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PC on TV 사용방법, 무선으로 PC화면 공유

  • 날짜 2021-05-21
  • 조회수 72,492


무선으로 PC 화면 공유하기
  화면 공유(무선), 원격 PC, 클라우드 서비스 연결을 통해 TV 에서 PC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 공유로 연결하기 (Windows PC 화면)
1. Windows PC 화면을 TV 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2.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 외부입력 → PC on TV 를 선택해 주세요.
 3. PC on TV 홈 화면에서 화면 공유를 선택해 주세요.
4. 이제 가이드 화면을 참고하여 Windows PC 화면을 TV 에 공유해 보세요
5. PC 의 작업 표시줄에서 "알림 센터"를 선택하세요.
6. 확장 버튼을 눌러 더 많은 기능을 표시하세요.
7.  연결 버튼을 선택하고 연결할 TV 를 선택하면 연결이 완료됩니다.

화면 공유로 연결하기 (Apple AirPlay)
1. AirPlay 를 이용하여 Mac 또는 iOS 기기의 영상을 TV 로 보낼 수 있습니다.
2. Apple AirPlay 를 선택해 주세요
3. 이제 가이드 화면을 참고하여 Mac 또는 iOS 기기의 화면을 TV 에 공유해 보세요
4. 시작하려면 사용자의 기기에서 Wi-Fi 와 블루투스를 켜고 AirPlay 메뉴에서 TV 기기를 선택하세요
5. TV 화면에 나타나는 코드를 확인하고 맥북에 입력해 주세요.
6.  확인 버튼을 선택하면 TV와 연결이 완료됩니다. 

 


※ PC on TV는 2021년 TV 제품부터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 PC 환경과 같은 원활한 사용을 위해서 시작하기 전에 TV 에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하세요.

※ 이 기능은 화면 공유(무선)을 지원하는 PC 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PC on TV 사용을 위해서는 연결하는 PC와 TV가 동일한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 지원하는 제품이나 PC on TV가 없다면 TV 전원을 끄고 켠 후 PC on TV가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 TV에서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눌러 주세요.

1. TV 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눌러 주세요.


2. 삼성계정을 선택해 주세요.

2. 삼성계정을 선택해 주세요.


3. 삼성계정 로그인 ID와 암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 로그인 ID 항목을 2번 선택해야 키보드 입력 화면이 띄워집니다.

3. 삼성계정 로그인 ID와 암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4. 로그인을 유지하길 원하신다면 로그인 유지에 체크 후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4. 로그인을 유지하길 원하신다면 로그인 유지에 체크 후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5. 삼성계정 로그인 후 2단계 인증에서 전화번호로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입력 완료를 선택해 주세요.

※ 전화번호는 삼성계정 가입시 등록된 전화번호입니다.

5. 삼성계정 로그인 후 2단계 인증에서 전화번호로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입력 완료를 선택해 주세요.


6. 로그인이 되었다면 완료를 선택해 주세요.

6. 로그인이 되었다면 완료를 선택해 주세요.


7. TV 제품 일련번호 입력으로 등록이 가능하며, 원하지 않는다면 건너뛰기를 선택해 주세요.

7. TV 제품 일련번호 입력으로 등록이 가능하며, 원하지 않는다면 건너뛰기를 선택해 주세요.


8.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 좌, 우 버튼을 이용하여 외부입력 → PC on TV를 선택해 주세요.

8.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 좌, 우 버튼을 이용하여 외부입력 → PC on TV를 선택해 주세요.


9. 내 기기에서 연결된 PC를 선택하여 연결 사용해 주세요.

9. 내 기기에서 연결된 PC를 선택하여 연결 사용해 주세요.


내 기기가 없다면 연결된 기기를 TV에서 인식하지 못하는 상태이므로 다시 재 연결 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연결 후에도 내 기기가 뜨지 않는다면 증상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위해 저희 전문 상담사와 전화 통화 시 TV 원격 상담으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