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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rtThings 연결 기능

  • 날짜 2024-01-25
  • 조회수 1,228

 SmartThings 제품 연결

 Q1. 삼성 가전은 어디까지 스마트싱스 연결이 가능한가요?
A.  삼성 가전, 휴대폰 태블릿 워치 외에도 조명, 스피커 잠금장치, 온도조절기, 센서 등 다양한 기기와 호환 가능합니다.
 제품에 이 마크가 있으면 연결이 가능하니까 구매하실 때 ‘Works whith SmartThings’ 를 꼭 확인해 주세요.

Q2. 처음 연결을 시도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A.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핸드폰, 태블릿PC 있으면 가능합니다.
 우선,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앱스토어로 들어가시면, 스마트싱스 앱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싱스 앱을 열면 로그인 화면에 계정 생성하기를 실행하시는데요. 회원 가입을 통해 삼성 계정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계정이 만들어진 후에, 로그인하시면 멤버 초대할 수 있고, 방도 만들어서 기기 등록도 하실 수 있어요.

Q3. 아, 그럼 핸드폰을 바꾸면 어떻게 되는 건가요? 처음부터 다시 세팅해야 하나요?
A. 핸드폰을 포맷하면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는 스마트싱스 정보는 초기화되는데요, 모든 정보는 삼성 계정에 저장되기 때문에, 삼성 계정 로그인을 하시면 다시 정보를 불러와 기기 재등록 절차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Q4. 그럼 스마트싱스 어플을 통해 가전제품들을 다 조절할 수 있는 거군요?
A. 네. 가전제품을 등록해서 나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설정해놓으면,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를 통해 쿠킹, 에너지, 클로딩 케어, 펫 케어, 에어 케어, 홈 케어 등 소비자가 집 안에서 가장 자주 사용하는 6대 서비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좀 더 쉽게 예를 들면, 실내 공기 질에 따라서 공기청정기 모드가 알아서 바뀌기도 하고, 집 밖에서도 가전제품을 끄고 켤 수가 있게 되는 거죠. 또한, 기기별 전력 사용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Q5. 등록할 수 있는 가전기기는 최대 몇 대까지 가능하죠?
A. 스마트싱스에서는 장소를 구성하여 해당 장소에 제품을 추가할 수 있는데, 하나의 장소당 200대의 기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다양한 장소를 구성하여 여러 장소의 기기를 한 개의 계정에서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Q6. 그럼 제품을 등록할 때는 어떻게 해야 되나요? 제품 코드를 적으면 되나요?
A. 제품별로 스마트싱스 아이콘이 그려져 있는 QR코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QR코드를 통해 스마트싱스 앱에 바로 등록이 됩니다.

Q7.  QR코드 찾기가 어렵나요?
A. 간혹, QR코드가 내부에 있거나 눈에 잘 띄지 않는 곳에 부착되어 있어서 문의를 해주시는 제품이 있습니다.
 정수기, 식기세척기, 로봇청소기, 에어드레서, 냉장고를 찾기 어려워하시더라고요.

Q8. 식기세척기 QR코드 위치는 어디에 있습니까?!
A. 식기세척기는 도어를 열고 버튼 부 근처를 확인해보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Q9. 정수기랑 로봇청소기 QR코드 위치는 어디에 있습니까?!
A. 정수기는 본체 우측면 상단을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봇청소기는 제품 측면 [제트봇 AI 화면] 혹은 제품 상부 커버를 열어 보시면 [제트봇 화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10. 에어드레서랑 냉장고도 큰 가전들이라 QR코드를 찾기 어려울 거 같은데요?
A. 냉장고는 냉장실 문을 열었을 때, 냉장실 좌측면에 있습니다.
에어드레서도 문을 열게 되면, 좌측 상단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Q11. 이 외의 가전들은 QR코드를 대체로 찾기 어렵지는 않은 거죠?
A. 그 외 제품들은 주로 제품 전면 혹은 도어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Q12. QR코드 위치 포함해서 AP모드 활성화도 많이 어려워하시던데.. AP모드 활성화가 뭐죠?
A. AP는 Access Point의 약자입니다. 곧 기기가 스마트싱스에 연결될 준비가 되었다는 의미를 말합니다.
 먼저 제품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AP 모드 설정을 위해 눌러야 하는 키에 고유 기능이 있는 경우에는, AP모드라고 표시가 뜰 때까지 꾹 누르시면 됩니다. 제품에 따라 AP 모드 설정을 위한 버튼에 다른 기능이 있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화면이 바뀌더라도 AP모드라는 표시가 뜰 때까지 해당 버튼을 꾹 누르시면 됩니다. AP모드가 켜진 후에 SmartThings가 이를 인식하기까지 어느 정도 딜레이가 있을 수 있으니, 조금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Q13. 와이파이가 같아도 제품이랑 연결이 잘 안되는 때도 있다고 하던데요!
A. 그건 와이파이 대역폭 차이점 때문인데요. 힘은 약하지만 먼 곳까지 신호를 보내고
벽도 안정적으로 통과하는 2.4Ghz가 상시 안정적인 상태로 연결이 필요한 가전과 궁합이 좋기 때문에 대부분의 IOT가전이 2.4Ghz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평소 핸드폰은 5Ghz 와이파이에 연결하여 사용하셨더라도, 네트워크 연결 페이지에서는 2.4Ghz 와이파이를 선택해서 연결해주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Q14. 와이파이 공유기 변경 후에 연결이 되지 않을 수도 있겠어요! 그럴 땐, 어떻게 해야 하죠?
A. 변경된 공유기의 변경된 공유기의 Wi-Fi 이름과 비밀번호를 예전에 사용하시던대로 설정하면, 기존 등록된 기기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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