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Find 앱의 기능과 활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 날짜 2024-04-15
  • 조회수 307

Samsung Find 는 잃어버린 나와 가족의 Galaxy 휴대전화, 태블릿, 워치, 이어버드, S펜 및 기타 기기를 간편하게 찾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SmartTag가 부착된 물건, 반려견 등의 위치를 손쉽게 확인할 수도 있고, 가족 및 친구와 위치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갤럭시 기기가 Samsung Find 앱으로 연결된 화면


* Samsung Find는 One UI 2 (Android Q OS) 이상을 실행하는 모든 Galaxy 휴대전화/태블릿 모델에서 지원됩니다.

* Samsung Find는 One UI 6.1 버전의 신규 단말에서는 기본으로 제공, One UI 6.1 업그레이드 단말 및 One UI 6.1 하위 버전 단말은 Galaxy Store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Samsung Find 는 어떤 기능을 제공하나요?

사람 탭 : 가족, 친구와 내 위치 공유하기

나의 위치 공유가 켜져 있으면 Samsung Find앱으로 친구 및 가족은 물론 다른 Galaxy 기기의 연락처에 있는 사람에게도 내 위치를 공유하거나 상대방의 위치 공유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삼성 파인드 앱의 사람 탭 이미지


기기 탭 : 나의 기기 또는 가족의 기기 찾기 

Samsung Find 앱의 지도에서 내 기기 및 가족 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내비게이션 앱을 사용하여 내 위치에서 특정 기기의 위치까지 길 안내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휴대전화를 분실한 경우 미리 휴대전화 위치를 공유한 가족의 Samsung Find 앱 또는 Samsung Find 웹사이트(https://samsungfind.samsung.com)에 로그인하여 휴대전화를 찾을 수 있습니다. 


삼성 파인드 앱의 기기 탭 이미지


아이템 탭 : 개인 물품 추적하기

Samsung Find 앱을 통해 바로 SmartTag를 등록하여, 위치를 추적하고 싶은 개인 물품 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 위치를 확인하고 싶은 반려견, 자전거 등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SmartThings에 등록한 SmartTag와 각종 Tracker 제품을 Samsung Find 앱의 아이템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파인드 앱의 아이템 탭


Samsung Find 앱 관련 자주 찾는 질문

 Q. 기존의 SmartThings Find와 같은 앱인가요?

 A. 내 기기나 내가 등록한 Smart Tag 등을 찾는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기는 하나 다른 앱입니다.

 Q. SmartThings Find와 Samsung Find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A. 기존 SmartThings Find 에서는 삼성 계정의 가족 그룹을 기준 아동의 기기와 SmartThings의 장소 기반 멤버 기준으로 기기 위치 공유를 할 수 있으나, Samsung Find 앱에서는 삼성 계정의 가족 그룹 기준으로 가족의 기기 및 위치를 쉽게 공유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SmartThings Find 에서는 기기의 정보 및 위치 정보를 제공하고 있었으나, 신규 Samsung Find 앱에서는 여기에 People 개념을 추가하여 사람/기기/아이템 별로 탭으로 구분하여 제공함으로써 목적에 따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SmartThings Find로 사용하던 ‘내 디바이스 찾기’ 서비스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나요?

 A.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기 찾기 기능은 SmartThings Find와 Samsung find 모두 지원하며, 설정 > 삼성 계정 > 내 기기 > 분실 기기 보호에서 ‘이 휴대전화를 찾을 수 있도록 허용’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기기 찾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기기 탭에 보이는 기기들의 기준이 무엇인가요?

 A.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기(휴대전화, 태블릿, 갤럭시 북, 스마트 워치 등)와 다른 모바일 기기에 블루투스를 사용하여 무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기기(버즈, 워치, S 펜)입니다.

 Q. 사람 탭에 표시되는 위치는 결국 기기의 위치 정보인데, 이 탭이 기기 탭과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A. 사람 탭에는 삼성 계정 사용자가 로그인한 기기 중 대표 기기로 설정한 기기의 위치가 표시되므로, 사용자가 여러 대의 기기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 현재 사용자의 위치를 보다 명확하게 알려줍니다.

