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ck Share 기능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1-05-21
  • 조회수 19,386

Quick Share란?

갤럭시 기기에 저장된 콘텐츠를 블루투스 Bluetooth나 W-Fi를 이용하여 주변의 갤럭시 기기를 사용하는 상대방에게 빠르게 컨텐츠를 공유 할 수 있는 기기간 (디바이스 vs 디바이스) 파일 공유 기능입니다.

Quick Share를 이용하면 콘텐츠(사진, 동영상, 문서 등) 크기, 개수에 제한 없이 주변 갤럭시 기기 사용자들에게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 Quick Share 지원사양 

 1. 컴퓨터 지원 사양 

1) 지원 버전

① OS : Windows 10 2004 (빌드 번호 19041) 버전 이상

② Bluetooth 드라이버 : (Intel) 22.50.02 버전 이상

③ Wi-Fi 드라이버 : (Intel) 22.50.07 버전 이상


2) 지원 기기

① 삼성 Galaxy Book [2020년 이후 출시된 제품(Qualcomm 기반 출시된 PC 포함)]

② 타 제조사 Intel Bluetooth/Wi-Fi 탑재 윈도우 PC

※ 타사 Windows PC 지원 업데이트 버전 정보 - Quick Share (PC) : 1.4.50.0 이상

삼성 갤럭시북 이외의 윈도우를 사용하는 타사 PC도 지원합니다.(타사 PC는 MS Store를 통해 Quick Share 다운로드 설치가 가능합니다)


2. 갤럭시 모바일 기기(Android Go 모델 제외)  지원사양

Android 10 이상, OneUI 2.1 이상 적용된 갤럭시 모바일 기기에서 지원함


■ PC에서 Quick Share 앱 실행 후 파일 공유하기

 [참고] Quick Share를 통한 파일 공유에 문제가 있다면 아래 사항을 확인하세요.

- 상대방의 갤럭시 기기에 Quick Share가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 상대방 휴대전화나 노트북 화면이 켜져 있어야 전송이 가능합니다.

- Quick Share에서 기기가 검색이 안되는 경우, 상대방 기기의 블루투스나 Wi-Fi 중 하나가 켜져있는지 확인하세요.

- Smart View/Mobile Hotspot/Wi-Fi Direct 기능을 사용하는 동안에는 Quick Share 사용이 안됩니다. 해당 기능을 끈 후 다시 시도해 보세요.

- Quick Share의 버전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고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세요. (PC : MS Store, 휴대폰 : Galaxy Store)


1)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Q 키를 누른 후 검색창에 [Quick Share] 입력하세요.

2) [Quick Share] 앱을 클릭하여 실행하세요.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와 Q 키를 누른 후 검색창에 quick share 입력하고 클릭하여 실행하기


3) Quick Share 앱이 실행되면 [삼성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거나 [건너뛰기]를 선택하세요.

※ Quick Share 앱을 최초 실행시에만 팝업 됩니다.

※ 삼성계정 로그인시 연락처 정보를 활용하여 파일 전송이 가능합니다.

퀵쉐어 화면이 실행되면 삼성계정으로 로그인 또는 건너뛰기를 선택하세요


4) Quick Share 앱이 실행 됩니다.

나에게 파일을 보낼수 있는 사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모든 사람에게 받을 경우 [주변에 있는 사람]을 선택하세요)

파일을 보낼 경우는 파일을 받고자 하는 기기를 선택하세요.

Quick Share 앱이 실행되면 나에게 파일을 보낼수 있는 사람을 선택하거나 모든 사람에게 파일을 받으려면 주변에 있는 사람을 선택, 파일을 보낼경우는 파일을 받고자하는 기기 선택


 ③ 파일을 받고자 하는 기기를 선택하면 파일 선택 창이 팝업됩니다.(보내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 후 [열기]를 클릭하세요)

파일을 받고자 하는 기기를 선택하면 파일 선택 창이 팝업됩니다 보내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후 열기를 클릭하세요


④ 상대방 기기에 공유 수락 팝업이 뜨면 [수락]을 터치하여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대방 기기에 공유 수락 팝업이 뜨면 수락 터치하여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PC에서 Quick Share 통해 파일 받기

1) PC에서 Quick Share 앱이 실행 중일 경우

[나에게 파일을 보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파일을 받을 경우 [저장] 또는 [저장 후 열기]를 선택하여 파일을 전송받을수 있습니다.

2) 전송이 완료되면 파일이 정상적으로 전송 완료되었는지 확인하세요.

퀵쉐어 실행중 나에게 파일을 보냈습니다 메시지가 뜨면 저장 또는 저장후 열기 선택하여 파일 받기


※ Quick Share 창이 실행되어 있지 않은 경우는 바탕화면 오른쪽 하단에 파일 전송 알람이 표시됩니다.

Quick Share 창이 실행되어 있지 않는 경우 바탕화면 오른쪽 하단에 파일 전송 알림이 뜨면 열기 또는 저장하여 보기


■ 링크 만들기(URL)로 파일 공유하기 

1) Quick Share 앱 실행 후 [링크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2) 링크가 생성되면 [링크 복사]를 클릭 후 메일 또는 메시지 등을 실행 후 붙여넣기(Ctrl+V) 하여 파일을 받고자 하는 사람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3) [QR코드]를 이용하여 공유

휴대폰 카메라로 QR코드 스캔 시 휴대폰에 웹 주소가 팝업됩니다.

팝업창에서 [옵션보기] →[복사]를 선택한 후 파일을 받고자 하는 사람에게 복사된 주소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받은 사람은 링크 주소를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링크 만들기를 통해 usrl 전송하여 파일 보내는 방법


 ■ PC 탐색기에서 파일 선택 후 공유하기 

전송할 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열고 전송할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후

[공유 ] → [Quick Share ] → [Quick Share 로 공유 ] 클릭하여 공유합니다. 

PC 탐색기에서 파일 선택 후 공유하는 방법


[참고] Quick Share 설정 메뉴

- 삼성 계정 로그인

- PC 이름 편집(변경)

- 다운로드 경로 변경 등을 설정할 수 있고 Quick Share 버전 정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퀵쉐어 설정 메뉴 안내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