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모니아 냄새가 납니다.

  • 날짜 2013-05-28
  • 조회수 1,215


[창문형 에어컨] 

 필터 청소 및 수동 냉방 세척 방법

냄새가 많이 날 수 있는 음식을 조리하실 때는 환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냄새가 나지 않다가 시간이 지나면 제품 내부에 밴 냄새가 나오게 됩니다.

필터 청소를 하고 난 후 열교환기의 냄새 억제를 위해 환기 상태에서 송풍 1시간 가동 후 송풍 운전을 1시간 해주세요.

(창문을 열어 놓은 상태는 습한 공기로 응축수를 많이 발생시켜 열교환기를 물로 씻어 내기 위함) 이후 송풍 운전을 하는 이유는 열교환기를 건조해서 냄새를 억제 시키기 위함입니다.

※ 동영상 재생 시 음성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동영상 자막]
 먼저 제품 좌우 측의 창문을 열고 환기를 시키면서 제품을 가동해 주세요.
운전 모드는 냉방 모드로 온도는 18 ℃로 설정하신 후 1시간 동안 동작시켜 열교환기에 응축수를 만들어 주세요.
1시간이 지나면 송풍 모드로 다시 1시간 동안 동작하여 내부를 건조시켜 주세요.
그럼 제품 내부의 열교환기에 흡착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에어컨 설치 후 초기에 타는 냄새가 발생한다면 이는 제품을 구성하고 있는 성분에서 발생하는 일시적인 냄새일 수 있으므로
2~3일간 한시간 정도 환기시키며 사용하신다면 자연적으로 휘발되어 사라지게 됩니다.
 먼저 제품 좌우 측의 창문을 열고 환기를 시키면서 제품을 가동해 주세요.
운전 모드는 냉방 모드로 온도는 18 ℃로 설정하신 후 1시간 동안 동작시켜 열교환기에 응축수를 만들어 주세요.
1시간이 지나면 송풍 모드로 다시 1시간 동안 동작하여 내부를 건조시켜 주세요.
그럼 제품 내부의 열교환기에 흡착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에어컨 설치 후 초기에 타는 냄새가 발생한다면 이는 제품을 구성하고 있는 성분에서 발생하는 일시적인 냄새일 수 있으므로
2~3일간 한시간 정도 환기시키며 사용하신다면 자연적으로 휘발되어 사라지게 됩니다. 

 

※ 냉방 운전을 하는 냉방 운전 1시간은 냉방과 동일하게 전기 소모가 됩니다.

송풍 운전하는 동안 컴프레서는 가동되지 않기 때문에 선풍기 한대 정도의 전력만 소비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먼지거름 필터 청소 및 수동 냉방 세척 방법, 자동 청소 기능

먼지거름 필터 청소 이후 열교환기의 냄새 억제를 위해 환기 상태에서 냉방 18도 설정 1시간 가동 후 송풍 운전을 1시간 가동해 주세요.


냉방 운전 중 환기를 시키며 가동하는 이유는 외부의 습한 공기 유입을 통해 응축수를 많이 발생시켜 열교환기를 물로 씻어 내기 위함이며 송풍 운전을 하는 이유는 열교환기 건조를 통해 냄새를 억제 시키기 위함입니다.

냄새의 정도에 따라 하루 1회 일주일까지 실행해 주세요.


자동 건조 기능 실행 이미지


자동건조 실행 및 해제 방법은 리모컨의 풍향 버튼을 길게 누르면 실행됩니다.(2023년 모델은 자동청소 해제 1회성임)

자동건조 실행 및 해제 방법은 리모컨의 풍향 버튼을 길게 누르는 이미지


※ 냉방 운전을 하는 냉 방운전 1시간은 냉방과 동일하게 전기 소모가 됩니다.

송풍 운전하는 동안은 컴프레서는 가동되지 않기 때문에 선풍기 한대 정도의 전력만 소비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벽걸이 에어컨] 

 배수호스 위치 확인

 실내기 팬이 돌면서 냄새를 빨아들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배수호스가 하수구(또는 화장실)에 바로 연결되어 있다면 빼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외부로 나가 있는 배수호스가 하수구 쪽이나 냄새가 나는 곳에 있을 경우, 냄새가 배수호스를 타고 올라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먼지거름 필터 청소 및 수동 냉방 세척, 스마트 냉방 세척(워시클린)

먼지거름필터에 먼지가 많은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필터는 2주에 한 번 정도 청소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매한지 2년 경과된 제품의 경우) 또한 전문 필터가 들어 있는 모델이라면, 필터 교체 시기가 지나서 발생되는 경우도 있어서 교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필터 청소를 하고 난 후 열교환기(냉각판)의 냄새 억제를 위해 환기 상태에서 냉방 운전을 2시간 동작 후 청정(또는 송풍) 운전을 30분 동작 시켜 주세요.

이유는 냉방 운전으로 열교환기에 수분이 생겨 자동 세척을 한 후 송풍 운전으로 완전히 내부를 건조하면서 베여 있는 냄새를 제거 하기 위해서 입니다.


제습 운전을 약 1시간 동안은 제습 운전과 동일하게 전력이 소모됩니다.

송풍(또는 청정) 운전을 하는 1시간 동안 실외기는 돌지 않고, 실내기만 동작되기 때문에 선풍기 한두 대 정도의 전력만 소비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2021년 이후 벽걸이 제품은 스마트 냉방 세척(워시클린) 기능을 사용해 주세요.

스마트 냉방 세척 기능은 제품 내부 열교환기(냉각판)에 수분을 만들어 자동 세척을 한 후 송풍 모드로 동작하여 내부를 건조하면서 배어있는 냄새를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리모컨을 이용하여 스마트 냉방 세척(워시클린) 기능을 사용해 주세요.

2021년 부터 : 온습도에 따라 동결(최대 2회) → 해동 → 청정 작동 후 종료 (30분 ~80분)

→ 무풍클랙식 & 무풍슬림 : 2021년 이후 제품

→ 홈멀티는 각각 순차적 진행 요망(동시 진행 안됨)


■ 스마트 냉방 세척 기능 작동 방법 (제품이 꺼져 있는 상태)

   1) 마이크 버튼이 있는 모델 : 마이크+무풍 5초 이상 누름

   2) 마이크 버튼이 없는 모델 : 모드+무풍 5초 이상 누름

무선리모컨에 마이크, 무풍, 모드, 무풍 버튼 이미지


■ 워시클린 기능 작동 방법 (제품이 꺼져 있는 상태 / 홈멀티 벽걸이,스탠드 동시 진행 안됨)

운전 정지 상태에서

부가기능 확인→부가기능 확인 화살표→[워시클린] 선택→부가기능 확인 버튼 누르는 순서 이미지


 참고사항

   ■  전문세척/일반세척 차이점

   전문세척은 '고압세척기나 스팀세척기, 열풍건조기' 등 전문세척 장비를 이용해서 에어컨 주요부품의 틈새까지 먼지나 이물, 오염물을 씻어 세척하는 것을 말하고,

일반세척은 에어컨 엔지니어가 '친환경 세척용 스프레이'를 이용해서 주요 부위의 먼지나 이물을 닦아내는 세척을 말합니다.


비용면에서는 아무래도 전문장비를 사용하는 전문세척 비용이 더 높습니다.


전문세척이 필요한 경우 1588-4190번으로 연락 후 상담사를 통해 안내를 받으시고,

일반세척이 필요한 경우 출장서비스 예약 메뉴를 통해 엔지니어 방문 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