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벽걸이(창문형), 음성인식(빅스비) 기능이 안돼요.

  • 날짜 2019-06-03
  • 조회수 835


음성인식(빅스비) 안될 시 확인 안내

빅스비 지원 모델

 빅스비 기능은 모델에 따라 기능이 없는 모델이 있습니다.

2022년 4월 현재 벽걸이 빅스비 지원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

빅스비 지원 모델 안내


2020년

2021년

2022년

홈멀티용

AR06T9170HDQ

AR06B9350MDQ

AR06B9350MDQ

벽걸이 단품

AR07T9170HAN

AR07B9350MAN

AR07B9350MAN


스마트홈 어댑터

 빅스비 기능은 스마트싱스 앱에 에어컨이 기기 추가된 후에 가능합니다.

에어컨과 연결된 공유기가 꺼져 있거나 인터넷이 안되고 있을 때는 빅스비 사용이 안됩니다.


스마트싱스에서 빅스비 기능 켜기

 스마트싱스 앱의 에어컨 카드에서 본체 음성인식(Bixby)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싱스의 에어컨 카드에서 ‘본체 음성인식’ 기능 켜기

①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앱 실행

② 홈 화면 하단에서 ‘기기’ 선택

③ ‘스탠드형 에어컨’ 카드 선택

④ 우측 상단의 ‘더 보기’ 선택

⑤ ‘Bixby 설정’ 선택

⑥ ‘빅스비 보이스’ 활성화(켜기)


 ※ ‘더 보기’ > ‘Bixby 설정’은 본체와 일정거리(5m ~ 10m)이내에서만 보여지며, ‘빅스비 보이스’는 Wi-Fi 네트워크 연결 시 자동으로 활성화(켜짐) 됩니다


 스마트리셋 또는 전원초기화

2014년 이후 모델 : 무선리모컨의 버튼을 이용하여 ‘스마트리셋’을 해 주세요.(제품 매뉴얼을 참고해 주세요)
2013년 이전 모델 : 전원플러그( 또는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이용하여 ‘전원리셋’을 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