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싱스에서 LG가전(LG씽큐) 오류보내기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3-12-18
- 조회수 837
스마트싱스 오류보내기
1. 사전 준비
① LG 씽큐 앱에서 HCA 지원 LG가전의 정상 동작 확인
② 스마트싱스 앱에 LG가전(LG 씽큐) 연결 중 오류 발생시 스마트싱스 앱의 ‘오류보내기’ 사용 안내 → LG 씽큐 앱에 삼성가전 연결 오류는 LG서비스 안내됩니다.
③ 오류보내기는 고객이 직접 문의 내용을 양식에 맞춰 작성 → 답변은 삼성멤버스로 전달되고, 로그 분석 등으로 인해 1~2주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스마트싱스에서 LG가전(HCA) 오류보내기
스마트싱스 앱에서 LG가전 연동중 오류 발생 시, 오류보내기를 안내합니다.
(※ 정확한 로그 추출을 위해 문제 발생 시점에 오류보내기 진행도록 안내)
※ 스마트싱스 UX 업데이트 시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 로그 파일은 오류 정보이며, 휴대폰에 저장된 개인데이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스마트싱스 앱에서 LG가전(LG씽큐) 오류보내기
![스마트싱스 앱 실행](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15/a7cc9e37-b2db-473c-91e2-6c7a1fed8017.png)
① 스마트싱스 앱 실행
![메뉴](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1/23/29a72a25-9a92-4256-96cd-43b897c75951.png)
② 메뉴
![문의하기](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1/23/ea4050ba-9d9d-48b2-92a8-6e4651811236.png)
③ 문의하기
![오류보내기](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1/23/817b6eb7-c891-4d1a-983d-35ff54f0a569.png)
④ 오류보내기
![기기 선택 화면에서 맨 하단 ‘기타’ 선택 후 ‘계속’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15/0c8f0bb7-53d1-4626-b617-9e2474d86824.png)
⑤ 기타 → 계속
![오류 빈도/발생증상 상세히 입력/로그 데이터 보내기 체크후](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15/d58aaa85-5116-465f-b36d-e1038f16d2d6.png)
⑥ 문제 발생 빈도/ 오류 내용 작성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체크
![답변 알림이 오면 삼성멤버스에서 확인 (※로그 분석으로 1~2주 이상 소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15/a5a1f0de-6556-41c3-99e7-d83ad3dd0009.png)
⑦ 답변 알림 시 삼성멤버스에서 확인
(※ 로그 분석으로 1~2주 이상 소요)
※ 아이폰은 스마트싱스 설정 > ‘추가 SmartThings 로그 만들기’ 항목 활성화 후 진행해 주세요.
아이폰 ‘추가 SmartThings 로그 만들기’ 활성화 방법
※ 아이폰은 스마트싱스 설정 > ‘추가 SmartThings 로그 만들기’ 항목 켠 후 오류보내기를 진행해 주세요
![스마트싱스앱 실행](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15/2d1343a5-e2ae-42c9-8be5-a07bc1ecdf0e.png)
① 스마트싱스앱 실행
![하단 ‘메뉴’ 탭 선택 후, 우측 상단 ‘설정’(톱니모양)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15/6b1ed4dd-fab5-43cd-90b4-8de96ee9e824.png)
② 메뉴 → 설정(우측 상단)
![화면 하단의 ‘추가 SmartThings 로그 만들기’ 선택 (기본값 ‘꺼짐’)](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15/a4136648-5029-4e04-baef-92d07b3983e2.png)
③ ‘추가 SmartThings 로그만들기’
(기본값 ‘꺼짐’)
![‘추가 SmartThings 로그 만들기’ 활성화(켜짐) 설정 후 ‘오류보내기’ 진행](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15/b46dcaf9-95eb-4e2f-a8e1-4b5528439372.png)
④ ‘추가 SmartThings 로그 만들기’
켜짐 설정 후 ‘오류보내기’ 진행
답변 확인하기
스마트싱스에서 오류보내기한 내용의 답변은 멤버스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로그 데이터 분석으로 답변은 약 일정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멤버스](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1/23/309054af-1c29-46a2-8cab-86873119cdf4.png)
① 멤버스
![도움받기](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1/23/daa23973-b8ec-4b99-b94c-b552173e2159.png)
② 도움받기
![내 질문/오류 보기](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1/23/15d14831-b786-4cdb-be50-d3e3adfc4472.png)
③ 내 질문/오류 보기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