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S24 시리즈, 보호필름 부착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4-01-24
  • 조회수 16,900


갤럭시 S24 시리즈의 보호 필름의 패키지 구성은 보호 필름(2매), 어플리케이터(1개), 먼지 제거 스티커(2매), 부착 가이드(1매), 마이크로융(1개), 스퀴지(1개) 입니다.

먼저 어플리케이터의 고정용 보호테잎을 제거합니다.
휴대전화를 어플리케이터에 맞춰 고정하고 꾹 눌러주세요.
마이크로융으로 휴대전화 화면을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먼지 제거 스티커로 화면의 먼지/이물을 제거합니다.
보호 필름의 ① 보호지를 제거하세요.
보호 필름을 뒤집어 휴대전화 위에 올리고 어플리케이터의 홈에 끼워 고정 합니다.
이때, 화면을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상단 카메라 홀을 중앙에 맞춘 후 손으로 눌러 임시 고정 합니다.
 (보호 필름 상단부를 위쪽으로 들면서 스퀴지를 위쪽으로 밀면 파란색 보호 테잎이 제거 되면서 부착 됩니다).
휴대전화를 반대로 돌려주세요
보호 필름 하단부를 위쪽으로 살짝 들고 어플리케이터를 아래로 당겨 조심히 제거합니다. (하단부 보호 필름도 동일한 방법으로 부착 합니다).
스퀴지를 사용하여 보호 필름 전체를 좌/우로 밀어 필름 위치를 고정 합니다.
② 투명 보호 필름을 제거하세요 마이크로융으로 닦아줍니다.

  ※ 보호 필름 부착 후 화면 중앙부에 라인이 생길 수 있습니다만, 일정 시간이 경과되면 사라지며, 해당 자국은 마이크로융으로 문질러 주시면 옅어 집니다.
   ※ 갤럭시S24 시리즈 디스플레이 보호 필름 부착 동영상은 음성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Q1. 갤럭시S24 시리즈에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지 않나요?

갤럭시 S24 시리즈에는 디스플레이 보호필름을 제품에 부착하여 제공하지 않습니다.
현재 시중에 수많은 보호필름이 유통되고 있고, 이로 인한 폐기물 또한 날로 증가하고 있는 현실을 고려하여 환경보호 활동 강화는 물론,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예방하기 위해 이와 같이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보호필름 부착을 원하는 고객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서비스 센터에서 정품 보호필름에 대한 유상 부착서비스를 제공합니다.

 Q2. 서비스센터에서 보호필름을 구매하면 부착 서비스도 받을 수 있나요?

서비스 센터에서는 별도 보호필름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다만, 보호필름을 구매하지 않은 고객께는 보호필름 1매와 부착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부착 서비스 패키지(필름1매 + 부착)’를 유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센터 방문 전 부착 서비스 패키지 재고(1588-3366 / 통화요금: 발신자   부담)를 확인하신 후 방문해 주시기 바라며 해당 서비스는 고객님께 부착 지그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Q3. 다른 곳에서 구입한 보호필름도 서비스 센터에서 부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나요? 

삼성전자 웹 사이트 및 타 사이트에서 별도로 구매하신 정품 보호필름 구성품 모두를 가지고 오신 경우에는 서비스 센터에서 유상으로 부착 가능합니다.

아래의 4가지 방법 중 한가지로 정품 보호 필름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① 구입 영수증(현금/카드), ② 구성품 SET 및 BOX, ③ 구매 내역 화면 캡처, ④ 사은품 신청 내역(사은품 지급 시)

■ 정품 보호 필름 구성
보호 필름(2매), 어플리케이터(1개), 먼지 제거 스티커(2매), 부착 가이드(1매), 마이크로융(1개), 스퀴지(1개)

• 삼성은 타사 제품과의 호환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보호 필름의 두께와 구조가 터치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Q4. 보호 필름 보증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정품 보호 필름 보증 기간은 3개월입니다.
부착하기 전 상태의 불량(스크래치, 찍힘 등)에 대해서만 서비스 센터에서 정품 확인 후 1:1 교체가 가능합니다.

아래의 4가지 방법 중 한가지로 정품 보호 필름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① 구입 영수증(현금/카드), ② 구성품 SET 및 BOX, ③ 구매 내역 화면 캡처, ④ 사은품 신청 내역(사은품 지급 시)  

※ 고객께서 셀프 부착 시 발생하는 기포, 들뜸, 오염, 위치 틀어짐 등과 사용 중 발생하는 불량에 대해서는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 서비스센터에서 보호필름 유상 부착 서비스 이후 필름 들뜸 현상 발생 시 7일 이내, 1회에 한하여 재부착 가능합니다. (유상 부착 서비스 : 보호필름 1매+부착서비스 패키지)

 Q5. 갤럭시 S24 시리즈 정품 보호 필름과 사제 필름의 구분 방법이 궁금합니다.

갤럭시 S24 시리즈 정품 보호 필름은 필름박스 전/후면에 다음과 같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보호필름 박스 정면에 'SAMSUNG' 로고와 뒷면 하단 코드(EF-US921CTEGKR/ EF-US926CTEGKR/EF-US928CTEGKR) 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S24
정면 SAMSUNG 로고, 뒷면 바코드 하단 EF-US921CTEGKR
S24 보호필름 박스 전면 이미지갤럭시 S24 보호필름 박스 후면 이미지S24 보호필름 박스 후면 코드 확대이미지

  ■ 갤럭시 S24+
정면 SAMSUNG 로고, 뒷면 바코드 하단 EF-US926CTEGKR
S24+ 보호필름 박스 전면 이미지S24+ 보호필름 박스 후면 이미지S24+ 보호필름 박스 후면 코드 확대이미지

갤럭시 S24 Ultra
정면 SAMSUNG 로고, 뒷면 바코드 하단 EF-US928CTEGKR
S24 울트라 보호필름 박스 전면 이미지S24울트라 보호필름 박스 후면 이미지S24 울트라 보호필름 박스 후면 코드 확대이미지  

 Q6. 갤럭시 S24 시리즈 정품 보호 필름 부착 후 화면 중앙부에 줄이 생겼습니다.

보호 필름의 접착 성분에 의해 중앙부 보호 테잎을 제거한 경계선이 보이는 현상으로 일정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이는 제품의 문제가 아님으로 안심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Q7. 갤럭시 S24 정품 보호필름은 기존 보호필름과 무슨 차이가 있나요?

S24 정품 보호필름은 AR(Anti-Reflection, 저반사) 코팅을 적용하여 S24 사용자분들께 우수한 야외 시인성(반사율 감소, 투과율 증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공식 제품명: 갤럭시 S24 AR 스크린 프로텍터(Anti-Reflecting Screen Protector)

 Q8 갤럭시 S24 시리즈 정품 필름을 부착하였는데 가장 자리 곡면 부분은 부착이 되지 않습니다. 문제가 있는 것인가요?

아닙니다. S24시리즈용 전용 보호필름은 AR(Anti-Reflection, 저반사)코팅이 적용된 단단한 재질이라서 곡면 구간은 부착이 되지 않고 평면 구간에만 부착이 됩니다.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 AR코팅은 단단한 재질의 필름에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