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허브 초기화, 연결 테스트(2017,2018년TV)

  • 날짜 2020-02-24
  • 조회수 1,572


2017년, 2018년 삼성TV 모델 스마트허브 초기화 및 연결 테스트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스마트허브 초기화 방법

TV 리모컨의  홈 버튼 눌림 → 설정 → 고객지원 → 자가 진단 → 스마트 허브 초기화 → PIN 번호 입력 후 초기화 진행

※ 네트워크 및 TV 내 스마트 허브 서비스에 문제가 있을 때 사용해 주세요.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2.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3. '고객지원'을 선택해 주세요.

고객지원'을 선택해 주세요


4. 고객지원의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고객지원의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5. 자가 진단의 '스마트 허브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자가 진단의 '스마트 허브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6. Smart Hub 설정 초기화에서 PIN 번호 입력 후 '초기화' 선택해 주세요. (초기 PIN 번호는 0000입니다)

※  스마트허브 약관 동의 선택 시 필수 항목과 선택 항목 확인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스마트허브 (매직스크린 포함) 및 삼성계정 등을 초기화합니다.

※ 스마트허브 초기 중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진행 시 참고해 주세요.

※ 초기화 시 모든 설정값이 초기화되므로 초기 설정이 필요합니다.

6. Smart Hub 설정 초기화에서 비밀번호 입력 후 '초기화' 선택해 주세요.


7. 초기화 완료 후 앱스를 설정해 주세요.

초기화 완료 후 앱스를 설정해 주세요


스마트허브 연결 테스트 

TV 리모컨의  홈 버튼 눌림 → 설정 → 고객지원 → 자가 진단 → 스마트 허브 연결 테스트 시작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2.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3. '고객지원'을 선택해 주세요.

3. '고객지원'을 선택해 주세요.


4. 고객지원의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4. 고객지원의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5. 자가 진단의 '스마트 허브 연결 테스트 시작'을 선택해 주세요.

스마트 허브 이용 약관 미 동의 및 네트워크 오류 발생으로 테스트가 실패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TV 및 무선 공유기를 껐다가 켠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5. 자가 진단의 '스마트 허브 연결 테스트 시작'을 선택해 주세요.


6. 스마트 허브 연결 테스트 실패 문구가 표시되면 '다시 시도'를 선택해 주세요.

스마트 허브 연결 테스트 실패 문구가 표시되면 '다시 시도'를 선택해 주세요


7. 스마트 허브 연결 테스트가 완료되면 '닫기'를 선택해 주세요.

7. 스마트 허브 연결 테스트가 완료되면 '닫기'를 선택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