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ML-2010R, 유니버셜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후 인쇄 안돼요.

  • 날짜 2017-03-17
  • 조회수 8,316


고객 질문 내용

흑백레이저 프린터 ML-2010R, 윈도우 10에서 유니버셜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후 인쇄가 안 됩니다.




답변 내용

문의하신 증상은 유니버셜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후 프린터 모델명이 드라이버에서 일치하지 않아 인쇄가 안 되는 경우이므로 프린터 모델명을 확인하는 아래의 방법으로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 1.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검색] 버튼을 선택 후 [제어판]을 검색하여 실행하세요.

    시작버튼 오른쪽의 돋보기모양의 검색 선택 후 제어판을 입력하여 데스크톱 앱을 선택하는 화면


  • 2. 장치 및 프린터 (또는 장치 및 프린터 보기) ’를 클릭하세요.

  • 3. Samsung Universal Print Driver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프린터 속성]을 클릭하세요.

    장치 및 프린터 보기 창에서 Samsung Universal Print Driver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프린터 속성을 선택하는 화면


  • 4. [장치 설정]을 클릭하세요.

  • 5. 프린터 모델을 아래와 같이 해당 모델인 ‘Samsung ML-2010 Series’로 변경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정치설정의 프린터명을 삼성 ml-2010시리즈로 변경하는 화면


Samsung Universal Print Driver는 삼성전자가 개발한 프린트 드라이버로 네트워크 안의 모든 프린팅 장치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단일 프린트 드라이버입니다.


Samsung ML-2010 Series로 변경하여도 동일하게 인쇄가 되지 않는다면 네트워크로 인식된 프린터 모델을 점검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