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싱스, SmartThings앱에서 지원기기 확인방법

  • 날짜 2024-06-25
  • 조회수 7,417


스마트싱스, SmartThings앱에서 지원기기 확인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SmartThings, 스마트싱스 앱에서 지원 가능한 기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 기기 확인 전 다음 내용을 먼저 준비해 주세요. 

- 스토어를 통해 스마트폰에 ‘SmartThings’ 앱 설치해 주세요.(설치된 경우, 최신 버전으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 SmartThings 앱에서 지원하는 기기인지 확인하고 싶은 제품의 정확한 모델명을 확인해 주세요.


안드로이드, IOS 환경에서 공통적으로 SmartThings 앱을 이용한 지원기기 확인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모바일 SmartThings 앱의 ‘지원 기기’ 메뉴에서 모델명으로 검색하여 지원 기기를 확인해 주세요.


1. 모바일 기기에서 SmartThings 앱을 실행해 주세요.

1. 모바일 기기에서SmartThings 앱을 실행해 주세요.


2.  SmartThings 앱 오른쪽 하단  ‘메뉴’ 탭을 선택해 주세요.

2.  SmartThings 앱 오른쪽 하단  ‘메뉴’ 탭을 선택해 주세요.


3. ‘지원 기기’를 선택해 주세요.

3. ‘지원 기기’를 선택해 주세요.


4. 검색창을 선택해 주세요.

4. 검색창을 선택해 주세요.


5.① 검색창에서 모델명을 입력 후 ② '이동’을 선택해 주세요.

5.① 검색창에서 모델명을 입력 후 ② '이동’을 선택해 주세요.


6. 지원되는 기기가 검색 결과에 표시됩니다.

6. 지원되는 기기가 검색 결과에 표시됩니다.



참고-스마트싱스, SmartThings 앱에서 제휴사 기기 확인하는 방법과 사용자 계정 연결(C2C)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  아래 설명이 보이지 않는다면 PC인 경우 키보드 ' F5 '버튼(새로고침)을 1번 누르고 진행, 모바일인 경우 '새로고침'을 진행해 주세요.

☞ 제조사 앱으로 제휴사 기기 연결하는 과정을 안내 원하신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 클릭

※ ‘사용자 계정 연동’은 제휴사 클라우드와 C2C 연결 방식으로 일부 제휴사의 지원 방식입니다.
→ 제조사 앱으로 제휴사 기기 온보딩(기기 추가) 후, 스마트싱스 클라우드와 계정 연결 

1. 'SmartThings' 앱을 선택하여 실행해 주세요.
1. 'SmartThings' 앱을 선택하여 실행해 주세요.

2. SmartThings 앱 오른쪽 상단 ‘추가’(+버튼)를 선택해 주세요.
2. 오른쪽 상단 ‘추가’(+버튼)를 선택해 주세요.

3. ‘기기 추가’의 '제휴사 기기'에서 '추가'를 선택해 주세요.
3. ‘기기 추가’의 '제휴사 기기'에서 '추가'를 선택해 주세요.

4. 계정 연동할 '브랜드(상품명)'를 선택해 주세요.
4. 계정 연동할 '브랜드(상품명)'를 선택해 주세요.

5. 제휴사 계정 연동 설명이 나오면 아래 ‘다음’을 선택해 주세요.
5. 제휴사 계정 연동 설명이 나오면 아래 ‘다음’을 선택해 주세요.

6. 제휴사 기기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 로그인 화면은 제휴사에 따라 다릅니다.
6. 제휴사 기기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 로그인 화면은 제휴사에 따라 다릅니다.

7. SmartThings에서 사용 권한을 승인하게 되면 계정 연결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계정 선택 화면은 제휴사에 따라 다름
7. SmartThings에서 사용 권한을 승인하게 되면 계정 연결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계정 선택 화면은 제휴사에 따라 다름
      



참고-스마트싱스, SmartThings 앱에서 제휴사 기기 연결 해제하는 방법 

※  아래 설명이 보이지 않는다면 PC인 경우 키보드 ' F5 '버튼(새로고침)을 1번 누르고 진행, 모바일인 경우 '새로고침'을 진행해 주세요.

☞ 제조사 앱으로 제휴사 기기 연결 해제 안내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 클릭

사용자 계정이 연결된 브랜드를 연결 해제하려면 ‘메뉴’ 탭 → 설정 → ‘연결된 서비스’ 에서 해제해 주세요.
※ 장소가 2개 이상인 경우, 해제할 장소를 정확히 구분하여 연결 해제가 필요합니다. 

1. SmartThings 앱 오른쪽 하단 ‘메뉴’ 탭을 선택해 주세요.
1. SmartThings 앱 오른쪽 하단 ‘메뉴’ 탭을 선택해 주세요.

2. 오른쪽 상단 ‘설정’(톱니모양)을 선택 해 주세요.
2. 오른쪽 상단 ‘설정’(톱니모양)을 선택 해 주세요.

3. ‘연결된 서비스’를 선택 해 주세요.
3. ‘연결된 서비스’를 선택 해 주세요.

4. 오른쪽 상단 '점 3개'를 선택해 주세요.
4. 오른쪽 상단 '점 3개'를 선택해 주세요.

5.오른쪽 상단 ‘연결 해제’를 눌러주세요.
5.오른쪽 상단 ‘연결 해제’를 눌러주세요.

6. 연결 해제할 브랜드 옆 '-'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6. 연결 해제할 브랜드 옆 '-'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