 Q. 기기 탭과는 다른 아이템 탭의 특징이 무엇인가요?

 A. 삼성 계정으로 기기에 직접 로그인 하여 사용가능한 기기(휴대전화, 태블릿, 갤럭시 북, 스마트 워치 등) 또는 다른 모바일 기기에 블루투스를 사용하여 무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기기(버즈, 워치, S 펜)와 달리, 삼성 계정을 사용하여 SmartThings Find/Samsung Find 서비스에 별도의 등록 과정을 거쳐 특정한 물건에 위치 추적 용도를 위해 부착하여 사용하는 트래커 기기들을 표시해줍니다.

 Q. 아이템 탭에 들어가니 SmartThings 앱을 다운받으라고 나오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SmartTag와 같은 트래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기기가 반드시 SmartThings에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SmartTag 등록 및 관리 기능은 SmartThings 를 통해 제공되며, Samsung Find는 등록된 SmartTag의 위치 및 공유 기능을 제공합니다.

 Q. 어제부터 사람, 기기, 아이템 탭이 위치를 더 이상 업데이트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Samsung Find 앱은 기기 또는 사람 탭으로 이동할 때 위치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하지 않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여 위치를 업데이트해주세요.
1. 기기 탭 > 새로고침
2. 사람 탭 > 새로고침
3. 아이템 탭 > 아이템 선택 >새로고침

 Q. Samsung Find 설정 > “네비게이션 앱” 에서 Google Maps만 선택할 수 있는데 Waze와 AmiGo와 같은 다른 네비게이션 앱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A. Samsung Find는 현재 네비게이션 앱으로 Google Maps만 지원합니다.

 Q. SmartTag의 배터리 잔량은 어디에 표시되나요?

 A. Samsung Find 앱 > 아이템 탭 > 더보기 메뉴 > 상세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SmartTag의 배터리 잔량을 보실 수 있습니다.

 Q. 사람 탭에서 기기의 배터리 잔량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사람 탭에서는 삼성 계정을 기반으로 가족 및 친구(사람)들과의 위치 공유 기능을 제공합니다. 배터리 잔량 등의 기기 정보는 기기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다른 모든 기기들이 삼성 계정에 로그인 되어있고 모든 권한도 허용 되어있으며 모든 설정도 되어있습니다. 블루투스 또는 Wi-Fi 에 연결되어 있지만 주변검색을 해도 워치 위치만 나타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설정 > 삼성 계정 > 기기 리스트에 해당 기기가 있는데 Samsung Find 앱에는 안 보이는 건지 확인해주세요. 해당 리스트에 없다면, 기기가 등록되어 있는지 다시 확인 부탁드리며, Samsung Find에만 안 보인다면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Q. 가족들 몰래 사용하는 기기가 있는데 선택적으로 알리지 않고 내 위치 또는 기기의 위치를 숨길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A. 동일한 삼성 계정을 사용하여 여러 기기를 등록한 경우, Samsung Find에서 가족과 위치 및 기기 정보를 공유할 때 기기별로 선택하여 공유를 수락 또는 거부할 수 없습니다. 삼성 계정에 등록된 모든 기기를 기준으로만 공유를 수락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Q. 내 위치가 많은 사람들에게 계속 노출이 됨으로써 계속 감시 당하는 건가요?

 A. 상대방이 사용자 본인에게 위치 공유를 요청하고, 본인이 이 요청(상대방에게 당신의 위치 정보 공유)에 수락한 경우에만 내 위치가 공유됩니다. 가족의 경우에도 동일하게 본인이 동의하지 않으면 나의 위치 정보는 공유되지 않습니다. 위치 공유 수락 시 위치를 공유할 기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1시간/하루/위치 공유를 끌 때까지 계속), 상대방이 나의 위치를 확인할 때마다 나에게 위치 조회 알림이 뜨고, 원할 때 위치 공유를 바로 종료할 수도 있습니다.

 Q. 아동도 제약없이 모든 연령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가족 계정에 따라 다른 사용 방법이 있나요?

 A. 성인과 아동 계정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아동의 경우 앱 실행 시 부모를 통해 동의를 받아야 하고, 위치 공유 등과 같은 일부 기능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Q. 아동도 자신의 위치나 본인 기기의 정보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나요?

 A. 아동의 경우 삼성 계정의 가족 그룹으로 등록되어 있는 가족에게만 본인의 위치 및 기기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Q. 기존에 SmartThings Find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SmartThings Find에서 공유하고 있던 기기나 Tag는 그대로 유지 되나요?

