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SCX-7423P, 수신 팩스를 하드에 저장하는 방법 문의입니다.
- 날짜 2014-09-01
- 조회수 4,607
고객 질문 내용
복합기(SCX-7423P), 수신된 팩스를 PC의 파일로 받아 선별하여 출력하고 싶습니다. 먼저 팩스 수신이 PC로 저장되도록 설정은 했는데 PC로 저장도 되고 자동으로 출력도 되어 나옵니다. 팩스 수신 시 PC로 저장만 되고 자동출력은 안 되도록 설정하고 싶은데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내용
복합기(SCX-7423P), 팩스 수신 시 PC로 저장만 되고 자동출력은 안 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신 팩스를 하드에 저장하기
- 1. 인터넷주소창에 프린트ip 입력해서 씽크쓰루(Syncthru) 화면을 띄웁니다.
- 2. 메뉴 중 가장 우측에 있는 "관리" - 암호(초기 설정된 암호는 123456임) 입력해서 로그인합니다.
- 3. "관리"아래쪽 메뉴 중 등록 → 수신 팩스 전달 → 저장 방법에 "전달", "파일저장"에 각각 체크합니다.
(메뉴가 영어로 나오면 위의 2번 작업 후 화면 맨 하단의 English → Korean으로 수정 후 작업합니다)
- 4. "저장방법"을 클릭 후 하단의 "문서출력"을 "에러상태" 또는 "항상" 선택합니다.
- "에러상태" : 평상시는 출력 안 되고 하드에만 저장됩니다. 복사기 하드가 문제 있는 경우에만 하드에 저장하는 대신에 출력됨
- "항상" : 복사기 하드에도 저장되고 출력도 같이 됨
- 5. 화면 상단의 저장 눌러서 빠져나옵니다.
수신 팩스가 하드에서 열어보기
- 1. Windows XP 경우 : 시작 → 실행 → 프린터 ip → file_share 폴더를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합니다.
Windows 7 경우 :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창에 프린터 ip 로 입력 → file_share 폴더를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합니다.
- 2. 바탕화면의 file_share 폴더 열어서 내부의 nw fax파일을 열어서 수신된 팩스를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