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sy Connection 기능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1-06-03
  • 조회수 15,653

Easy Connection이란?  갤럭시 북에서 갤럭시 버즈를 쉽게 연결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갤럭시 버즈를 갤럭시 폰과 갤럭시 탭, 갤럭시 북까지 별도의 등록 과정 없이 편하고 자유롭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Easy Connection의 방식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며, 아래 방법들에 따라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블루투스 간편 연결을 이용하여 연결하기

Samsung Settings의 블루투스 간편 기능을 이용하여 버즈를 쉽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검색] 버튼을 클릭 후 [Samsung Settings]를 검색하여 실행하세요.

작업표시줄 검색에서 Samsung Settings 검색후 실행


2. [연결] 메뉴에서 [블루투스 간편 연결] 항목을 [켬]으로 변경하세요.

연결 메뉴에서 블루투스 간편 연결 항목 켬


3. [삼성 블루투스 동기화]를 [켬]으로 변경하세요.

삼성 블루투스 동기화 켬


4. 삼성 블루투스 동기화(Samsung Bluetooth Sync) 창이 나타나면 [삼성계정으로 로그인]을 클릭하세요.

삼성 블루투스 동기화(Samsung Bluetooth Sync) 창이 나타나면 삼성계정으로 로그인 클릭


5. 사용하는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하세요.

사용하는 삼성계정으로 로그인 하기


6. 로그인한 삼성계정이 나타나며 사용하시던 갤럭시 기기에서 추가된 Galaxy Buds 리스트를 가져옵니다.

     ※ 단, 직접 페어링한 장치는 동기화 리스트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삼성 블루투스 동기화 화면


7. Samsung Settings 내 [블루투스 간편 연결] 항목에 동기화된 Galaxy Buds가 페어링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간편 연결 화면


8. 연결을 위해 등록된 Galaxy Buds 케이스를 여세요.

결을 위해 등록된 Galaxy Buds 케이스 열기


9. 바탕화면 오른쪽 하단 연결 알람이 나타나면 [연결] 버튼을 클릭하세요.

바탕화면 오른쪽 하단 연결 알람이 나타나면 연결 버튼 클릭


10. Galaxy Buds가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바탕화면 오른쪽 하단 배터리 상태 정보가 표시됩니다.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바탕화면 오른쪽 하단 배터리 상태 정보가 표시됨


• 빠른 설정 트레이 아이콘 이용하여 연결하기 

바탕화면의 Samsung Settings의 빠른 설정 트레이 아이콘을 이용하여 연결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1. Galaxy Buds가 페어링된 상태에서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의 오른쪽 하단 [숨겨진 아이콘 표시]를 클릭하세요.

작업표시줄 오른쪽 하단 숨겨진 아이콘 표시 클릭


2. 아이콘이 표시되면 [빠른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빠른 설정 아이콘 클릭


3. 하단 [블루투스 간편 연결]에 페어링 되어 있는 Galaxy Buds가 나타나면 항목을 클릭하세요.

블루투스 간편 연결이 나타나면 갤럭시 버즈 선택


4. Galaxy Buds가 [연결 됨]으로 표시되며 Galaxy Buds가 연결됩니다.

연결됨으로 표시되면 갤럭시 버즈 연결된것임


• PC에 직접 버즈를 페어링하여 연결하기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동기화를 진행하지 않아도 페어링 모드의 Galaxy Buds를 PC에 직접 페어링 할 수 있습니다.


1.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 후 [설정]을 선택하세요.

시작에서 설정 클릭


2. [장치]를 클릭하세요.

장치 클릭


3.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에서 [Bluetooth] 항목을 [켬]으로 설정하세요.

블루투스 항목을 켬으로 선택


4. 이후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검색] 버튼을 클릭 후 [Samsung Settings]를 검색하여 실행하세요.

작업표시줄 검색에서 Samsung Settings 검색후 실행


5. [연결] 메뉴에서 [블루투스 간편 연결] 항목을 [켬]으로 변경하세요.

     ※ 삼성계정 로그인 창이 나타나면 [건너뛰기]를 선택하세요.

블루투스 간편연결 켬으로 선택


6. 연결하고자 하는 Galaxy Buds의 케이스를 여세요.

연결하려는 갤럭시버즈 케이스 열기


7. 바탕화면 오른쪽 하단 [새 Buds가 발견되었습니다]라는 알림 메시지가 표시되면 [연결] 버튼을 클릭하세요.

새 Buds가 발견되었습니다 라는 알림 메시지가 표시되면 연결 버튼 클릭


8. 연결이 진행되며 정상적으로 연결이 될 경우 하단에 알림이 표시됩니다.

단, PC 페어링을 하는 경우 첫 연결에는 장치별 색상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정상연결되면 작업표시줄 하단에 알림 표시됨


9. 연결 확인 메시지가 바탕화면 하단 나타나면 [설정 바로 가기]를 선택하세요.

갤럭시 버즈 연결후 설정바로가기 클릭


10. Samsung Settings의 [블루투스 간편 연결] 항목에 연결한 Galaxy Buds가 정상적으로 나타나는지 확인하세요.

블루투스 간편연결에 갤럭시 버즈가 정상적으로 나타나는지 확인


11. Windows 설정]의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에서도 연결된 Galaxy Buds가 정상적으로 나타나는지 확인하세요.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에서도 연결된 갤럭시 버즈가 나타나는지 확인


12. 이후 Galaxy Buds를 재연결 할 경우 장치별 색상 이미지로 알림이 표시됩니다.

이후 Galaxy Buds 재연결 시 장치별 색상 이미지로 알림 표시됨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