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컨이 동작하지 않아요.

  • 날짜 2021-05-07
  • 조회수 11,395

 ※ 리모컨이 동작하지 않는다면, 리모컨 페어링이 끊겼거나 리모컨 배터리가 방전 또는 건전지가 소모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통해 리모컨의 앞부분을 촬영해 보세요
* 아이폰의 경우 전면 카메라를 사용하면 더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2.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적외선 신호가 보인다면 리모컨은 정상입니다. 리모컨이 페어링 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3. 만약 적외선 신호가 보이지 않는다면, 태양광 셀이나 리모컨 하단의 USB 포트를 통해 리모컨을 충전하세요.
4. 건전지를 사용하는 리모컨의 경우 건전지를 교체하세요. 구입하신 모델에 따라 제공되는 리모컨은 다를 수 있습니다.

■ 리모컨 페어링 방법
1. TV 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 복귀 버튼과 재생/일시정지 버튼을 동시에 3초 이상 누르세요
2. TV 와 리모컨의 페어링이 시작됩니다. 화면의 안내에 따라 리모컨 페어링을 진행하세요

■ TV 리모컨 충전 방법
1. TV 리모컨의 뒷면에 리모컨을 충전할 수 있는 태양광 셀이 있습니다.
2. 리모컨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리모컨 뒷면을 위로 향하게 놓아 자연광, 실내광을 통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3. 만약 리모컨 배터리가 부족하여 동작하지 않는 경우 USB 케이블을 리모컨 하단에 연결하여 충전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4. 태양광 셀을 통한 충전 시에는 리모컨이 쇼파 틈 사이나, 테이블 아래에 있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  에코 리모컨 페어링 시도 후에도 미해결 시 리모컨 초기화 (QA60 모델 ↑) 

복귀 버튼과 선택 버튼을 동시에 10초 이상 누르세요.


충전식 초기화

충전식 초기화  

비 충전식 초기화

비 충전식 초기화 


배터리 교체로 인한  초기화 (배터리 교체 제품만)

▶ 리모컨의 배터리를 극성 (+, -)에 맞게 교체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