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싱스에서 LG가전(LG씽큐) 오류보내기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3-12-18
  • 조회수 517

 스마트싱스 오류보내기  

 1. 사전 준비

 ① LG 씽큐 앱에서 HCA 지원 LG가전의 정상 동작 확인

② 스마트싱스 앱에 LG가전(LG 씽큐) 연결 중 오류 발생시 스마트싱스 앱의 ‘오류보내기’ 사용 안내 → LG 씽큐 앱에 삼성가전 연결 오류는 LG서비스 안내됩니다.

③ 오류보내기는 고객이 직접 문의 내용을 양식에 맞춰 작성 → 답변은 삼성멤버스로 전달되고, 로그 분석 등으로 인해  1~2주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스마트싱스에서 LG가전(HCA) 오류보내기

 스마트싱스 앱에서 LG가전 연동중 오류 발생 시, 오류보내기를 안내합니다.

(※ 정확한 로그 추출을 위해 문제 발생 시점에 오류보내기 진행도록 안내)

 ※ 스마트싱스 UX 업데이트 시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 로그 파일은 오류 정보이며, 휴대폰에 저장된 개인데이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스마트싱스 앱에서 LG가전(LG씽큐) 오류보내기

스마트싱스 앱 실행

① 스마트싱스 앱 실행 

 

메뉴

② 메뉴 

 

문의하기

③ 문의하기 


오류보내기

④ 오류보내기 

 

기기 선택 화면에서 맨 하단 ‘기타’ 선택 후  ‘계속’ 선택

 ⑤ 기타 → 계속 


오류 빈도/발생증상 상세히 입력/로그 데이터 보내기 체크후

⑥ 문제 발생 빈도/ 오류 내용 작성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체크

답변 알림이 오면 삼성멤버스에서 확인 (※로그 분석으로 1~2주 이상 소요)

⑦ 답변 알림 시 삼성멤버스에서 확인

(※ 로그 분석으로 1~2주 이상 소요) 

 

 ※ 아이폰은 스마트싱스 설정 > ‘추가 SmartThings 로그 만들기’ 항목 활성화 후 진행해 주세요.

아이폰 ‘추가 SmartThings 로그 만들기’ 활성화 방법

 ※ 아이폰은 스마트싱스 설정 > ‘추가 SmartThings 로그 만들기’ 항목 켠 후 오류보내기를  진행해 주세요

스마트싱스앱 실행

① 스마트싱스앱 실행 

 

하단 ‘메뉴’ 탭 선택 후, 우측 상단 ‘설정’(톱니모양) 선택

② 메뉴  → 설정(우측 상단)

 

화면 하단의 ‘추가 SmartThings 로그 만들기’ 선택 (기본값 ‘꺼짐’)

③  ‘추가 SmartThings 로그만들기’ 

 (기본값 ‘꺼짐’)

‘추가 SmartThings 로그 만들기’ 활성화(켜짐) 설정 후 ‘오류보내기’ 진행

 ④ ‘추가 SmartThings 로그 만들기’ 

켜짐 설정 후 ‘오류보내기’ 진행 


답변 확인하기

 스마트싱스에서 오류보내기한 내용의 답변은 멤버스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로그 데이터 분석으로 답변은 약 일정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멤버스

① 멤버스 

 

도움받기

② 도움받기 

 

내 질문/오류 보기

③ 내 질문/오류 보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