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스마트 허브 초기 설정 방법 및 스마트 허브 연결 테스트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2020년 TV제품)

  • 날짜 2020-05-25
  • 조회수 11,075


기능 안내 

※ 초기설정 단계 중 스마트허브 약관 동의 선택 시 필수 항목과 선택항목에 대하여 확인 후 진행해 주세요.


※ 스마트허브 초기중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진행 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허브 약관 동의



 스마트 허브 초기 설정방법

스마트 허브(매직스크린 포함) 및 삼성계정 등을 초기화 합니다.



- 리모컨의 홈 버튼 눌림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스마트 허브 초기화  진행


1.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3. 고객지원디바이스 케어 를 선택해 주세요.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를 선택해 주세요

4.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자가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5. 스마트 허브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스마트허브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6.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7. 초기화 완료 후 스마트 허브 약관 및 정책 재 설정이 필요 합니다.



※ 네트워크 및 TV 내 스마트 허브 서비스에 문제가 있을 때 사용해 주세요.

스마트 허브 약관 및 정책 재 설정



스마트 허브 연결 테스트 시작 

- 홈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스마트 허브 연결 테스트 → 성공/실패 를 확인해 주세요.


1.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3. 고객지원디바이스 케어 를 선택해 주세요.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를 선택해 주세요


4. 스마트 허브 연결 테스트 를 선택해 주세요.

스마트 허브 연결 테스트 를 선택해 주세요


5. 스마트 허브 연결 테스트를 시작 합니다.

스마트 허브 연결 테스트를 시작 합니다


※ 스마트 허브 연결 테스트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다면 아래 성공 완료 화면이 띄워집니다.

스마트 허브 연결 테스트 성공  화면


※ 스마트 허브 연결 테스트가 실패했다면 아래 실패 화면이 띄워집니다.

스마트 허브 연결 테스트 실패 화면


※ 스마트 허브 이용약관 미 동의 및 네트워크 오류 발생으로 테스트가 실패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TV 및 무선 공유기를 껐다가 켠 후 다시 시도 및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