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룸 이용할때 TV 소리가 안 나와요 (2017년TV)
- 날짜 2017-06-13
- 조회수 367
멀티룸 이용할때 스마트 TV 소리가 안 나올때 조치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2017년스마트 TV)
2017년 TV 멀티룸 설정하기
TV 스피커 설정 확인
네트워크로 연결되지 않거나 스피커가 추가되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TV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눌림 → 음향 → 소리 출력 → 'TV 스피커'로 되어 있다면 '서라운드'로 변경해 주세요.
사운드바와 스피커 서라운드 설정
1. TV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눌림 → 음향 → 소리 출력 → 'Wi-Fi 스피커 서라운드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2. Wi-Fi 스피커 서라운드 설정에서 '중앙스피커 사운드바'를 선택해 주세요.
3. 서라운드 좌를 R1 중 1번째로 선택하고 서라운드 우를 R1 중 2번째로 선택해 주세요.
※ 서라운드 스피커 좌/우 선택 시 구분 선택이 필요합니다.
4. 스피커 배치 완료가 되었다면 '서라운드 테스트' 버튼을 눌러 각 소리 출력을 확인해 주세요.
5. 테스트 완료 후 '저장'을 선택해 주세요.
6. 저장이 된 후 TV 리모컨 볼륨조절 시 볼륨 아이콘이 변경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팝업이 뜰때 '예'를 선택해 주세요.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메뉴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인터넷으로 업데이트' 선택 시 자동 다운로드가 실시됩니다.
'업그레이드 하겠습니까?" 문구 나타나면 예 선택 후 완료 시 전원이 자동으로 OFF/ON 후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 현재 TV 버전이 최종이면 '새로운 버전이 없습니다' 문구가 나타나며 업그레이드 진행이 안 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