 A. SmartThings Find의 기기나 Smart Tag 공유는 SmartThings의 멤버를 기준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Samsung Find는 삼성 계정을 기반으로 기기 및 위치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기존의 SmartThings 에서 공유하고 있던 기기나 Smart Tag의 공유 정보는 유지되지 않습니다.

 Q. 위치가 비활성화 되어있는 기기를 원격으로 활성화해서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A. 위치 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는 기본적으로 해당 기기에서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하며, 원격으로 설정이 불가합니다. 위치 사용 동의가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Samsung Find 앱에서 해당 기기의 위치는 확인 할 수가 없습니다.

다만, 해당 기기가 삼성 계정에 등록되어 있고, 설정 > “내 디바이스 찾기” 에서 “오프라인 찾기” 옵션이 활성화 되어 있다면, 주변 Galaxy 기기를 활용하여 위치 확인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Q. 가족 위치 공유를 확인 했을 때 상대방에게 위치 확인 알림이 안가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A. 한국 위치정보 제3자 제공 동의 법률에 따라 공유를 동의한 가족의 위치를 확인할 경우, 상대방에게 위치를 확인했다는 알림이 제공됩니다. 따라서 알림을 미제공하는 옵션은 제공하지 않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Samsung Find 설치 없이 Smart Tag를 사용할 수 있나요?

 A. 네,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Smart Tag를 직접 등록하여 사용하거나, 가족과 Smart Tag를 공유 받기 위해서는 Samsung FInd를 사용해야 합니다.

 Q. 분실된 휴대전화에 있는 개인정보를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휴대전화가 아직 Wi-Fi에 연결되어 있지는 않은 것 같은데, 휴대전화가 Wi-Fi에 연결되면 데이터를 모두 지울 수 있도록 즉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만약 휴대전화에 4자리 PIN 비밀번호가 걸려 있다면 누군가가 내 데이터에 접근할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요?

 A. 분실된 휴대전화의 데이터는 Samsung Find 웹사이트를 통해 삭제할 수 있습니다. (https://samsungfind.samsung.com)
이전에 분실된 휴대전화에서 '내 디바이스 찾기 설정' 메뉴에서 "이 휴대전화를 찾을 수 있도록 허용" 옵션을 활성화 해 두었다면, 동일한 삼성 계정으로 Samsung Find 웹사이트에 로그인 후 "데이터 삭제" 메뉴를 통해 잃어버린 기기의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Q. Samsung Find 웹사이트에서도 Samsung Find 앱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나요?

 A. 웹서비스의 주요 목적은 나와 가족이 나의 기기를 분실하였을 때 Samsung Find 앱 없이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Samsung Find 앱 내에서 가족, 친구의 현재 위치를 공유하고 확인하는 목적의 사람 탭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기기 탭 및 아이템 탭의 각 기기들 관련된 기능 중에서도 기기를 분실했을 때 찾기 위한 목적이나, 분실 기기의 부정 사용을 막기 위한 잠그기 기능, 소유자의 권익 보호를 위한 기능들을 제외하고 일부 기능이 제약될 수 있습니다.

 Q. 웹 서비스도 제공되나요?

 A. Samsung Find 웹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https://samsungfind.samsung.com

 Q. Samsung Find 웹사이트와 기존 SmartThings Find 웹사이트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A. Samsung Find 웹사이트에서는 내 기기 뿐만 아니라 가족 계정의 위치 및 가족 계정의 각 기기 별 위치를 공유한 경우 해당 기기 별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유 받은 가족 계정의 기기에 대해 분실 시 벨소리 울리기를 통해 위치를 찾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Tag 기기의 경우 벨소리 울리기 기능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현재 SmartThings Find 웹사이트에서 제공 중인 기능 중 분실모드, 위치 추적 기능은 Samsung Find 웹사이트에서 지원 예정이며. 빠른 시일 내에 Samsung Find 웹사이트에서 제공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Q. Samsung Find 앱에서 지원하는 모든 기능을 Samsung Find웹사이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나요?

 A. 웹 서비스의 주요 목적은 Samsung Find 앱을 사용할 수 없을 때 분실된 기기를 찾는 데 도움을 주는 것 입니다. 분실 기기의 부정 사용을 막기 위한 잠그기 기능, 소유자의 권익 보호를 위한 기능들을 제외하고 일부 기능이 제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