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 월렛에 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날짜 2024-03-27
  • 조회수 138

삼성 월렛에 등록된 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은 국가가 정한 관련 근거 규정에 따라 실물 국가보훈등록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가지는 정부에서 발행한 신분증입니다. 


 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이란? 

 실물 국가보훈등록증 없이도 온,오프라인의 신원확인이 필요한 모든 곳에서 이용 가능한 신분증입니다.

실물 신분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이 있는 국가 신분증인 삼성월렛의 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을 신원확인이 필요한 모든 곳에서 사용해 보세요. 

삼성월렛 > 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

① 삼성월렛 > 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

 

인증하기

②인증하기

 

지문/PIN 등으로 인증

 ③지문/PIN 등으로 인증

 

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 확인

④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 확인 

 


 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 사용 조건

 IC 칩이 내장된 국가보훈등록증을 소지한 분은 삼성월렛에서 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을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가보훈등록증은 주소지 관할 보훈(지) 청에 직접 방문하거나 ‘국가보훈부 누리집-나만의 예우’ 또는 ‘정부 24’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민원신청 - 민원서비스 - 나만의예우(mpva.go.kr)

국가보훈등록증 발급·재발급 신청 | 민원안내 및 신청 | 정부24 (gov.kr)

 자주 묻는 질문 

 Q : 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을 사용할 수 있는 휴대전화는 무엇인가요?

A : One UI 6.1이상의 갤럭시 휴대전화에서 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을 사용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휴대전화의 삼성월렛에서 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빠른 시일 내에 사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S23, S23+, S23Ultra 모델은 One UI 6.0이상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일부 One UI 6.1모델에서는 사용 불가할 수 있습니다.

 Q : 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은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A : 공직 선거 투표, 주민등록 사무, 운전면허증 신청, 금융 실명 거래 등에서 신원 확인 신분증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

 Q : 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을 제출하면 모든 개인 정보가 전달되나요?

A : 아니요, QR코드 방식을 통해 검증자에게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 전달됩니다. 예를 들어, 주민센터에 QR코드를 제시하면 제출 화면에 표시되는 정보만 검증자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QR코드 자체에는 검증을 위한 정보가 암호화 되어 담겨있습니다. 추가로 QR코드는 도용을 막기 위해 캡처하실 수 없으며, 30초가 경과되거나 검증에 사용된 경우 자동 폐기되고 새로운 QR코드가 생성됩니다.

 Q : 이름, 휴대전화 번호, 이동통신사, 기기 등을 변경해도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나요?

A : 아니요, 변경된 정보 등록을 위해 실물 운전면허증을 비롯해 고객님의 정보를 새로 등록 하셔야 이용 가능합니다. 새로 등록할 경우, 기존에 저장된 정보는 자동으로 모두 삭제됩니다.

 Q : 실물 신분증을 잃어버렸을 경우 모바일 신분증은 어떻게 되나요?

 A : 실물 국가보훈등록증을 분실하여 재발급 신청을 한 경우, 삼성월렛에 등록되어 있던 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은 폐기처리 됩니다. 재발급 받은 신분증으로 모바일 신분증을 다시 발급받아야 합니다.

 Q : 휴대전화를 분실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될까요?

 A :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등록된 지문 인식 또는 비밀번호 입력 필요하기 때문에 휴대전화를 습득한 타인이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사용할 수 있는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더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삼성 프라이버시 포탈(https://privacy.samsung.com)이나 내 디바이스 찾기(https://smartthingsfind.samsung.com)에서 휴대전화 전체를 잠금 설정 혹은 삼성월렛 데이터 삭제를 진행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