가의 언어로 기본 설정되어 판매가 됩니다. 미주 제품의 경우 영어로 기본설정 되어, 메뉴에서 메뉴언어 변경이 가능합니다.
* 변경 방법 : Home → Menu → Setting → General → System Manager → Language (Language) 항목에서 언어를 한국어(Korean)로 선택
2. 휴대폰 제품
- 한국어로 언어변경은 설정 항목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 Settings > General management > Language > Add language > 한국어
3. 노트북 제품
- Single Language 지원 모델은 한국어로 변경할 수 없고, Multi Language 지원 모델은 한국어로 변경 가능합니다.
미국향은 Multi Language 이기 때문에 언어팩 추가하면 한국어로 변경 가능합니다. 단, 언어팩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사용이 가능해야 합니다.
- 언어팩 추가 방법 : 키보드 Windows 로고 키 + i 키를 누른 후 Settings > Time & language > Language & Region > Add a language > 한국어 > Next > Install > 재부팅
(미국향 外 다른 나라는 별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 Single Language 지원 모델은 한글판 윈도우 라이선스를 고객님께서 별도 구매 후 센터 내방 시 유상 서비스로 설치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