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스캔은 되는데 조작판에서 스캔보내기가 안 돼요.
- 날짜 2018-10-12
- 조회수 11,499
PC에서는 정상적으로 스캔 작동하지만, 복합기 조작부에서 '스캔 보내기(또는 'PC로 스캔') 실행하면 '사용불가' 메시지가 나타나며 스캔이 안 될 경우,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Samsung Easy Printer Manager)를 실행하여 '장치패널에서 스캔사용'으로 설정을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버전 1.06.00.08 기준)에서 설정하는 방법 안내
- 1.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Samsung Printers >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Samsung Easy Printer Manager)를 실행합니다.
(이지 프린터 매니저 설치가 안되어 있는 경우, 맨 아래 참고로 제공해드린 설치 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2. 아래 그림과 같이 기본모드로 나타나면 상단의 고급모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3. 'PC로 스캔 설정' → 스캔 활성화에서 '장치 패널에서 스캔 사용' 으로 설정을 변경 후 하단의 '저장' 을 클릭합니다.
- 4. 네트워크에서 보여질 스캔 ID를 원하시는 이름으로 입력하고, 필요하신 경우 [암호]도 설정하여 '확인'을 클릭합니다.
- 5. PC로 스캔 설정 저장했다고 나오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참고] 이지 프린터 매니저 설치 과정 안내
- 1. www.samsungsvc.co.kr 에서 다운로드 -> 프린터 모델 검색 후 소프트웨어에 제공된 Easy Printer Manager 파일을 클릭한 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2.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설치화면이 나타나면 '설치' 버튼을 누릅니다.
- 4. 설치중으로 진행 후 완료되면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